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터 아가씨의 의사 선생님 - 11화 용접 분량

2020. 9. 26. 23:18애니메이션/몬스터 아가씨의 의사 선생님

반응형
SMALL

애니메이션 <몬스터 아가씨의 의사 선생님>의 제 11화분 용접 분량입니다. 이제 용접하는 것도 다음이 마지막이네요. 그동안 누가 해라는 이야기 없이 자기만족으로 하던 일이지만, 종종 봐주시는 분들이 계시기에 열심히 해보자는 마음가짐으로 지금까지 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이번 에피소드는 전체적으로 무난했지만, 또 다시 난관에 빠지게 됐는데, 주름 표현을 할 수 없어서 난관이었습니다. 결국, 대충 처리하는 걸로 타협할 수 밖에 없었어요 ㅠㅠ


술집 '대왕오징어의 잠자리'에 모인 사펜티드 네이크스, 티사리아 스큐티아, 아라냐 타란텔라 아라크니다.

우측 배경 엑스트라 얼굴에 작붕이 있습니다;

아라냐의 도둑질을 발견한 사페.

아라냐와 대화를 나누기 시작한 사페와 티사리아.

아라냐는 얼마나 겁쟁인가요…

눈물을 흘리며 엉엉 우는 아라냐.

의사 선생님을 시험하기 위해, 사페가 선물한 부적을 훔쳤다고 고백하는 아라냐.

그렌에 대한 이야기를 하는 아라냐. 동일한 배경에 두 가지 신이 있어 두 가지를 만들어 봅니다.

아라냐의 사고관으론 그렌을 이해할 수 없다는 장면.

아라냐를 진료하는 사페.

끝내, 아라냐의 병을 해소하는 건 의사인 그렌이 아닌, 친구인 사페였습니다.

습관처럼 쿠나이를 부르지만, 자리에 없어 당황하는 용투녀 스카디 드라겐펠트.

그렌에게 안긴 스카디.

린트 블룸의 풍경.

도시 규모가 이 정도인데, 의료 기관은 중앙 병원과 리트바이트 진료소 하나 뿐? 아무리 크툴리프가 휘하 의사들의 독립에 까다롭다고는 해도, 도시 규모가 너무 커서 의료 시설이 충당될 필요가 있을텐데…

그렌에게 안긴 스카디.

비블 산맥.

수술대에 앉은 스카디.

좌측이 아주 조금 밖에 나오지 않아, 임의로 늘리긴 했지만, 제 실력은 이게 한계인가 봅니다 ㅠㅠ

2020년 10월 6일부로 보이지 않는 화면을 흰색 배경으로 처리했습니다.

마취에 들어간 스카디. 꼬리로 환자의 심박과 온도를 체크하는 사페.

아쉽게도, 사페의 모습 전부를 담지 못 했답니다.

수술 담당은 그렌과 크툴리프 스큘.

스카디의 몸이 본능적으로 불을 뿜기 위한 준비에 들어가자 더욱 긴장한 두 사람.

서둘러 수술을 진행하는 의료진.


이번 에피소드는 대각선으로 카메라가 움직이는 연출 하나와 마취를 놓는 사페를 제외하면 무난하게 잘 됐습니다. 아쉽게도 제 능력 밖의 일이라 해결할 수 없는 것이 많더라고요;;;

이제 남은 에피소드는 하나 뿐이라, 당분간은 용접할 일이 없겠군요. 그동안 힘들면서도 결과물을 보면서 만족했던 용접일이었지만, 이제는 용접 작업하고도 작별한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다는 점이 슬픕니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