샹치와 텐 링즈의 전설 - 메인 예고편 공개

2021. 6. 25. 21:50마블 코믹스/MCU

반응형
SMALL

금일 새롭게 공개된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새로운 영화 <샹치와 텐 링즈의 전설>의 새로운 예고편이니다. 티저 예고편이 4월 19일에 공개됐을 당시만 해도 챙겨 보긴 했지만, 뽕이 빠질대로 빠진 상태라 그냥 넘어갔지만, <블랙 위도우>도 곧 개봉하겠다 이렇게 챙겨봅니다.


마블 원샷에서부터 암시했지만,. 만다린과 텐 링즈는 실존합니다.

열 개의 마법 반지는 손가락 반지에서 팔찌로 각색됐습니다.

팔찌는 강력한 힘을 가지고 있는데, 강력한 기를 두르고 있고 이를 응용해 날릴 수 있습니다.

만다린은 아들 샹치 후계자 자리를 주기 위해서 훈련을 시키려는 것이 예고편의 시작점.

진짜 텐 링즈가 나오기 때문에 마블 스튜디오 로고에도 텐 링즈 문장이 사용됩니다.

중국계 캐나다인인 시무 리우가 맡은 샹치.

자식은 부모의 반이라는 점을 강조하는 부분인데, 샹치는 아버지를 텐 링즈의 수장인 아버지를 존경하지 않는 것으로 보입니다.

어릴 때부터 후계자에 걸맞는 인물이 되기 위해 가혹한 훈련을 받았던 샹치.

샹치와 대적하는 캐릭터는 데스 딜러로 원작에서 샹치의 숙적 중 하나입니다. 본작에선 어릴 때부터 샹치를 훈련시킨 텐 링즈 소속 캐릭터로 각색.

만다린 역시 그런 훈련이 있었기에 부하들이 샹치를 죽일 수 없을거라 장담할 정도.

만다린 역을 맡은 양조위. 본작에선 만다린 캐릭터 역시 각색됐는데, 샹치와 큰 연관이 없는 캐릭터임에도 샹치의 아버지로 각색됐으며 본명 역시 만다린이 아닌 원우로 각색됐습니다.

그나마 샹치와 관련 있게 나온 건 마블의 이벤트 <시크릿 워즈>에 배틀월드의 곤륜 지역의 황제인 만다린의 아들이 샹치로 나온 적 있는데, 이걸 통해 서로 연관을 지은 것 같습니다.

※ 본래 만화책에선 샹치의 아버지는 푸 만추. 다만 만다린 역시 푸 만추에서 모티브를 얻은 캐릭터인만큼 연관성이 적진 않았습니다.

후계자로서의 그릇은 사실상 완성된 샹치.

텐 링즈의 비밀 기지는 중국의 어딘가로 보입니다.

샹치와 아버지의 가치관 대립. 마치 오이디푸스 컴플렉스를 보듯이 아버지와 아들간의 대립 구도가 갖춰집니다. 샹치가 어린 시절엔 아버지를 따른 것으로 보이지만, 아버지의 실체를 깨닫고 도망친 것이죠.

기를 댜루는 듯한 장면.

샹치의 숙적인 레이저 피스트 Razor Fist. 루마니아 출신 권투 선수인 플로리안 문테아누가 담당합니다.

레이저 피스트는 만만히 볼 강적이 아닌데, 만화책에선 2대 캡틴 아메리카로 활동하던 버키 반스를 압도하기까지 할 정도로 위험한 존재입니다.

이번 영화에 출연한 레이저 피스트는 칼을 하나만 사용하는데, 이는 3대 레이저 피스트가 모티브로 보입니다.

개명을 하고 새출발을 하려고 노력했지만 아버지의 그림자에서 벗어나지 못 하는 샹치.

왠 맹수가 나오는데, 정황상 중국의 신수 같은 걸로 보입니다.

피할 수 없는 아버지와 아들의 대립.

호수에 빠진 샹치.

먼저 공개된 레고 제품에서도 봤지만, 정말로 거대한 동양용이 나옵니다.

아버지와 아들의 대결. 그 결과는?

영화 <샹치와 텐 링즈의 전설>은 9월 개봉입니다.

지하 불법 경기장으로 보이는 곳.

여기에, 다른 누구도 아니고 영화 <인크레더블 헐크>의 악역으로 나왔던 어보미네이션이 등장합니다! 무려 13년만에 복귀하는 셈.

디자인이 좀 변경됐는데, 영화 <인크레더블 헐크>의 독자적인 디자인에서 <마블 코믹스> 원작처럼 물고기 형상에 조금 더 근접한 인상으로 변경됐습니다. 개인적으론 영화 디자인을 좀 징그럽게 여기는 편이라 만화판에 근접한 지금의 디자인을 더 선호합니다.

어보민이션의 상대는 닥터 스트레인지의 동료인 . 배우 베네딕트 웡이 트위터를 통해 본인이 맞다는 인증을 했습니다.

엘드리치 라이트로 만들어진 방패를 깨버릴 만큼 강력한 어보미네이션의 위력. <인크레더블 헐크>를 기억하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저건 어보미네이션의 전력이 아닙니다. 전에도 강했지만 훨씬 더 강해진 느낌이 큽니다.

샹치는 어보미네이션을 어떻게 상대할까?


티저 예고편 당시엔 뽕이 없어서 별도의 글을 게시하지 않았는데, 이제 <블랙 위도우> 개봉도 얼마 안 남았겠다 싶어 챙겨봤더니, 어보미네이션의 등장에 놀랍니다. 이 캐릭터가 오랫동안 등장하지 않았기에 사라졌나 싶었는데, 다시 등장할 줄이야… 하지만 여전히 출연 없는 '리더'만 안습…… 아시겠지만, 이게 다 헐크 단독 영화가 제작되지 못 해서 그렇습니다…

샹치라는 캐릭터는 1970년대에 만들어졌기 때문에 오래된 캐릭터지만, 이소룡을 모티브로 했고 동양 캐릭터의 스테레오 타입이라 그런지 주연 시리즈가 나온 적은 있어도 어벤져스 만화 등에서는 조연을 겨우 맡을 정도라 그리 눈길을 주지 않았는데, 이번 영화로 나름대로 떡상할 가능성이 있다고 봅니다. 현재 영화 홍보 차원에서 단독 이슈가 나오는 중이기도 하고…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