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택 - S.H. 피규어아츠 가면라이더 오마 지오 및 오다리 교정

2019. 10. 10. 22:26사진 촬영/오늘의 택배

반응형
SMALL

원래, <가면라이더 지오> 최종화 직전에 살 기회가 있었는데, 최종화의 미친 활약에 뒤늦게 가보니 국내샵은 다 품절났고, 일마존은 어마어마한 가격 경쟁이 시작되 18,000엔 가까이 가격이 오른 적이 있었습니다. 지금이야 가격이 어느정도 안정화 된 최저가 12,000엔으로 구매했다는 점에 나름 위안을 갖지만, 여전히 프리미엄이 붙은 가격입니다…

사실, 예약 초기엔 활약이 크게 없어서 사람들이 관심이 적은 탓에, 1차 예약분만 나온 것도 있고, 예약 끝난 후, 최종화의 활약 덕에 뒤늦게 찾는 사람들이 생겨 미친 듯이 가격이 불어난 것도 있었지요. 아무튼, 그런 사족을 뒤로 하고 오마 지오를 꺼내 봅니다.

혼웹 한정인 탓에 카톤 박스와 함께 온 오마 지오. 생에 두 번째 카톤 박스입니다.

오마 지오 패키지 디자인. 내부가 보이지 않는 디자인아라 특이하게 다가옵니다.

보통은 리뷰 전까지는 카톤 박스에 계속 놔둘텐데, 해야할 일이 있어 이렇게 꺼내 봅니다.

구성품.

바로, S.H. 피규어아츠 지오 시리즈 소체가 전부 오다리가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문제의 오다리는 지오, 게이츠, 워즈는 물론, 오마 지오까지 적용되는 문제라 오다리를 수정하기 위해 이렇게 개봉합니다.

개봉한 오마 지오의 무릎 관절을 분리해 서로 바꿔 끼워줄 필요가 있답니다.

분리를 위해서 관절 자체에 드라이로 열을 가할 필요가 있는데, 이 과정에서 관절 자체가 아닌, 관절이 연결된 허벅지와 무릎에 열을 가하고 분리합니다. 약 20초가 안 되게 열을 가하면 관절 연결부가 헐렁해져서 힘으로 분리가 가능하고, 서로 위치를 바꿔 끼워주시면 된답니다.

오다리 교정 전(좌), 오다리 교정 후(우)

교정된 오마 지오의 오다리.

교정 후 이미지.

교정 전(좌), 교정 후(우)

사실, 오마 지오의 경우, 지오와 달리 큰 차이가 나지는 않는다고 합니다. 그래도, 다리 방향을 잘 보시면, 교정한 것이 낫다고 느껴집니다. 


마지막화 활약이 인상적이라 안 구할 수가 없던 오마 지오. 아직 2차분으로 주문한 디케이드가 오지 않은 상태에서, 역대 헤이세이 라이더의 힘을 사용할 수 있는 라이더가 먼저 왔다는 점에 살짝 웃음을 지어봅니다. 오다리 외에는 특별히 개수할 것이 없다고는 하지만, 이거 진짜 물건이구나…는 감상을 먼저 하게 됩니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