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 - 역사적인 첫 등장

2022. 3. 16. 22:55마블 코믹스/MCU

반응형
SMALL


2021년 개봉했던 영화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의 VOD가 2022년 3월 중순부터 공개될 예정입니다. Apple TV의 경우 다른 곳 보다 VOD 서비스가 일찍, 2022년 3월 15일(현지시간)에 공개되면서 고화질로 webp를 딴 자료들이 텀블러를 기점으로 돌아다니고 있습니다.

개봉 전 까지만 해도 삼스파 출연에 대해 되게 부정적이었던 기억이 납니다. 또 톰스파의 한심한 모습에서 시선 회피하려고 샘스파 어스파 치트키 쓴다는 식으로 부정적으로 보았었지요. 사실 그러면서도 내심 장군님의 귀환을 그리워했던지라 개봉 첫날 당시 조마조마하긴 했었는데, 장군님 등장 때는 극장 분위기가 조용한 한국에서도 다들 박수와 환호성이 나왔을 정도였지요. 할 수 만 있었다면 장군니이이이임!을 하며 외치고 싶었었답니다.

뒤이어 나온 토비 맥과이어의 등장 환호할 수 밖에 없었던 걸 보면, 역시 저도 삼스파를 보고 싶어하던 어린애 같은 마음이 있었나 돌아봅니다.

p.s. 본래라면 이 영화는 <닥터 스트레인지: 대혼돈의 멀티버스>가 개봉한 뒤에 나올 예정이었다는데, 이 탓에 네드 할머니 같이 불필요한 전개가 나오기도 해서 참 아쉬운 일입니다. 본래 스파이더맨들을 등장시키는 역할은 네드가 아닌 아메리카 차베스의 공로였다는 기획안을 보면 참 한숨이 나올 지경.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