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gma 360 어벤저/잔 다르크 얼터 리뷰

2020. 8. 9. 23:06제품 리뷰/피규어

728x90
반응형

잔 다르크에 이어 리뷰하는 figma 390 잔 다르크 얼터! 게임 <Fate/Grand Order>의 오리지널 캐릭터로 잔 다르크의 있을 수 없는 반전 측면을 구현한 서번트입니다. 캐릭터 실장 후엔 어찌나 인기가 좋은지 오리지널인 잔 다르크 보다 인기가 훨씬 좋을 정도로 매력 있는 캐릭터가 구축된 것이 특징. 잔 다르크처럼 프리미엄이 붙은 가격으로 구하긴 했지만, 이쪽은 1.5배 수준의 프리미엄으로 구했기에 금전적인 부담은 덜한 편.


박스.

뒷면.

구성품.

기존 잔 다르크 제품의 실전 압축형 포장입니다.

전신샷

360도 뷰.

성녀 잔 다르크에겐 반전 측면인 얼터가 존재할 수 없으나, 질 드 레가 성배의 진흙으로 만든 존재. 즉, 자작 서번트(…) 본래는 영령도 아니기에 소환할 수 없는 존재이나, 잔 다르크는' 조국에 버림 받고 죽었으니 복수할 권리가 있다'는 사람들의 몽상을 이용해 영령의 좌에 등록. 칼데아에 소환되는 서번트입니다. Fate 시리즈에선 오리지널인 룰러 잔 다르크가 성인聖人으로서 인간성이 좀 부족한 묘사가 많았는데, 어벤저 잔 다르크는 인간성이 풍부하게 묘사된 덕분에 캐릭터로서의 매력이 더 뛰어나 원본의 인기를 뛰어넘은 캐릭터라 할 수 있습니다.

세이버와 세이버 얼터의 차이 중 하나인 바보털 유무를 오마주 해서인지, 이쪽은 잔 다르크에게 없는 바보털이 있는 것도 특징.

얼굴 접사. 기본표정.

얼굴 접사. 나쁜 표정.

얼굴 접사. 어이 없다는 표정.

약간 부끄러워하는 수준의 잔 다르크와 달리, 이쪽은 감정이 풍부하다는 걸 어필합니다.

잔 다르크와 동일한 갑옷이나 배색을 비롯해 약간 너덜한 이미지로 만들어졌습니다.

진분홍색 그러데이션이 일품.

잔 다르크와 같은 옆트임 스커트이나 간격이 좁기에 잔 다르크와 달리, 이 각도에선 보이지 않습니다. 뭐가

당연하게도(?) 얼터라서 잔 다르크와 달리 검은색.

 

잔 다르크와 달리, 긴 묶은 머리가 없는 평범한 단발입니다.

치마 역시 잔 다르크와 똑같은 구조로 이루어졌고, 약간의 가동이 가능합니다.

이제 가동을 살펴봅니다.

허리 가동.

목가동.

룰러와 달리, 긴 머리가 없어 별다른 제약 없이 자유롭게 고개를 돌릴 수 있습니다.

팔 가동.

허리 가동 2.

다리 째기.

무릎 꿇기.

룰러와 비교하면 치마의 간격이 다르기에, 무릎 꿇는 자세는 룰러 보다 못하는 편.

발은 구조적으로 룰러와 동일합니다.

구성품. 피그마 스탠드와 예비 손목 관절, 교체용 손 부품들.

무기를 쥐는 오른손, 왼손×2, 편손 둘, 움켜쥔 손 둘

잔 다르크와 비교하면 구성이 다릅니다.

무기 역시 룰러와 동일. 깃발 울부짖으라, 나의 분노 - 라 그론드멘트 듀 헤인.

검은 마테리얼에서도 특별히 기제된 이름은 없더라고요.

잔 다르크의 뤼미노지테 에테르넬과 완전히 동일한 사양.

허나, 동일한 효과를 보유하진 않았습니다. 어벤저 잔 다르크 얼터의 깃발은 자신의 원한을 강력한 화염으로 전환해 불을 지르는 보구로 사용되지요. 

처음 만들어졌을 룰러 시절엔 방어와 반사 성능에서 공격적인 능력으로 변화한 케이스지요.

잔 다르크의 라 퓌셀과 달리 별도의 이름이 붙여지지 않은 검.

기본적으로 라 퓌셀과 동일하나, 검신에 붉은 선이 생긴 것이 특징이며, 크로스 가드엔 사슬 같은 매듭이 생긴 것이 포인트.

원래는 크로스가드 끝과 손잡이 끝에도 붉은 자국이 있어야 되는데, 너무 섬세한 도색이라 그런지 생략되었습니다.

이하, 자유 촬영.

잔 다르크와 달리, 복수자로 태어난 얼터는 검을 자유롭게 휘두릅니다.

검은색!!

입을 살며시 가리며.

페그오 인게임 재림 모습.

어벤저로서 잔 다르크 얼터는 무척 강력한 서번트로 태어납니다. 불꽃을 일으키며 막강한 화력을 펼치는데, 에미야 얼터는 얼터를 '항공모함'에 비유할 정도.

원본이라고 할 수 있는 잔 다르크와 함께.

동일한 소체를 사용했기에, 약간의 디테일 차이를 제외하면 키와 가슴 사이즈 등 모두 동일합니다.

잔 다르크 얼터는 잔 다르크를 적대시 하는데, 자신의 존재가 원본인 잔 다르크를 괴롭히는 걸 깨닫고 유우자적하게 칼데아 생활을 벌입니다, 묘하게 경쟁 심리도 존재하고.

하지만, 잔 다르크는 그런 얼터를 귀여운 사춘기 여동생이 생겼다는 식의 반응을 보입니다. 얼터에겐 비밀.

언니(?)를 뒤로하고 다시 흑잔에게 포커스를 맞춥니다.

적에게 불을 지피는 흑잔.


룰러/잔 다르크 보다 일찍 구했지만, 순번 때문에 조금 늦게 리뷰하게 된 잔 다르크 얼터. 기본적으로 잔 다르크와 동일한 소체를 사용하기에 패기 어린(?) 복장과 무척 잘 나온 조형 덕분에 만족합니다.

캐릭터 자체가 워낙 인기와 매력이 넘치는 캐릭터지만, 본 제품에선 아직 츤데레 면모를 드러내지 않았기에, 츤데레의 면모를 제대로 드러낸 건 다음 제품에서…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