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피규어아츠 - 진골조제법 가면라이더 디케이드(네오 디케이드라이버 ver.)

2020. 5. 5. 21:23제품 리뷰/피규어

반응형
SMALL

작년에 도착했으면서 이제서야 리뷰하는 S.H.피규어아츠 진골조제법 가면라이더 디케이드 (네오 디케이드라이버.ver)입니다. 제품명이 참 길지요…

<가면라이더 디케이드>의 주인공 라이더로 작품성은 깔 수 밖에 없어도 캐릭터 하나는 훌륭하게 건진 케이스로 지금까지도 화자되는 캐릭터지요. 특히, 땜빵용으로 만들어진 캐릭터라는 걸 생각하면 더더욱.

리뷰를 계속 미루고 있다가 마침, 국내에서도 <가면라이더 지오>가 방영하고 디케이드가 출연하기에 나름대로(?) 시기에 맞춰서 리뷰를 하게 됩니다.

진골조제법이란, 가면라이더 피규어아츠 제품을 보다 극중 모습에 가깝게 재현하기 위해, 슈트 액터 타카이와 세이지의 골격 디자인을 차용해 만든 피규어아츠 시리즈랍니다.


디케이드가 포장된 반다이 한정판임을 알려주는 카톤 박스.

카톤 박스를 개봉하면 디케이드의 얼굴이 그려진 박스가 맞이해줍니다.

박스는 측면을 개봉하는 방식이 아닌, 수납식 구조.

구성품.

전신. 크기는 약 150mm

360도 뷰

얼굴 접사.

바코드에서 따온 얼굴 디자인이 인상적.

측면 뷰

허리에 장착된 네오 디케이드라이버는 기존 <가면라이더 디케이드> 때 사용하던 디케이드라이버에서 파워 업한 물건으로, 모든 헤이세이 라이더의 주인공 라이더로 변신할 수 있습니다.

네오 디케이드 제품의 경우, 상체와 허리 부분의 사출색이 다른 케이스가 많다고 합니다.

그나마 뽑기운이 좋은 편인지 색 차이가 크게 나지 않지만, 많은 제품들이 색차이 문제를 많이 겪고 있다는군요.

목가동은 이정도.

어깨 갑옷은 가동이 수월하게끔 만들어진 별도의 관절이 존재합니다.

팔가동은 이정도.

다리 째기는 이정도.

무릎 가동은 준수하고, 발앞꿈치 역시 가동이 가능합니다.

손은 무기를 쥔 손 두 가지, 카드를 잡는 손, 편 손. 총 여덟 가지입니다.

무기를 쥔 손의 경우 ㅇ자와 ㅁ자를 볼 수 있는데, 디케이드의 무기는 ㅁ자 손을 사용합니다.

라이드북커는 북 모드, 소드 모드, 건 모드를 포함한 총 세 가지 형태가 존재합니다. 북 모드의 경우 전개가 가능하지만, DX 제품처럼 카드를 수납할 수는 없습니다. 연출용이지요.

네오 디케이드라이버는 전개 과정이 별도의 부품으로 존재합니다.

디케이드의 경우, 허리가 잘 분리되도록 재현되었는데, 이는 가면라이드 기능을 활용하기 쉽게 하기 위함입니다.

네오 디케이드에 포함된 가면라이드 카드. 헤이세이 라이더 주인공들이 모두 수록되었으며, 디케이드의 기본 어택 라이드 카드들도 수록되었습니다.

네오 디케이드가 되면서, 설정상 다른 라이더로 가면라이드시 어택 라이드를 사용하지 않아도 무기나 능력을 사용할 수 있게 됐습니다. 이 모두 어른의 사정으로 인한 설정이지만 일일이 카드를 사용해야했던 시절과 비교하면 디케이드 입장에서도 제작진 입장에서도 편리하게 됐지요.

이하 액션샷.

라이드 북커 건 모드.

라이드 북커 부품은 모드를 불문하고 허리춤에 끼우는 조인트가 존재합니다. 왜 쓸데 없이 조인트가 달린 거지? 할 수 있는 부분인데, 극중에서도 라이드 북커를 잘 보면 무기 상태일 때도 허리춤에 끼우는 장치가 달려 있는 걸 알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론 반자동이지만 꾹 눌러서 속사도 가능.

라이드 북커 소드 모드.

디케이드는 검 형태의 무기를 쓸 때마다, 손으로 날을 쓱 하고 닦는 동작을 자주 보이지요.

설정상 날이 예리해서 잘 닳지 않는 물건이라는군요.

※연출된 장면입니다.

절삭력도 확실히 좋군요

검을 들었으면 검사와 대결해야지!

별다른 설정이 없는 이상 라이트세이버에 잘리겠지만, 피규어끼리 붙는 거니까 큰 상관 없겠지요?

은근 귀찮은 듯이 손 터는 동작도 인상적이었던 디케이드.

세계의 파괴자가 나타났다길래 균형의 수호자가 참교육을 하러 나섭니다.

"그냥 지나가던 가면라이더다. 잘 기억해둬!"

FINAL ATTACK RIDE

삽입한 카드가 희미하게 보입니다.

DDDD DECADE!

필살기인 디멘션 킥으로 마무리.


여러차례 만져봤지만, 정식 리뷰를 이제야 하는 가면라이더 디케이드(네오 디케이드라이버.ver)입니다. 계속 미뤄두다가 이제서야 리뷰를 하네요. TV에서 그대로 튀어나온 느낌이 강할 정도로 잘 재현된 진골조제법입니다.

조형이나 가동이나 여러모로 만족도가 높은 제품이에요. 비록, 다른 1호 라이더들이 없어서 가면라이드 기능을 재현할 수 없지만, 디케이드가 가면라이드 능력에 의존하지 않고 기본 형태로 잘 싸우는 캐릭터라 본체만 있어도 만족스럽다고 할 수 있을 정돕니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