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 소울 스톤을 사용하는 타노스 설정화

2018. 12. 9. 19:55마블 코믹스/MCU

반응형
SMALL

영화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에서 타노스가 소울 스톤을 장면은 딱 한 장면. 닥터 스트레인지의 분신을 날릴 때, 파워 스톤과 병합해서 사용한 것 밖에 없습니다. 사실, 이마저도 아주 찰나에 보여준 것 밖에 없다고 말할 정도로, 자세히 안 보면 알기 힘든 장면이지요.


그러다, 아트북 <아트 오브 인피니티 워>에서 타노스가 소울 스톤을 단독으로 사용하는 자료를 확인하게 됩니다.

소울 스톤은 말그대로 영혼을 관장하는 인피니티 스톤으로, 타노스가 단독으로 사용하는 모습을 보면. 모두가 강제로 유체이탈을 당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좌측부터 스타로드, 아이언맨, 네뷸라, 드랙스, 스파이더맨, 맨티스… 모두가 소울 스톤에 당하는 모습을 보면, 정말 답이 없다고 말을 할 정도입니다.

닥터 스트레인지만 모습이 보이지 않는데, 영화내에서 소울 스톤을 사용한 타노스의 공격을 맞고도 영혼이 육체로 돌아가는 묘사를 보면, 닥터 스트레인지의 영혼은 육체로 돌아가서 반격을 가했고, 다른 이들의 영혼이 육체로 돌아간 것이라 생각할 수 있습니다.


본편에서 제대로 보여주지 않은 소울 스톤의 능력을 설정화로 확인할 수 있었는데, 영혼을 관장하는 능력이라 예상했다면 예상대로지만, 이렇게 보니 참으로 무서운 능력이 아닐 수 없습니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