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te/stay night [Heaven's Feel] 제 3장 스프링 송 - D-day 69 부터 60까지

2020. 1. 29. 23:34애니메이션/Fate

반응형
SMALL

이번에도 딱 맞춰서 D-day가 60일인 시점에서 작성하는 69부터 60까지 모은 글입니다. 이번엔 1장인 <프레시지 플라워>와 2장인 <로스트 버터플라이>의 내용이 교차되고 있습니다. 70일 때의 에미야 시로와 세이버를 시작으로 한 마스터 소개 구도를 계속 사용하는 것이 특징.

번역은 여전히 애니플렉스 공식 자막을 기준으로 작성하지만, 극장판에 없는 대사도 종종 나옵니다.


"그럼 린이라고 부르지. 발음이 너랑 참 잘 어울리는군."

헤븐즈 필 본편의 대사가 아닌, UBW 애니메이션 2화에서 아처와 린이 통성명을 하는 과정에서 나오는 대사입니다.

"안녕 오빠. 나는 이리야. 이리야스필 폰 아인츠베른."

성배전쟁에 참여를 결심한 시로 앞에 버서커를 끌고 나타난 이리야의 대사입니다.

"마토는 유서 깊고 오래된 마술사 가문이라 성배전쟁에서는 3대 가문으로 통하거든."

라이더에게 미츠즈리를 흡혈시킨 뒤, 에미야와 조우한 마토 신지의 대사. 마토 가문으로서, 마술사로서 인정 받고 싶어하는 신지가 자신의 가문을 이야기하며 나름대로의 프라이드를 가지는 장면입니다.

"저거 네 소행이냐?"

"성배란 마술세계에서 만능의 힘! 모든 소원을 이뤄주는 원망기다."

랜서의 대사는 성배의 사악한 의지가 후유키 시에 벌인 행각을 진 어새신에게 묻는 장면, 코토미네 키레이의 대사는 시로에게 성배전쟁에 대해 설명해주는 장면에서 나옵니다.

"넌, 진짜 어새신이구나!"

"나를 해방시켜라, 마녀"

쿠즈키 소이치로를 죽기 직전까지 제압한 진 어새신의 정체를 파악한 캐스터와 어새신에게 걸었던 계약이 남아있어 진 어새신에게도 캐스터의 영주에 영향을 받기 때문에, 해당 주술을 풀어라고 말하는 진 어새신.

"반짝반짝 예쁘다."

"최소한의 자비인줄 알아라."

잠든 사이, 성배의 사악한 의지에 침식된 사쿠라가 거리를 방황하며 식인을 하는 중, 길가메시를 발견하고 하는 대사와 길가메시가 최소한의 자비를 베풀어 사쿠라를 죽이려는 장면.

"신지…"

"내가 못할 일이란 건 알고 있었어!"

도서관(원작에선 복도)에서 수정펀치 맞고, 위신의 서도 불타버리고 마토의 마술사는 자기가 아닌 사쿠라임을 시로와 린이 깨닫자 찌질거리며 울던 장면.

트루 라이더 마스터 사쿠라

"시로, 당신은 사쿠라의 편인가요? 당신 앞날에 그 어떤 일이 있어도?"

아처의 팔을 이식한 시로가 방에 돌아가는 중, 라이더가 시로에게 묻는 질문. 사쿠라가 살아남기를 바라는 라이더가 시로에게 펼쳐질 가혹한 운명 앞에서도 사쿠라의 편으로 남아줄 것이냐 묻는 장면입니다.

"안 돼, 버서커! 그 녀석한테 당하면 돌아올 수 없어!"

세이버 얼터 대 버서커 전에서 성배의 진흙에 닿는 버서커에게 경고하는 이리야의 대사.

"가민히 있으면 두 명이 사라지지만, 이러면 확실히 한 사람은 살아난다."

성배의 사악한 의지가 날린 공격을 죽어가는 아처가 로 아이아스를 사용해서 방어했지만, 에미야 시로의 오른팔이 절단되서 사망에 이르자, 아처가 자기 팔을 이식하려 하는 장면에서 라이더가 제정신이냐는 말에 답하는 아처의 대사입니다.


새롭게 공개된 사쿠라이더 이미지

벌서 일본 개봉이 두달 밖에 남지 않게 되었습니다. 세월이란 알게 모르게 빨라요 ㅠㅠ 스토리를 쭉 가는 것도 아니고, 교차하기도 하면서 UBW TV판 대사까지 나와서 VOD로 대사 확인까지 하니까 여러가지로 조금 골머리를 썩이는 공식이지만, 그래도 이렇게 보니까 느낌이 다르긴 합니다.

이렇게 날짜를 세는 D-Day 일러스트도 있고, 간간히 공개되는 새로운 공식 일러스트들이 여러모로 마음을 사로잡습니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