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셉티콘 어택 - 팬텀 스트라이크 스쿼드론

2021. 2. 9. 00:00사진 촬영/오늘의 택배

반응형
SMALL

해즈브로가 야심차게 준비한 <트랜스포머: 워 포 사이버트론 트릴로지>의 첫 번째 장 '시즈/포위 작전' 기반의 제품 중 아마존 한정판으로 출시돼 프리미엄이 많이 붙은 '팬텀 스트라이크 스쿼드론'은 인기 캐릭터 스카이워프를 필두로한 배틀마스터 부대를 일컫는 명칭입니다.

아마존 한정판 제품 답게 현재는 미친듯이 프리미엄이 뛴 제품인데, 타카라토미몰에서 2020년 말에 예약을 받았었고, 2021년 1월 말에 발매해, 금일 도착했습니다. 본래라면 어스라이즈 시커즈 2팩과 함께 도착해야 했지만, 행정상 착오인지 조금 늦게 도착했습니다.


박스 디자인.

박스 뒷면.

블리스터 박스.

스카이워프의 비클 모드.

사이버트론에서의 모습을 재현한 만큼, 테트라 제트로 변신합니다.

G1 애니메이션의 테트라제트를 따왔지만, 일부 디자인과 색배치가 다릅니다.

조금 아쉬운 것이 있다면, 스탠드에 올렸을 때, 지구 비클만큼의 박진감이 없다는 점.

스카이워프가 워낙 비싼 제품이 되버려서 많은 이들이 스카이워프 대신으로 구매하던 핫링크와 함께.

전체적으로, 보라색을 베이스로 하고, 검은색이 추가된 핫링크의 색상이 더 예쁩니다.

어스라이즈 스카이워프와 비교.

같은 스카이워프지만, 사출색이 차이가 납니다. 어스라이즈 버전이 진한 검은색인데 반해, 시즈 버전은 검회색 느낌이 강합니다.

스카이워프와 함께 하는 배틀마스터들.

<워 포 사이버트론>의 오리지널 배틀마스터인 테러닥틸 Terror-Daxtyl.

이름처럼 익룡과 유사한 형태입니다. 동시기 발매된 배틀마스터 프테라사돈의 색놀이.

양날 도끼로 변신.

디셉티콘 배틀마스터 슈르트 Shrute.

본래는 헤어스플리터 Hairsplitter라는 이름으로 불린 스피니스터의 파트너였는데, 명칭 판권 탓에 이름이 변경된 케이스.

총열이 두 개인 블래스터로 변신합니다.

배틀마스터 프라카스 Fracas.

본래는 스커지의 파트너인 타깃마스터 캐릭터입니다. 스튜디오 86 스커지를 구입하면 양도해야겠어요.

무기 형태는 쌍총열 블래스터.

테로탁딜과 비행하는 스카이워프들… 이제 로봇 모드로 넘어갑니다.

로봇 모드 전신. 많이 보던 시즈 스타스크림 조형의 색놀이라 특별히 다른 건 없습니다.

시즈 제품 답게 상당한 수준의 몰드와 웨더링 도색이 인상적.

얼굴 접사.

무뚝뚝한 얼굴. 시즈 스타스크림 조형이 으레 그럿듯이 클리어 눈 부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가동은 시즈 스타스크림 계통 답게, 뛰어납니다. 시즈 제품의 고관절과 허리가동으로 뛰어난 편.

무기는 HP 널레이 레이저 발사기.

배틀마스터 장착.

널레이까지 함께 6연발 전탄 발사!

배틀마스터들은 각각 이펙트 파츠를 달아줄 수 있습니다.

전탄 발사!

테러닥틸의 도끼.

전투용 쌍도끼라고 하지만. 정찰대 애들은 무기랑 이미지가 잘 안 맞는 걸까…

이쪽도 충격파 이펙트를 부착할 수 있습니다.

어스라이즈 스카이워프와 비교.

비클 모드와 마찬가지로 색상 차이가 많이 보입니다. 특히, 어깨의 보라색 유무.

가장 큰 점은 얼굴 차이겠지요. 머리 디자인도 달라지고 눈도 클리어 부품에서 도색으로 변경되는 등 차이가 보입니다.

시즈가 가동이 떠 뛰어나긴 하지만, 어스라이즈는 특유의 G1 재현도 덕분에 깔 수 없습니다.

이번엔 핫링크와 비교.

확실히, 보라색 바탕의 핫링크가 색감은 더 좋습니다.

배틀마스터들과 함께.


시즈 버전 스타스크림과 썬더크래커는 일반판인데 반해, 스카이워프는 아마존 한정판으로 나와 구하기 무척 어려웠으나, 타카라판으로 구할 수 있게 됐습니다. 타카라판 출시가 무척 늦은 덕분에 타카라 자체 가격 책정이 좀 높은 걸 빼면 무난하게 구할 수 있어 다행입니다. 본체 조형은 그동안 많이 만져 본 시즈 스타스크림 계통 조형이라 무난하게 느껴지지만, 배틀마스터 구성이 빵빵해서 만족합니다. 다만, 테러닥틸을 제외한 배틀마스터들은 제 주인을 찾아줘야겠어요…

어스라이즈 스카이워프와 비교하면 색감이 좀 아쉬운 감이 있습니다. 추가로 제트파이어를 꺼내 '시즈/포위 작전' 애니메이션의 장면을 재현할까 생각도 해봤지만, 제트파이어가 너무 커서 그만…

반응형
LIST
  • 프로필사진
    BlogIcon 전탑송2021.02.09 00:18 신고

    근간인 스타스크림의 조형이 워낙 최고급인지라 퀄리티는 보장되는 느낌이네요. 다만 컬러링은 대인적으로 핫링크 쪽이 더 취향입니다. 배틀마스터는 여럿 모여서 장착시키니 어울리는 느낌인데, 도끼는 조금 안 어울리는 것 같네요.

    • 프로필사진
      BlogIcon 로즈 나이트메어2021.02.09 01:19 신고

      대신, 시즈 스타스크림 조형은 특유의 껍질 변신 탓에 변신하는 맛이 무척이나 떨어집니다. 뛰어난 가동을 제외하면 좀 큰 등짐 같이 아쉬운 부분이 있지요.

      핫링크가 만화처럼 보라색만 쓰인 캐릭터면 모르겠는데, 넷플릭스 핫링크 색이 무척 잘 나왔지요. 확실히, 핫링크가 잘 나온 보람이 있습니다.

      도끼는 다른 캐릭터에게 쥐여 주든, 익룡 형태로만 둘까 싶습니다.

  • 프로필사진
    BlogIcon yoongi70922021.02.09 00:54 신고

    이 버전 스카이워프도 나름 띵품에 속하네요. 다만 저기 있는 배틀마스터는 테러닥틸 빼면 전부 원래 주인이 있다는게 묘하네요

    • 프로필사진
      BlogIcon 로즈 나이트메어2021.02.09 01:21 신고

      시즈 조형이 까치발과 좀 재미없는 변신을 제외하면 가동에서 무척 잘 나왔지요. 색감이 좀 아쉽지, 잘 나왔다고 생각합니다.

      비단 스카이워프 뿐만 아니라, 배틀마스터 동봉 제품들은 대부분 다른 캐릭터의 배틀마스터랑 동봉됐더라고요. 이것도 상술…

  • 프로필사진
    BlogIcon 레디머스2021.02.09 21:52 신고

    얼굴 조형만큼은 한정판 스카이워프보다 더 나았다고 느껴집니다. 입을 아~하고 벌린 조형보다는 스카이워프는 무표정 혹은 깡패스러운 미소를 짓는게 스카이워프 특유의 나쁜 놈 느낌이 물씬 나서 말이죠. 해당 스카이워프는 벗겨진 듯한 도색덕에 유니크론에 의해 강화되기 전 부상을 입은 스카이워프로 연출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도끼 조형이 하자가 있는 건 아니지만 스타스크림을 위시로 한 시커즈들이 근접무기 보다는 팔에 부착된 레이저 건이나 미사일을 공격하는 게 더 어울리긴 하죠. 도끼의 경우는 옵티머스 프라임이 너무 잘 어울리는 것도 있고 말이죠.


    P.S: TFCU의 스타스크림이 톱날 사용할 때도 겁나 어색했었는데 역시 시커즈는 미사일이나 팔의 레이저건이 최고로 어울리는 듯 합니다.

    • 프로필사진
      BlogIcon 로즈 나이트메어2021.02.09 23:56 신고

      어스라이즈 스카이워프는 실물을 직접 보셔야 마음에 든다고 말할 정도로 실물이 나은 녀석이었습니다. 입을 좀 덜 벌린 상태였으면 좋겠다 생각이 들긴 하지만, 화를 내는 모습이 잘 재현된 편이더라고요. 무엇보다, 시즈 조형은 코가 납짝해서 좀 못 생겼더라고요. ㅋㅋ

      유니크론에게 강화되기 전의 스카이워프를 재현한다면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ㅎㅎ

      말씀처럼, 도끼 자체는 괜찮지만, 정찰대들이 사용하기는 애매합니다. 괜히 넷플릭스 한정판 옵티머스 프라임 제품에 도끼를 금색으로 낸 것이 아닌 것 같아요.

      p.s.1. 무기를 든 스타스크림이 어색하다라… 역시 얘네들은 내장 무기를 사용하는 게 제일 어울립니다.

      p.s.2. 아스라이즈 버전을 한정판이라 말씀하셨는데, 사실 이쪽도 한정판이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