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프텔, 개구리 중사 케로로 판권 만료 안내

2021. 6. 27. 00:53애니메이션

728x90
반응형

일전에 공지가 날아오긴 했지만, 애니메이션 <개구리 중사 케로로>의 판권이 2021년 6월 30일을 기점으로 만료된다는 소식입니다. 딱 어린 시절 케로로를 즐겨 본 입장이라 판권 만료 소식은 무척이나 안타까운 일이에요.
일전에 <토리코>도 1기 분량의 판권이 만료됐다가 현재는 판권이 복귀된 상태지만 케로로의 판권이 복구될 가능성은 글쎄……
상당히 많은 분량의 에피소드를 다 소장할 수 있는 만큼 재정 상황이 넉넉하지 않습니다. 당장 더빙 VOD는 소장료가 에피소드 하나 당 1500원이고 1기 분량을 소장한다면 최소 75,000원이 듭니다. 9기 모두 소장하기란 사실상 불가능한 상태.
그래서 인상 깊은 캐릭터가 주연인 에피소드 위주로 소장을 하려 합니다. 이하가 그 리스트.


리사 서전크로스 주역 에피소드.
데뷔 당시에 무척이나 인상적이었고 설정이 흥미롭던 캐릭터였기에 소장을 안 할 수 없지요.

슈라라 군단 에피소드. 개성적인 케론인 암살자들과 슈라라 특유의 인상적인 목소리가 일품이었던 에피소드들.

<설화의 파자마 파티 입니다>와

<한별이와 설화의 두근두근 첫 데이트 입니다>

아마, 본인에게 처음으로 백합이라는 장르를 알려준 캐릭텨는 권설화/아즈마야 코유키일겁니다. 강한별을 좋아하는 모습이 그 시절에도 보기 좋았답니다. 비록 백합 커플이 되진 못 했지만, 사실상 백합을 알려준 캐릭터라고 할 수 있군요. ㅎㅎ

<명희를 기억하시나요?>를 통한 명왕성 에피소드.

<우주의 수수께끼의 전학생한테는 무슨 일이 일어났나 입니다>의 불행한 외계인 신레이 에피소드.

크와트로 바지나…가 아니고 <나라의 각성 세 번째 나라입니다> 에피소드.
한국어판에선 느낄 수 없지만, 일본판 기준으로 나라 네 아버지가 <기동전사 건담>의 샤아 아즈나블 성우라……

<기로로의 일곱 가지 얼굴을 가진 사나이 입니다> 등의 기로로 에피소드. <7인의 나라> 셀프 패러디 에피소드.

<나라 엄마 은퇴하다> 에피소드. 나라네 어머니 백수선씨의 여린 모습을 볼 수 있는 에피소드.
이쪽도 일본판에선 남편과 마찬가지로 건담 네타 잔뜩 있는데, <기동전사 건담 Z>의 하만 칸(…) 성우.
샤아와 하만의 자식이 크와트로 바지나라니… 돌아버리겠군

허리손 반장과 디노.

유독 투니버스에서 후반 에피소드에는 게스트 성우가 많이 투입됐습니다. 사진의 허리손 반장은 양석정 성우가, 디노 역에는 김승준 성우가 캐스팅 되기도 해서 게스트 성우 참여분도 일부 소장할 예정입니다.

보이지 않고 존재하지 않는 것

아무 것도 없는 화면이 왜 2분할 된 걸까?

X1을 정중앙에 배치하지 않고 좌측으로 배치한 이유를 알 수 없는 이미지

조라라? 조로로?

푸른 하늘
존재하지만 보이지 않는 도로로와 조루루, 지라라 등 어새신들이 메인이 되는 에피소드도 소장.

타임 캡슐 에피소드 외에도 인상 깊던 시즌 별 최종화들 역시 소장할 예정입니다.


케로로 같은 경우는 틈틈히 생각날 때마다 챙겨봤는데, 이제 정식으로 볼 기회가 얼마 남지 않았음을 실감합니다. 하다 못해 7월 30일이라면 다음달 알바비로 최대한 구입하는 방식을 취할 수 있을텐데, 추억을 위해서 모아둔 돈을 써야할지 지금도 고민 중이지만, 일단은 좋아하는 캐릭터가 주연인 에피소드와 인상 깊던 에피소드, 재미난 패러디가 가득한 에피소드 위주로 소장하려고 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