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자고 불의 닌자 대 얼음의 황제 - 절대로 인간을 믿지 마라

2019. 9. 28. 23:40애니메이션/닌자고

반응형
SMALL

드디어 10화에 돌입한 애니메이션 <닌자고 불의 닌자 대 얼음의 황제>. 이제, 불의 장이 종결하는데까지 총 5개의 에피소드만 남았습니다. 이번 에피소드는 지난 화에 충격적인 진실에 이어지는 에피소드로, 마스터 우가 말하는 아스피라와의 과거를 알려주는 에피소드입니다.

그나저나, 공식 섬네일이 참…


로이드 일행도 수도원으로 돌아온 뒤에야 아스피라와 있던 과거를 설명하는 마스터 우,

최초의 스핀짓주 마스터가 살아있을 당시,  뱀 부족과 인간이 모두 평화로웠던 시기가 있었습니다. 두 종족은 양쪽 영토에 들어갈 수 없는, 불가침 조약을 맺고 있었지요.

어린 가마돈과 우는 무예 실력을 갈고 닦으면서도 함께 노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매번 호수에서 낚시하는 것(닌자고 드래곤 헌터에서도 나온 장면)이 질린 우는 뱀 부족의 땅으로 가보자고 제안을 합니다.

형인 가마돈은 안 된다고 말하지만, 형도 궁금하지 않냐고 말하는 동생의 말에 현혹되어, 함께 뱀 부족의 계곡으로 갑니다.

피라미드를 건설 중인 뱀 부족의 모습을 지켜보는 형제들.

뱀들에게 들키기 전에 서둘러 떠나자고 하지만, 근처에 있던 뱀 병사들에게 들키고 맙니다.

침입자를 왕에게 끌고 가는 병사들.

과거 뱀 부족의 왕인 맘보 5세

부족으로 규모가 축소된 현 뱀 부족과 달리, 군주제를 시행하던 과거의 뱀들의 사회가 어느 시점에 붕괴됐다는 것을 암시하는 것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뱀과 인간의 규율을 어겼다는 점에서 평화가 깨질 뻔 했다고 크게 호통을 치는 맘보 5세.

그런 가마돈과 우를 지켜보는 여사제 아스피라.

신하의 조언을 듣고, 맘보 5세는 두 형제를 딱 하루만 감옥에 가둬두라 명을 내립니다.

감옥에 갇히자, 서로의 탓을 하기 바쁜 가마돈과 우.

그런 두 형제들 앞에 아스피라가 찾아옵니다.

과거의 아스피라 디자인은, 아스피라가 처음 나올 당시의 디자인과 상당히 차이납니다. 머리에 장식도 없고, 과거의 아스피라는 하이포노브라이 부족과 같은 눈동자를 했지만, 첫 등장 때의 아스피라의 눈동자와 여러모로 차이가 납니다. 

아스피라는 최초의 스핀짓주 마스터의 자손인 두 형제를 풀어주는 대신, 뱀 부족과 인간간의 우정을 원한다고 제안합니다.

하지만, 친구가 되기 위해선 믿음이 필요하며, 공유를 해야한다며 스핀짓주의 비밀을 요구합니다. 형제는 이에 수긍하며, 아스피라는 마법으로 감옥 문을 열어줍니다.

그렇게, 아스피라의 도움으로 감옥에 풀려나고…

밤 늦게 돌아온 아들들의 기척을 느끼고, 어디에 다녀오냐고 묻는 아버지.

가마돈은 재치있는 거짓말로 호수에서 낚시를 하다가 물고기를 놓쳐 다시 잡다가 늦었다고 얘기를 합니다.

가마돈의 대답에 알겠다고 답하는 최초의 스핀짓주 마스터. 이분이라면 거짓말인걸 알아도 무관할 법하지만, 지금은 중요치 않은 부분입니다.

아버지가 두루마리 문서를 만드는 걸 보는 형제. 금지된 스핀짓주라는 글자를 보고, 자신들도 배우냐고 기대하지만, 두 아이들이 감당하기엔 너무 힘든 기술이라며 보관함에 넣고, 두 아들들을 재웁니다.

가마돈은 약속을 지킬 생각이 없지만, 우는 아스피라가 도와준 것을 잊지 못해, 제대로 잠을 못 청합니다.

다음날, 아스피라와 만나게 된 우. 약속대로 스핀짓주를 가르쳐주지만, 스핀짓주를 나쁜 목적으로 사용하지 말라고 부탁합니다.

하지만, 뱀은 그런 마음이 없는 것을 보여줍니다.

스핀짓주를 배우다가, 넘어지는 아스피라.

넘어진 아스피라를 일으켜주고, 도시락을 함께 먹는 우.

그렇게, 열심히 연마해 스핀짓주를 성공적으로 끝마칩니다. 이로서, 아스피라는 비공식적으로 우의 첫 제자가 된 셈이지요.

그렇게 서로 인사를 나누며 헤어집니다.

하지만, 이 모습을 지켜보던 가마돈…

집으로 돌아온 우는 몰래 지켜보던 가마돈에게 추궁을 당합니다.

이 과정에서 가마돈은 아스피라를 비열한 뱀이라 욕하자, 우는 친구가 된 아스피라를 욕한 것에 화를 내며 싸우게 서로 싸우게 됩니다. 이 때문에 형제는 몇일간 말을 나누지 않을 정도로 사이가 나빠집니다.

그러던 어느날, 사람들이 대규모로 피난을 가는 것을 보게 됩니다. 뱀 여왕이 맘보 왕을 몰아내고 닌자고를 침공할거라고 선언했기 때문.

이 일이 자기 때문임을 짐작한 우는 형 가마돈을 찾게 되고, 모든 것을 사실대로 털어냅니다.

두 형제는 아버지가 이룬 평화를 지키기 위해, 자기들 선에서 끝내기로 하며, 어쩔 수 없이 형제는 금지된 스핀짓주 두루마리에 손을 댑니다.

금지된 스핀짓주 두루마리의 힘은 두 형제의 힘을 극한으로 끌어올리지만, 두 형제는 이 힘을 계속 가지기엔 위험하다고 생각하게 됩니다.

그렇게, 준비를 끝마친 형제는 뱀의 계곡에 다시 찾아갑니다.

아스피라는 맘보 5세에게서 쿠데타를 끝마쳤고, 나약하고 평화를 운운하는 맘보 왕이 아닌, 자기 같은 힘이 강한 자가 지배자가 되어야한다고 선언합니다.

새로운 왕으로서 지배욕을 드러내는 아스피라 여왕. 술을 따라주는 이는 눈치챘겠지만, 차르 장군입니다.

이 당시의 아스피라는 복수귀로 돌아온 현재와는 달리, 지배욕이 커다란 지배자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닌자고를 정복하면 닌자고를 아스피라로 개명할거라고…

하지만, 아스피라를 막기 위해 두 형제가 찾아옵니다. 우는 스핀짓주를 나쁜 목적으로 쓰지 말라고 약속한 점을 이야기하지만…

아스피라는 힘을 가진 자가 권력을 잡은 것이 잘못된 것이냐며 가마돈과 우를 처단하려 명령을 내립니다. 가마돈은 병사들을 맡고, 우는 아스피라와 정면 승부를 벌입니다.

하지만, 금지된 스핀짓주의 힘에 당연히 패할 수 밖에 없던 아스피라. 이에, 아스피라는 뻔뻔하게 스핀짓주의 모든 비밀을 가르쳐준게 아니라며 자신을 속였다고 말합니다.

하지만, 우는 아스피라를 속인 것이 아닌, 모든 거을 다 보여주지 않았을 뿐이라고 응수합니다.

끝내, 항복하는 아스피라.

금지된 힘에 한순간 동안 취했던 우는 싸울 의지가 없는 아스피라를 내려치려는 자신을 돌아 보고 크게 당황합니다.

두 형제는 금지된 스핀짓주 두루마리를 내던지는 것으로, 아스피라의 쿠데타는 삼일천하로 끝나게 됩니다.

그렇게, 맘보 왕은 무사히 왕위에 복귀합니다.

감옥에 갇힌 아스피라는 뻔뻔하게 우에게 도움을 요청합니다. 우는 맘보 왕이 내린 벌이 정해졌고, 무덤에 갇혀 모두가 아스피라의 죄를 잊을 때가 되면 풀어준다고 알려줍니다.

아스피라는 자기가 형제들을 풀어줬듯이, 풀어달라고 부탁하지만, 우는 닌자고의 평화가 깨질 뻔 했다며 아스피라의 말을 들어주지 않습니다.

아스피라는 우를 사기꾼, 배신자라고 부르며 천 년이란 세월이 흐르더라도 우에게 복수를 할 것이라 다짐하며 에피소드는 막을 내립니다.


모든 일의 원흉이 가마돈이 아닌 마스터 우가 맞음을 보여주는 에피소드였지만, 역시 뱀 부족의 역사책과는 내용이 확실히 다르게 기록되었습니다. 뱀 부족의 책에는 아스피라가 우의 스핀짓주 두루마리 때문에 타락했다고 기술되었는데, 실제로는 처음부터 사악한 아스피라가 우를 이용한 셈이지요.

왜 역사서가 그런 기록이 남겨졌는지는 알 수 없는데, 어쩌면 차르와 같은 친 아스피라 파 뱀들이 그런 기록을 했을지 모르는 일입니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