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나이트 - 전신 원화 유출?

2021. 8. 15. 22:16마블 코믹스/MCU

728x90
반응형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가 2022년에 런칭할 계획에 있는 디즈니+ 드라마 <문 나이트>의 전신 원화로 보이는 자료가 유출됐습니다.

지난 자료와 마찬가지로 이 문 나이트 자료가 실제 MCU판 문 나이트인지 알 수 있는 출처는 존재하지 않지만 먼저 공개된 상반신 자료와 마찬가지로 가능성이 없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아무래도 MCU판 문 나이트는 마크 스펙터가 이집트 신화의 달의 신 콘수의 힘을 받았다는 점에 집중해서 기이한 오컬트 캐릭터에 가까운 존재로 재해석한 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기존 만화책의 문 나이트가 이름처럼 기사를 연상시키는 요소가 디자인에서 가득했던 것에 반해, 이쪽은 이집트 오컬트의 핵심 중 하나인 미라를 기반으로 재해석해 마크 스펙터가 죽음에서 부활한 존재임을 부각시키는 면모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흑백으로 간결하게 표현된 문 나이트

개인적으로 문 나이트 복장은 검은 수트에 흰색 갑옷과 망토가 인상적이기 때문에 이걸 기반으로 실사화 했으면 하는 바람이 컸지만, 전신 디자인으로 추측되는 물건을 보니 이런 컨셉도 나쁘지 않다 생각을 하게 됩니다.

물론, 저게 진짜 MCU판 문 나이트인가는 알 수 없습니다. 공신력 있는 자료가 아니기에 일단은 유출 자료라 판단하고 있어 정식 공개가 되면 다른 디자인이 나올 수 있지만, 이런식의 접근도 나쁘지 않다 생각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