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랜스포머 레거시: 에볼루션 - 웨이브 4 공식 이미지 공개

2023. 8. 2. 14:56트랜스포머/장난감 정보

728x90
반응형

2023년의 <트랜스포머 레거시: 에볼루션>도 이제 마지막을 향해 달려갑니다. 웨이브 4 제품들은 총 여덟 개의 신제품으로 한 해를 마무리할 예정입니다.


코어급

다이노봇 스널

코어급 다이노봇의 마지막 멤버인 스널.

패키지 뒷면.

공룡 모드는 스테고사우루스.

로봇 모드.

G1 애니메이션 설정화

코어급 다이노봇들이 스우프를 제외하면 팔 관절이 없었는데, 스널은 제대로 관절이 들어갔습니다.

 

옵티머스 프라임

<워 포 사이버트론 트릴로지> 킹덤 때 나온 코어급 옵티머스 프라임의 재판 제품.

비클 모드.

로봇 모드.

디럭스급

사이버버스 유니버스 섀도우스트라이커

애니메이션 <트랜스포머 사이버버스>를 기반으로 한 첫 레거시 제품입니다.

뒷면.

비클 모드.

비클 모드 디자인은 애니메이션 설정화 비슷하게 가려고 했으면서도 많이 다릅니다. 이유는 후술.

로봇 모드.

유니버스 섀도우 스트라이커(좌)와 사이버버스 섀도우 스트라이커(우)

타 레거시 제품들과 마찬가지로 이 섀도우 스트라이커 역시 G1화 된 디자인을 기초로 합니다. <트랜스포머 유니버스> 시절 만들어진 섀도우 스트라이커 디자인을 기초로 재해석된 디자인을 사용합니다. 그나마 프라임 유니버스 알시와 벌크헤드와 달리 원본이 있는 디자인이라 괴리감이 심하진 않습니다. 

유니버스 시절 섀도우 스트라이커는 <트랜스포머 RID/트랜스포머 카봇>의 사이드번/스피드 브레이커의 리툴 제품입니다. 이를 통해, 레거시 제품으로 사이드번/스피드 브레이커가 이 조형을 재활용해서 나올거라 추측이 가능합니다.

인섹티콘 봄셸

인섹티콘 리메이크의 마지막 타자 봄셸.

뒷면.

곤충 모드.

하반신은 슈라프넬의 것을 그대로 사용했습니다.

슈라프넬 하반신 금형을 그대로 사용하긴 했지만 재현도는 상당히 높습니다.

로봇 모드.

상당히 높은 재현도를 자랑합니다. 애니메이션에선 로봇 모드로 변신하면 몸통 색상이 회색으로 변경되는데, 이는 G1 애니메이션 제작 시절 캐릭터마다 비클 모드와 로봇 모드 색상이 일부 달라지는 일이 존재했기 때문입니다.

로봇츠 인 디스가이즈 2015 유니버스 스트롱암 

애니메이션 <트랜스포머 로봇츠 인 디스가이즈/트랜스포머 어드벤처> 출신의 첫 제품은 스트롱암.

레거시 엘리타 원 조형의 리툴 제품으로 나왔습니다.

패키지 뒷면.

비클 모드.

엘리타 원의 리툴이라 극중의 볼륨감과 차이가 있습니다.

로봇 모드.

리툴 제품이라 그런지 극중과 체형 차이가 존재합니다. 다른 건 다 넘어가지만, 머리 크기가 너무 크게 나온 인상이라 아쉽게 다가옵니다.

디트라이터스

오래 기다렸던 지구 하운드 조형은 디트라이터스로 사용됩니다.

디트라이터스는 정키온으로 무기상입니다. 정키온의 리더, 렉가의 자리를 노리고 있으며 잘 되지 않는 설정입니다. 오토봇과 디셉티콘을 가리지 않고 양 진영과 모두 거래한다는 설정이라 비클 모드에선 디셉티콘, 로봇 모드에선 오토봇 마크가 그려졌습니다.

<워 포 사이버트론 트릴로지> 당시에 이러한 특성을 고려해 용병 진영에 소속됐다는 설정이었는데, 이 제품도 그냥 용병 진영 마크를 사용했으면 좋았을 것 같습니다.

패키지 뒷면.

비클 모드.

G1 하운드의 지프차와 유사하지만 탑승석이 존재하지 않는 디자인입니다.

로봇 모드.

하운드와 달리 수염이 존재합니다. 정키온이라는 것을 어필하고 싶은 디자인이 인상적.

보이저급

트래시마스터

레거시 에볼루션의 오리지널 정키온 캐릭터로 첫 보이저급 웨포나이저 제품입니다.

패키지 뒷면.

비클 모드.

트래시마스터라는 이름답게 쓰레기 수거차로 변신합니다. <트랜스포머 애니메이티드>의 렉가 역시 쓰레기 수거차로 변신했지요.

로봇 모드.

전반적으로 애니메이티드 벌크헤드나 프라임 벌크헤드를 연상케하는 로봇 모드가 특징.

코믹 유니버스 블러전

프리텐더 블러전 제품으로 코믹 유니버스 탄의 리툴 제품입니다.

IDW 코믹스에 나온 블러전을 기반으로 한 제품인데, 사실상 머리만 새로 만든 제품이지요.

패키지 뒷면.

비클 모드.

알렉스 밀른이 그린 블러전 원화

IDW 코믹스의 블러전과 비슷하면서도 다릅니다. 아무래도 탄 제품을 그대로 사용해서 몇몇 부분만 인상이 비슷한 수준.

로봇 모드.

알렉스 밀른이 디자인한 블러전.

코믹 유니버스 탄 조형은 몸 곳곳에 블러전의 디테일이 들어간 구조입니다. 아쉬운 점은 머리만 달라진 탓에 전반적인 인상이 달라졌다는 점이지요. 그나마 다행이라면 탄 조형이 완성도 높아서 가지고 놀기는 좋다는 점일 겁니다.

리더

프라임 유니버스 드레드윙

새로운 패키지 일러스트로 출시되는 드레드윙.

캐릭터 자체가 쌍둥이 설정이라 프라임 유니버스 스카이퀘이크의 색놀이 제품입니다.

패키지 뒷면.

비클 모드.

F-35를 기반으로 한 사이버트론 제트기.

로봇 모드.

무기 조형이 변경됐습니다.

홍콩에 발매된 선행 매물을 보니 스카이퀘이크가 갖던 문제점을 그대로 가지고 있어 별도의 수정이 필요합니다.


웨이브 4 자체가 전반적으로 리툴, 리데코 제품들을 몰아넣은 구조라 신규 조형이 적은 것은 아쉬운 부분입니다. 프라임 유니버스 드레드윙과 봄셸, 코어급 스널 정도는 구입하는데 나머지 애들은 조금 고민을 해야겠어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