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페이즈 4 라인업 공개

2019. 7. 21. 22:25마블 코믹스/MCU

반응형
SMALL

샌디에이고 코믹콘 2019를 통해,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페이즈 4 차기 계획들이 줄줄히 설명되기 시작했습니다. 그동안, <어벤져스: 엔드게임>을 기점으로 어벤져스 시리즈의 막을 내리면서 이제 할 이야기 있을까?는 의문을 조금 씩 했습니다. 물론, <판타스틱 4>와 <엑스맨> 판권을 손에 쥐긴 했지만, 당장은 합류하는 것이 불가능하다고 이야기를 했었던 만큼, 그전까지 어떻게 할까 궁금증을 자아냈는데, 코믹콘 발표를 통해, 우린 아직 건재하다는 발표를 한 점에 놀랍니다.

페이즈 4는 영화, 드라마, 애니메이션을 통해 진출하며, 드라마와 애니메이션은 디즈니의 새로운 스트리밍 서비스인 디즈니 플럭스를 통해 공개될 예정입니다. 다만, 드라마 시리즈는 정확한 출시일이 불분명.

영화

블랙 위도우 (2020)

일단, 페이즈 4의 첫번째 영화가 될 <블랙 위도우>. 소울 스톤 편도 티켓이 되버린 영웅에 관심이 갈까는 의문이 들기는 하지만, 어벤져스로 활동하기 전인 2000년대 중반의 스토리를 다루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번 영화의 빌런은 다른 이들의 기술을 복사하듯이 따라할 수 있는 태스크마스터로, 안드레 홀랜드가 연기합니다.

북미 기준으로, 2020년 5월 1일 개봉 예정

이터널스 (2020)

아직 자세한 이야기는 불분명하나, 헤라클레스가 등장한다는 소식이 확정되었으며, 배우 안젤리나 졸리, 마동석의 캐스팅이 확인되었습니다.

북미 기준으로 2020년 11월 6일 개봉.

샹치 앤드 레전드 오브 텐 링즈 (2021)

주인공 샹치역으로 중국계 캐나다 배우 시무-리우가 캐스팅 되었으며, 제목에서도 알 수 있듯이 영화 <아이언맨>에 등장했던 악역 집단, 텐 링즈의 복귀가 확정되었습니다. <아이언맨 3>의 벤 킹슬리가 맡은 가짜 만다린이 아닌, 진짜 만다린이 등장하며, 만다린 배우는 <의천도룡기>, <영웅>, <무간도>에 출연한 적 있는 양조위가 맡습니다.

북미 기준으로 2021년 2월 12일 개봉.

닥터 스트레인지: 인 더 멀티버스 오브 매드니스 (2020)

닥터 스트레인지의 후속작. 칼 모르도가 빌런으로 등장하며, 완다 막시모프/스칼렛 위치 역시 등장한다는 소식을 전합니다. MCU 최초의 호러 무비가 될수 있다고 발표했는데, 영화의 제목은 하워드 필립스 러브크래프트의 <광기의 산맥 At the Mountains of Madness>에서 따온 것으로 보입니다.

북미 기준으로 2021년 5월 7일 개봉.

토르: 러브 앤드 썬더 (2021)

토르의 이야기는 아직 끝나지 않았다! 아스가디언즈 오브 갤럭시는 해산된 것 같지만(…). 나탈리 포트먼이 코믹콘 부스에 등장하면서 복귀한다는 소식이 전해졌는데, <토르: 다크월드>의 감독 배정 문제 때문에 자진 하차를 했던 배우가 이제와서 다시 등장한다는 소식에 좀 고깝게 보이긴 합니다. 발키리 역시 다시 등장한다고 하며, 만화책에 등장한 제인 포스터 토르가 나올거라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감독은 <토르: 라그나로크>를 맡아 호평을 받은 타이카 와이티티가 복귀.

북미 기준 2021년 11월 5일 개봉.

드라마

드라마들은 모두 디즈니+ 독점으로 방영합니다.

팔콘 앤 윈터 솔져 (2020)

제목처럼 샘 윌슨과 버키 반스가 공동 주연을 맡는데, 아직까지 샘 윌슨은 캡틴 아메리카가 아닌 팔콘으로 활동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샤론 카터와 헬무트 제모가 다시 등장하는데, 헬무트 제모의 경우, 만화책과 마찬가지로 보라색 마스크를 쓰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링크

2020년 8월에 공개.

완다비전 (2021)

완다 막시모프와 비전을 주연으로 다루는 드라마 시리즈. 비전이 등장한다길래 처음엔 <인피니티 워>의 프리퀄이 아닐까 했는데, 이번 코믹콘에선 <엔드게임> 이후를 다룬다고 발표를 했습니다. 부활 과정은 미수.

콜라이더 기사에 따르면, 작중 배경에 1950년대가 나오며 시간 여행이 있을거라 이야기 했습니다. 링크

해당 드라마는 위의 <닥터 스트레인지: 인 더 멀티버스 오브 매드니스>와 연동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2021년 봄에 공개.

로키 (2021)

영화 <어벤져스: 엔드게임>을 보면, 2012년 시간대의 로키가 테서렉트를 들고 도망치는 바람에, 분기점이 생성되는 장면이 있었고, 드라마 <로키>의 배경이 되는 것이 아닐까는 추측이 있었는데, 코믹콘에서 사실로 밝혀졌습니다.

다만, 현재가지 어떤 이야기가 이뤄질지는 불명.

2021년 봄 공개.

호크아이 (2021)

이야기는 호크아이 클린트 바튼과 그 뒤를 이을 케이트 비숍의 이야기를 그리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2021년 가을 공개.

애니메이션

왓 이프 (2021)

만약 이런 선택을 했으면? 이란 상상을 기점으로 전개되는 시리즈 <왓 이프>가 영상으로 돌아옵니다. 이번 <왓 이프>는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버전으로 진행되며, 영화에 출연하는 배우들이 직접 성우를 맡는 방식으로 코믹콘에 공개된 출연 목록은 다음과 같습니다.

마이클 B. 조던 - 은자다카 / 에릭 킬몽거 役
닐 맥도너 - 티머시 '덤덤' 듀간 役
세바스찬 스탠 - 버키 반즈 / 윈터 솔져 役
도미닉 쿠퍼 - 하워드 스타크(중년) 役
조시 브롤린 - 타노스 役
숀 건 - 크래글린 오브폰테리 役
마크 러팔로 - 브루스 배너 / 헐크 役
나탈리 포트만 - 제인 포스터 役
톰 히들스턴 - 로키 오딘슨 役
데이비드 더스트몰치언 - 커트 役
새뮤얼 L. 잭슨 - 닉 퓨리 役
스탠리 투치 - 에이브러햄 어스킨 役
크리스 헴스워스 - 토르 오딘슨 役
타이카 와이티티 - 코르그, 수르트 役
헤일리 앳웰 - 페기 카터 役
토비 존스 - 아르님 졸라 役
채드윅 보스먼 - 트찰라 / 블랙 팬서 役
자이먼 혼수 - 코라스 役
카렌 길런 - 네뷸라 役
제프 골드블룸 - 그랜드마스터 役
제레미 레너 - 클린트 바튼 / 호크아이 役
마이클 루커 - 욘두 우돈타 役
폴 러드 - 스콧 랭 / 앤트맨 役
크리스 설리반 - 테이저페이스 役
마이클 더글라스 - 행크 핌 役

2021년 여름 공개


얘네들 이제 슬슬 끝물이 될거 같았는데, 아직도 이야기 할게 많구나는 걸 확실히 느낍니다. <어벤져스 시리즈>를 끝으로 이제 마블 영상물 덕질을 애니메이션으로 다시 돌아가볼까 생각했는데, 아직도 이렇게 많은 걸 기획하다니……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