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랜스포머: 워 포 사이버트론 - WFC 사이버트론 공식 지도

2020. 12. 24. 17:49트랜스포머/G1

728x90
반응형

WFC 사이버트론 지도

크게 보기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트랜스포머: 워 포 사이버트론>의 첫 번째 장 '시즈/포위 작전'이 출시될 당시 공개된 공식 사이버트론 지도입니다. 이번 시리즈의, 사이버트론 지도는 이전 시리즈에 나온 도시와 지역들이 새롭게 정리된 것이 특징. 특이한 점이 있다면, 이번 사이버트론의 모습은 구체 행성이 아니라 행성의 일부가 파괴된 형상입니다.

이탓에, 지면이 멀쩡한 곳은 수도 아이아콘을 비롯한 번성한 도시들이 배치됐지만, 지면이 파괴된 지점은 번성하지 못했고 그나마 일부 지역만 도시가 존재합니다. 사이버트론 행성의 발전을 양분화 시켰다고 할 정도로 행성의 반이 파손된 상태인데, 이곳의 정체는…


애니메이션 <트랜스포머 프라임> 시즌 1 25화에 묘사된 유니크론의 추방

유니크론 사출 지점 Unicron Eject Site. WFC 애니메이션 세계관에선 프라이머스와 유니크론의 싸움이 실제했음을 알려줍니다. 뭐, 이미 '어스라이즈/지구가 떠오른다'의 2차 에고편을 통해 유니크론과 그 수족인 갈바트론의 존재가 모습을 드러낸 만큼, 다들 알고 계신 얘기지만, IDW G1 코믹스에서 다르게 묘사한 적이 있었기에…

이에 대해서 아직 밝혀진 것이 없지만, WFC의 마지막을 장식하는 '킹덤'에선 올스파크의 회수와 비스트 워즈 캐릭터들을 통한 타임 패러독스 뿐만이 아닌, 프라이머스의 창조물인 트랜스포머들과 태초부터 존재했던 혼돈의 신 유니크론의 싸움으로 끝으로 이야기를 마무리 짓는 것으로 생각합니다.


본래라면 지역에 대해서도 정리하려 했으나, 이번 작품의 사이버트론은 설정이 좀 다른 느낌이라 하지 않습니다. 기존 설정에선, 아이아콘 다음으로 번성한 도시가 탄 Tarn인데, 본 지도의 탄은 황무지에 위치하고 있고 거대한 규모의 도시 건축물이 보이지 않는 등, 기존 작품들과 다른 묘사가 있다 판단해 지명에 대한 설명을 포기합니다.

해당 지명들은 대부분 기존 작품들에서 묘사된 장소들이라 tfwiki 등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