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워즈 Lost Stars - 완결

2019. 4. 21. 20:25스타워즈/만화

반응형
SMALL

2017년 5월을 기점으로 연재를 시작했던 만화 <Lost Stars>가 이번 2019년 4월 18일에 연재가 완료되었습니다. 월간 연재로 총 35화의 대장정이 마무리 되었다는 기쁜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소설판을 직접 읽지는 않았지만, 만화 전개를 위해 생략된 부분도 있고, 추가적인 설정이 나오면서 추가된 부분(로그 원 특공대의 뒷모습 같은거)이 있는, 근래의 스타워즈 작품 중에서도 가장 인상적인 작품이었습니다. 원작 소설 자체가 호평이 많았던 소설이었기에 더더욱.

유년 시절을 같이 보낸 두 사람, 테인 카이렐과 시에나 리의 사랑은 서로 다른 진영으로 엇갈렸으나, 끝내 다시 화합하는 전개를 맞이합니다. 이 은하 내전 속에서 친구는 물론 가족간의 관계가 틀어지는 일이 있었지만, 고향 젤루칸에서 우연치 않게 만났던 두 사람은 끝내 구원 받은 전개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하지만, 둘의 사관학교 친우인 내시 윈드라이더는 그렇지 못 한 결말을 맞이한 것이 인상적으로 다가옵니다.  제국의 손에 고향 알데란이 박살났지만, 그걸 기점으로 더욱 제국에 광적으로 충성하게 되며, 자쿠 전투에서 살아남아 신공화국에 복수의 칼날을 가는 결말은 더더욱 인상이 깊게 다가옵니다.


한때, 번역 작업을 착수했던 적이 있지만, 일어판을 구하지 못해 좌절된 적이 있었지요. (번역 카테고리에 남아 있는 건 그 흔적) 단행본도 작년 말부터 나오긴 했는데, 국내에는 발매해줄 것 같지 않으니……

틈틈히 시간을 내서 내시 윈드라이더의 이야기를 조금 써볼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LIST
  • 프로필사진
    BlogIcon Gloomyink2019.04.21 22:22 신고

    로스트 스타스도 어느덧 완결이라니, 제국군 시점을 보여주는 카미-망가였는지라 즐겁게 봤었지요... 이미 완결이 된 띵작소설이 원작이기도 하지만, 깔끔하게 끝을 맺으니 추접하게 나오는 시퀄로 더렵혀진 정신에 조금이나마 위안이 됩니다.

    • 프로필사진
      BlogIcon 로즈 나이트메어2019.04.21 22:27 신고

      캐넌 작품 중에서 갓-작을 뽑자면 꼭 순위권에 들어가는 작품인데, 무사히 완결되서 기쁘답니다.

      시퀄이라는 방향성도 없는 컨텐츠는 잊고, 제국 시점을 다루는 갓-작을 보는게 이롭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