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랜스포머 스튜디오 - 86 럼블 공식 이미지 공개

2022. 8. 19. 23:55트랜스포머/장난감 정보

반응형
SMALL

너의 럼블과 프렌지는?

일전에 공개된 해즈브로펄스 라이브에 나왔던 <트랜스포머 스튜디오>의 스튜디오 86 코어급 럼블의 공식 이미지가 공개됐습니다. WFC의 부족했던 럼블/프렌지 조형의 리메이크인 것도 있지만, 이 공식 제품명이 참 특이하게 나왔다는 점에 주목합니다.


제품명에 주목합니다. 디셉티콘 럼블 (파랑).

해즈브로에선 예전에 공식적으로 럼블이 빨갛고 프렌지가 파랗고 공인을 했습니다. 최초 <트랜스포머>가 발매될 당시엔 파란 프렌지와 빨간 럼블이었고 완구 판매를 위한 마블 코믹스 역시 그렇게 소개됐습니다. 하지만, G1 애니메이션 제작당시 둘을 착각한 탓에 파란 럼블빨간 프렌지가 나와버렸고 현대 매체에서까지 혼동이 되는 일이 많게 됐지요.

어쨌건, G1 애니메이션 기반 제품에선 파란 럼블이 맞기 때문에 저런 제품명이 나와버렸습니다. 일본판 G1에선 완구에 맞춰 파란 프렌지, 빨간 럼블로 나오긴 했지만 최근엔 타카라판도 해즈브로판과 동일하게 가기 때문에 타카라판이 나와도 저 명칭이 그대로 가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패키지 뒷면.

알트 모드는 카세트.

 

기존 WFC 럼블/프렌지 조형은 머리가 고정형이라 카세트로 변신해도 로봇 머리가 그대로 남아있었지만, 이번 86 럼블 조형은 킹덤 블래스터에 포함된 미니카세트 이젝트를 기반으로 리메이크해서 머리도 수납되는 방식이 사용됐습니다.

기존에 WFC 럼블/프렌지의 단점을 개선한 킹덤 이젝트. 이번 럼블 조형도 이젝트의 영향을 많이 받았습니다.

이젝트의 영향을 받았음에도 팔은 여전히 굽혀지지 않는 1자형 조형이지만 조금 더 개선된 디자인에 놀랍니다.

제일 눈에 띄는 건 역시 무기와 파일드라이버가 수록된 점.

코어급 단가에 이렇게 많은 구성품이 들어갈 수 있구나 하고 느껴집니다.

개발자의 샘플 비교 자료.

기존 WFC 빨간 럼블과 비교.

다리 비율가 더 길어져서 보다 애니메이션과 같은 비율입니다.


일단 파란 럼블이 제품화 됐으니 빨간 프렌지도 최대한 빠른 시일 제품화 될 것이라 믿습니다. 일단은 이 파란 럼블도 2023년 발매 예정(혹은 더 빨리 출시)이라 빨간 프렌지를 보려면 최소 2023년 내로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문제는 이 빨간 프렌지가 한정이 되느냐 일반판으로 나오냐가 문제군요.

p.s.

개인적으로 희망사항이 있다면 사운드웨이브도 86 리메이크 조형이 나왔으면 하는 바입니다. 이미 WFC 넷플릭스 사운드웨이브를 소장하고 있지만 관절부위 황변 문제와 더불어 몸통 비율이 아쉬운 구석이 있는 제품이라 아이언하이드와 마찬가지로 완전 신조형이 나왔으면 하는 바가 큽니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