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크웨이브 랩 - 스튜디오 86 그림록 검 업그레이드 킷

2021. 3. 9. 01:49트랜스포머/장난감 정보

728x90
반응형

<트랜스포머 시리즈>의 인기 캐릭터 중 하나인 다이노봇의 리더 그림록 Grimlock은 티라노사우루스로 변신해 압도적인 전투력을 자랑하는 동시에, 특유의 바보스러운 점이 귀여운 매력을 선보이는 인기 캐릭터입니다. 그런 G1 애니메이션의 그림록이 <스튜디오 86> 제품군을 통해 보다 완벽한 사양의 G1 그림록이 발매됐지만, 팬들은 약간의 아쉬운 것을 언급합니다. 바로, 검이 없다는 것. 하지만, 여기에 약간의 비하인드가 있습니다.

최초의 그림록 장난감은 다이아클론의 공룡 로보 시리즈가 원형으로, 이 당시부터 붉은 검을 사용했었고 <트랜스포머>로 재출시된 장난감 역시 검을 소지하고 있었습니다(다이아클론 시절엔 은색 검을 사용.). 하지만, 완구 판촉을 위해 나온 마블 코믹스판에선 검을 쓰는데 반해 애니메이션에서 그림록은 검을 단 한 번도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이 탓에, 애니메이션 재현이 높은 스튜디오 86은 그림록의 검이 동봉되지 않았고, 그림록하면 붉은 검을 내세운 IDW 코믹스나 <트랜스포머: 폴 오브 사이버트론>과 같은 작품이 있어서 아쉬움을 표한 사람들이 많았지요. 더구나, 마스터피스 그림록 제품 역시 검을 동봉한 제품이었기에 더더욱 의아할 수 밖에 없을 겁니다.

그래선지 이번에 제 3사에 해당하는 쇼크웨이브 랩 Shockwave Lab에서 구판 완구의 그림록 전용 검을 출시한다고 합니다. 아직 출시일이나 가격에 대해서 발표하진 않았지만, 많은 작품과 장난감에서 그림록의 상징처럼 그려진 검을 쥘 수 있다고 생각하면 두근두근한 일입니다.



마블 코믹스 <The Transformers: Best of UK> A 커버 일러스트

저 역시 오랫동안 그림록=빨간 검이란 인식을 후대 매체를 통해 강하게 여겼지만, 실제 G1 애니메이션에선 검을 전혀 사용하지 않았다는 점에 다시금 주목합니다. 애니메이션상, 다이노봇 중에서 검을 쓴 건 오직 스테고사우루스로 변신하는 스널 뿐이었지요. 그렇지만, 후대 매체를 통해 붉은 검이 강한 인상을 준 것이 사실이라 검이 없으면 허전한 감이 크긴 합니다.

저 같은 경우, 트랜스포머 캐릭터를 생각할 때는 후대의 IDW 같은 매체 보다 G1 애니메이션을 먼저 생각하게 됩니다. 아무래도 제일 처음 접한 트랜스포머 작품이 G1 애니메이션인 것도 있어서 그런지 애니메이션 고증을 우선시하자고 생각하게 되더라고요. 비록 애니메이션에서 그림록이 검을 쓰지 않았다고 하지만, 역시 있는 것이 좋다고 생각하며 해당 제품이 발매하면 필수적으로 구매하려 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