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콘과 윈터 솔져 - 공식 캐릭터 디자인

2021. 2. 21. 21:32마블 코믹스/MCU

반응형
SMALL

조금 뒤늦게 접한 정보입니다.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두 번째 TV 드라마(본래는 첫 번째로 예정되었으나…)인 <팔콘과 윈터 솔져>의 공식 캐릭터 디자인을 뒤늦게 확인합니다.

이번 캐릭터 디자인은 트레이딩 카드 자료를 통해서 2월 3일 경 풀렸던 자료인데, 무척이나 뒤늦게 확인하게 됩니다.


팔콘

캡틴 아메리카의 후계자로 지목된 샘 윌슨/팔콘.

새로운 디자인은 보다 <마블 코믹스>에서 묘사된 디자인에 근접하고 있습니다. 첫 등장인 영화 <캡틴 아메리카: 윈터 솔져>에선 기본적인 뼈대만 가져갔다고 할 정도로 캐릭터 설정과 복장이 바뀌었는데, 작품이 진행될수록 점점 원작의 디자인을 차용하고 있습니다. 색상과 날개 모양이 점점 더 원작을 따라가는 것이 특징.

윈터 솔져

캡틴 아메리카 스티브 로저스의 친구인 버키 반스. 이제는 화이트 울프란 명칭으로 불리지 않고, 또 다시 윈터 솔져라는 명칭으로 불립니다. 윈터 솔져의 상징이었던 소련의 붉은 별이 그려진 기계 팔이 사라진 만큼, 윈터 솔져라의 이미지에서 계속 벗어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윈터 솔져로 불리는 것은 버키의 죄는 계속 따라오는 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존 워커

신규 캐릭터 U.S. 에이전트가 되는 존 F. 워커. 특이한 건, 코드명이 아닌 본명으로 소개되고 있습니다.

원작 디자인과 비교하면 검은색 바탕에서 캡틴 아메리카를 의식한 푸른 계통의 색상으로 변경됐습니다. 조금 달라지긴 했지만, 가슴의 빨간 줄무늬는 살린 편.

헬무트 제모 남작

영화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의 악당인 헬무트 제모. 특이한 건, 딱히 남작 직위를 가진 것도 아니면서 원작의 제모 남작이란 호칭을 그대로 사용해서 소개하고 있습니다.

영화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 설정화(좌측)와 만화판 디자인(우측)

헬무트 제모는 본디 영화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에서도 보라색 마스크를 쓰고 검을 사용하는 캐릭터로 묘사되려 했으나, 드라마 <팔콘과 윈터 솔져>에 와서야 마스크와 코트 형태의 복장을 사용합니다. 원화의 모습과 비교하면, 컴뱃 벨트가 사라지고 검을 사용하지 않는 것이 특징. 또한, 제모 남작의 초기 복장에서 보인 목깃의 털 장식을 채용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마스크에 금색 장식이 없다는 점에서 조금 밋밋한 인상입니다.


윈터 솔져를 그만둔 것이나 마찬가지인 버키. 타이틀 때문인지 윈터 솔져로 소개하는 건 이해하지만, MCU의 헬무트 제모가 딱히 귀족 작위를 하사 받은 캐릭터란 설정이 없었던 걸로 묘사됨에도 트레이딩 카드에선 제모 남작으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물론, 설정이 추가되는 걸 수도 있겠지만 <시빌 워>에서 제모가 한 말을 생각하면 딱히 남작 작위가 있을 캐릭터가 아니기에 여러모로 의문을 가집니다.

캐릭터 복장은 전체적으로 만족합니다. 헬무트 제모도 스파이더맨처럼 마스크에 흰 눈을 그렸어도 괜찮을 법한데, 지금의 디자인도 아주 나쁘진 않게 느껴집니다. 아쉬운 건, 이마 부분에 장식이 없어서 너무 밋밋해 보인다는 정도?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