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te/stay night [헤븐즈 필] 제 3장 스프링 송 - 블루레이 리뷰

2021. 4. 14. 14:15제품 리뷰/DVD, BD, 음반

반응형
SMALL

극장판 <Fate/stay night [헤븐즈 필] 제 3장 스프링 송>의 블루레이를 구매했습니다. 2장 블루레이와 마찬가지로 ufotable과 애니플렉스, animate. 총 세 곳에서 블루레이를 구매했고 시간이 조금 걸리긴 했지만 모두 받는데 성공합니다.


블루레이 완전생산판

완전생산판 구성.

표지 일러스트는 타케우치 타카시가 그린 일러스트가 장식합니다.

 

커버를 벗기면 이런 디자인.

박스를 열면 재킷 일러스트가 나옵니다.

블루레이 재킷 일러스트. 스도 토모노리가 직접 그린 구성입니다.

재킷 일러스트는 공식에서 공개된 물건이라 깔금한 이미지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좌측엔 헤븐즈 필을 입은 이리야스필, 중앙에는 코토미네 키레이와 에미야 시로의 결전, 우측에는 마토 사쿠라와 토오카사 린 자매·트럼프 게임을 두는 어린 시절이 배치된 구성입니다.

CD 구성은 좌측이 본편, 중앙이 특별 디스크, 우측이 사운드트랙.

아트북.

아트북에는 포스터와 특전, 굿즈 등에 사용된 이미지들이 수록됐습니다.

공식 콜라보 이벤트를 비롯한 정보를 많이 접하긴 했지만, 처음 보는 것들도 꽤 있더라고요.

이런저런 해설이 들어있는 애니메이션 마테리얼 북.

내부엔 홍보지가 있는데, 삽입곡을 부른 Aimer(에메)의 신 앨범 <Walpurgis>(발푸르기스)의 발매일일 제품을 개봉한 오늘인 2021년 4월 14일 수요일입니다. 우연치곤 기가막힌 타이밍이군요. 해당 앨범엔 <스프링 송>의 삽입곡인 <春はゆく> 역시 수록된 앨범입니다.

마테리얼 북엔 타케우치 타카시와 나스 키노코의 잡답을 방자한 설정 푸는 이야기가 잔뜩 있지만, 누군가 번역해서 올릴테니 생략.

감독 스도 토모노리의 감사 일러스트.

여러 작가들이 그린 축전 일러스트.

제일 인상 깊게 본 것은 본작의 각본가인 히야마 아키라(桧山彬)가 그린 토오사카 자매의 트럼프 일러스트와 작화 감독인 아키야마 코지(秋山幸児)가 그린 시로 인형…

그 외에는 작화 감독 아사리 아이(浅利歩惟)가 그린 엔딩 시점의 시로와 사쿠라 정도.

선예약 특전

선예약 특전은 A3 사이즈의 포스터. 종이가 아닌 클리어 재질입니다.

ufotable 특전

시로와 키레이가 최후의 전투를 벌이는 '이세상의 모든 악' 아크릴 스탠드.

배경은 종이 재질입니다.

애니메이션 마테리얼 디스크.

해당 디스크는 블루레이 사양이 아닌 DVD 사양이라 한국의 플레이어로 재생하기 위해선 지역 코드를 조정해야 합니다.

1장, 2장, 3장 순으로 모은 마테리얼 디스크. 아직 블루레이 플레이어에 별다른 손을 쓰지 않은 채라 재생할 수 없는 것이 한.

스도 토모노리 감독이 그린 데카 엽서. 이번 엽서엔 모두의 예상대로 어른 사쿠라가 그려져있습니다.

1장, 2장, 3장 순의 데카 엽서.

볼 때마다 느끼지만, 스도 감독이 가진 사쿠라에 대한 애정이 잘 느껴집니다.

애니플러스+ 특전

애니플렉스+에선 A3 사이즈 캔버스 카드를 증정합니다. 일러스트는 딱 엔딩 직후 시점을 그리는데 손을 잡지 않고 나아간 시로와 사쿠라가 이 장면에선 손을 잡고 있고 둘을 맞이해주는 린, 라이더, 타이가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미공개였던 아크릴 스탠드는 A3 캔버스 카드와 동일한 그림입니다. 이쪽은 액자 같은 디자인으로 만들여졌는데 진짜 액자에 들어간 사진을 보는 느낌이 가득합니다.

애니메이트 특전

애니메이트의 클리어 파일 특전. 뉴타입 표지로 사용된 스도 감독이 그린 흑화 사쿠라 일러스트를 그대로 사용합니다.

그리고 족자봉.

B2 사이즈 태피스트리. 어른이 된 사쿠라가 고등학교 등교길에 있는 모습입니다.

하름다워…

1장, 2장, 3장의 완전생산판 블루레이 패키지를 모아놓은 것으로 마무리.


블루레이를 이렇게 구매했지만 아직 블루레이를 재생해보지 않았습니다. 블레이어를 가지고 있음에도 귀차니즘이 발동한 것일까 아직 준비가 안 된 것일까… 일단은 시간을 내서 VOD 사양으로 정주행을 먼저 한 뒤에 BD 사양으로 감상을 할 생각입니다.

블루레이 특전들이 인상적인 것이 많아 메이저 3사라고 할 수 있는 ufotable, 애니플렉스, 애니메이트 세 곳에서 구매를 했습니다. 이번에도 특전을 쌓아두긴 했지만 캐릭터에 대한 애정이 계속되는 한 후회는 없을거라 장담합니다.

반응형
LIST
  • 프로필사진
    BlogIcon Gloomyink2021.04.17 22:02 신고

    애정이 가득한 블루레이와 특전이란 이런 것이구나, 라는 점이 느껴지는 풍성한 구성입니다. 스도 갓동님과 여러 제작진의 일러스트+축전에 이 사람들이 사쿠라뽕 가득 빨고 제작에 임했음을 알 수 있었고, 학생-흑화-어른으로 이어지는 3부작 데카 엽서와 미처 보지 못했던 신사의 무녀풍 일러스트에서도 기대치를 넘어가는 만족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야말로 명절 종합선물 세트를 평일에 받은 기분이예요!

    p.s. 반면에 '원작자' 중 하나인 타케우치의 일러스트가 제일 힘빠져 보이는 건 참...ㅋㅋㅋ

    • 프로필사진
      BlogIcon 로즈 나이트메어2021.04.17 22:05 신고

      제작부터 완성까지 모든 것을 담당한 스도 갓독님과 제작진의 애정이 느껴지는 구성이었습니다. 이렇게 애정을 담은 작품은 또 언제 볼 수 있을까요?

      신사 무녀 일러스트는 애니플렉스에서 굿즈로 낸 물건이라 실물을 본 적이 없었는데, 이렇게라도 볼 수 있어 기뻤습니다. 정말 명절 종합선물 세트라는 말이 어울리는 구성이에요.^^

      p.s. 뭐, 타케우치 일러스트는 구도 복붙이라는 오명이 많으니까요.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