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블 레전드 - MCU 10주년 한정판 울트론

2020. 5. 12. 18:47제품 리뷰/피규어

728x90
반응형

해즈브로의 마블 레전드 제품으로 영화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가 개봉할 때 출시된 MCU 10주년 기념 한정판 제품 울트론입니다. 기존에 영화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 때 출시했던 BAF(빌드 어 피규어) 제품으로 출시되었던 울트론 프라임인데, 10주년 기념 한정판으로 새로운 색상으로 출시되었답니다.


박스 디자인. 뒷면에는 울트론에 대한 설명, 측면에는 <에이지 오브 울트론>의 대략적인 줄거리가 기술되었습니다.

제품 구성. 심플하게 울트론 하나 뿐입니다.

전신샷

360도 뷰

 

Marvel Legends - Ultron (BAF) vs Ultron (MCU 10th Year Anniversary) | Still Figurine Out!

Comparison/review between Ultron (BAF) and Ultron (MCU 10th Year Anniversary)

stillfigurineout.com

BAF 울트론 제품(좌측)과 비교. 사출색과 도색이 큰 차이가 납니다.

얼굴 접사.

극중의 울트론 프라임을 잘 옮긴 조형입니다.

측면 뷰

몸통 조형 역시 정말 훌륭합니다.

몸통과 등 모두 몰드가 훌륭하지요.

목 가동. 목 부분은 고정되었고 끝자락에 관절이 부착된 구조입니다.

목 가동은 이정도.

가슴 가동을 최대로 하면 이정도.

팔 관절은 볼관절이 아닌 래칫 조인트를 연상케 하는 구조입니다.

팔을 최대한 벌린 자세는 이정도.

이중 관절이 부착된 팔.

팔 가동은 이정도.

허리 가동은 360도 회전이 가능.

다리 가동은 허벅지의 구조 때문에 가동에 제약이 생깁니다.

무릎도 이중 관절.

왼쪽 발의 경우 단차가 약간 있는지 자립이 조금 엉성하게 되기도 합니다. 복불복.

울트론의 키는 약 200mm. S.H. 피규어아츠 <어벤져스: 엔드게임> 타노스(약 195mm)와 비교.

울트론의 키는 정확한 설정이 공개되진 않았지만, 작중 비율로 보면 타노스와 엇비슷한 키를 자랑합니다.

타노스의 경우, 공식 캐릭터 도감에 따르면 키는 250cm.

이하, 액션샷.

한조라서…가 아니고 울린이라서 죄송합니다

발 밑에는 혼 스테이지를 끼울 수 있는 구멍이 존재합니다.

한쪽에만 꽂으면 무게 중심을 제대로 못 잡아서 양쪽 모두 꽂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발에 혼 스테이지를 꽂는 것 보다, 스탠드를 이용해서 세우는 것이 더 편합니다.

 

일본 만화를 너무 많이 본 울트론 팔 가동에 재약이 좀 있지만, 에너지파 동작도 가능.

"이래서 인간은 멸종해야 한다니깐…"


10주년 로난에 이은 두 번째 마블 레전드 제품입니다. S.H. 피규어아츠 보다 단가가 싼 편이라 복불복이 좀 있지만 전체적인 만족도는 높은 편이에요. 가지고 놀기 편하다는 점에서 더더욱.

10주년 제품이라고 힘이 많이 들어간 제품이지만, 조형 자체가 팔다리 가동이 완전 자유롭진 못 합니다. 특유의 갑옷 때문에 일부 가동에 제약이 있는 것은 좀 아쉽지요.

액션 피규어에게 치명적인 가동의 단점이 있기는 하지만, 조형 디자인과 색상은 극중에서 본 형상을 그대로 가져온 인상이라 좋은 제품으로 보고 있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