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랜스포머 레거시 - 리더급 블리츠윙 유출 자료

2022. 3. 24. 23:25트랜스포머/장난감 정보

반응형
SMALL

2022년 중으로 발매될 예정인 <트랜스포머 레거시>의 웨이브 2 제품 리더급 블리츠윙이 유출되었습니다. 아직 공식 이미지 조차 나오지 않은 블리츠윙이 빠르게 유출된 것에 놀라며 이 녀석 역시 장물이 시중에 풀린 것이지요. 늘 그렇듯이 장물 제품을 구해 제품 리뷰를 올리는 PrimeVsPrime이 올린 블리츠윙 리뷰입니다. 개인적으론 공식 공개가 된 이후에 자료가 올라왔으면 하는데 공식 공개는 아직 올라오지도 않았네요.


우선 비클 모드 중 하나인 탱크.

비행기 부품이 달린 부위가 정면입니다.

본래 블리츠윙 장난감은 비행기 기수가 달린 부위가 뒤쪽이고 탱크 전면부가 정면으로 향하는 부위지만…

블리츠윙이 처음 등장한 마블 코믹스 모델은 물론, 애니메이션 모델이 탱크 전면부와 후면부를 거꾸로 보는 실수를 했고 해당 매체에서도 쭉 거꾸로 등장하게 됩니다. 이런 실수 탓에 탱크 전면부가 뒷면이 됐다는 웃지 못할 사태가 생겨버렸지요. 완구 역시 착각할 수 있는 부분. 때문에 레거시 블리츠윙 역시 전투기 기수가 달린 부위가 정면이 돼버렸습니다.

설명을 끝내고 다시 제품으로. 탱크 모델 역시 변경됐습니다. 본래 74식 탱크였으나 에이브람스를 기반으로 다른 전차를 섞은 느낌의 외형입니다.

포신 회전과 상하 조종 모두 가능합니다.

WFC 넷플릭스 메가트론 제품과 비교.

WFC 리더급 아스트로트레인과 함께.

제트 모드.

블리츠윙은 본래 미그-25로 변신합니다. 레거시 제품도 가상의 제트기로 변신하나 최대한 미그-25를 재현했습니다.

트리플체인저 완구의 한계 탓인지 탱크 궤도가 아래로 쏠린 형상입니다. 때문에 아래쪽 볼륨이 상당히 커졌지요.

아스트로트레인의 우주선 모드와 함께.

대망의 로봇 모드. 재현도가 상당히 높습니다.

자이로 블래스터 소총일렉트로 시미터로 무장.

다른 레거시 제품들과 마찬가지로 블리츠윙 역시 에너존 무기가 제공됩니다. 블리츠윙의 경우 에너존 손이 동봉.

로봇 모드로 다시 돌아갑니다. 골다공증을 자체적으로 가리는 기특한 녀석입니다.

상체 접사.

몰드 변태 본가답게 뒤통수에도 몰드가 상당합니다.

어깨 구조가 독특한데 어깨 전체가 움직이는 것이 아니고 어깨 패널이 열리는 방식으로 어깨 가동이 이뤄집니다. 어깨 전체가 안 움직이는 이유는 애니메이션을 참고해보면 블리츠윙의 어깨 뽕은 움직이지 않는 부위이기 때문.

같은 트리플체인저인 아스트로트레인과 함께.

로봇 모드 기준으로 아스트로트레인 보다 조금 더 큽니다. 이는 애니메이션 고증에 맞춘 사이즈 차이.

킹덤 리더급 갈바트론과 비교.

레거시 리더급 G2 레이저 옵티머스 프라임과 비교.

넷플릭스 보이저급 옵티머스 프라임과 비교.

어스라이즈 리더급 더블딜러와 비교.

WFC 보이저 메가트론 조형과 비교.

스튜디오 86 킹 스타스크림과 비교.

킹덤 커맨더급 로디머스 프라임과 비교.

버즈워시 스튜디오 86 클리프점퍼와 비교.


레거시 이전 역대 G1 기반 블리츠윙 완구들

전체적인 감상으론 이 놈 물건이다 싶을 정도로 잘 나온 구석도 있지만, 비클 모드가 너무 애니메이션 고증을 지키려는 점에서 조금 마이너스를 주고 싶은 점이 있습니다. 일단 <타이탄스 리턴> 제품 보다 더 재현도가 더 높다 판단하지만, 늘 그렇듯이 과연 이게 최선이었을까는 생각도 조금 해봅니다.

확실한 것은 마스터피스 급이 아닌 이상, 현재까지 출시된 블리츠윙 제품 중에서 역대급 제품이 될 것은 분명한 점입니다. 유출자가 TR 조형이 없어서 직접적인 비교를 하지 못한 것은 정말 아쉬운 부분이죠.

반응형
LIST
  • 프로필사진
    BlogIcon 다크사이드2022.03.25 00:28 신고

    아스트로트레인과 블리츠윙이 같이 있는거 보니 그 하극상이 떠올라서 웃음만 나오네요 ㅋㅋ

    여태까지 나온 블리츠윙 완구중에 G1 모습을 가장 잘 재현한것 같아 마음에듭니다.

    • 프로필사진
      BlogIcon 로즈 나이트메어2022.03.25 23:03 신고

      말씀하신 김에 생각이 나서 해당 에피소드를 다시 보았습니다. 다시 봐도 재미난 에피소드였어요.

      이러니 저러니 해도 재현도가 높은 편이라 실제 만족감이 높을 것 같습니다.

  • 프로필사진
    렌브라이트2022.03.25 01:28

    탱크모드는 중박 평가인데 제트모드 평가가 꽤 불만이 많은 의견에 이왜리? 라는 소리가 나오는 보이저급 크기에 리더 돈주고 사야하는 점이 단점이지만 로봇모드의 퀄리티 만큼은 3사까지 압살하는 G1을 그대로 가져온 MP 축소판 급 퀄이라 단점보단 장점이 더 돋보인다는 평가지요,타이탄 리턴즈 블리츠윙이 워낙 어정쩡하다 보니까....그건 그렇고 범블비 영화의 첫 장면의 F-4 스캔한 시커즈 소속 블리츠윙의 역대급 G1 실사화 뽕에 원작과는 별개로 보자 였지만 트리플체인저 G1 블리츠윙다시 새 완구로 보니 감회로워요.

    Ps:블리츠윙 제트모드 말 많은 밑면 궤도 처리때문에 언뜻 대형 전폭기 같은 뭔가 익숙한 느낌인데 퍼스트 건담에 나오는 전폭기 겸 전차 MA 지 파이터 비슷한 느낌이...궤도가 아래를 향해 시퀀스 조절 될런지 것도 궁금하군요.

    • 프로필사진
      BlogIcon 로즈 나이트메어2022.03.25 23:05 신고

      알트 모드가 아쉬운 감이 있는 건 어쩔 수 없나 봅니다. 그래도 이런 느낌이라면 나름대로 잘 한 편이고 로봇 모드가 완벽하니 좋다고 생각합니다.

      p.s. 전폭기라… 기체에 대한 라이선스가 없으니 그런 방향으로 고친 걸까요?

  • 프로필사진
    BlogIcon 전탑송2022.03.25 14:33 신고

    G1 블리츠윙이 꽤 오랜만에 신규로 나오는군요. 제트기가 약간 아쉽지만, 트리플 체인지를 잘 재현해낸 부분이 마음에 듭니다. 전체적으로 큰 발전을 이룬 레거시 시리즈답게 뛰어난 완구로 나올 것 같네요.

    • 프로필사진
      BlogIcon 로즈 나이트메어2022.03.25 23:07 신고

      비클 라이선스 탓에 그대로 재현하지 못 하는 건 이제 익숙한 일이지만, 조금 아쉬운 모양새긴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재현도가 높은 편이라 만족감이 클 것 같아요.

  • 프로필사진
    BlogIcon Getter arc2022.03.25 20:42 신고

    로봇도 네모네모한건 뭔가 애니를 잘 재현한 듯 한데 비클모드는 생각보다 재현도가 영 그렇지만 다른 면으로 보면 개성이 크긴 하군요. 탱크 모드에 달린 제트기 기수를 보면요.

    • 프로필사진
      BlogIcon 로즈 나이트메어2022.03.25 23:12 신고

      뭐… 본문에서도 이야기한 부분이지만 당시 완구 제작 기술의 미흡함도 있을 테고, 만화·애니메이션 캐릭터 디자이너가 방향을 착각한 것이 가장 큰 이유겠지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