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하이드 업그레이드 킷

2021. 5. 16. 03:00제품 리뷰/트랜스포머

반응형
SMALL

115 스튜디오에서 제작한 어스라이즈 아이언하이드 업그레이드 킷입니다. 어스라이즈 아이언하이드가 비클 모드 뒷부분 처리가 아쉬운 걸 매꿔주는 제품인데 아주 좋다고 하긴 조금 힘들지만 사보게 됩니다.


포장 상자.

내부 포장은 지퍼백.

전부 게이트가 달린 사출 제품입니다.

업그레이드 대상인 아이언하이드 등장.

우선, 발을 분리해줍니다. 이제 알았지만 아이언하이드의 발목에는 어떠한 핀도 존재하지 않는 구조입니다.

단순한 조립법. 게이트에서 니퍼로 자른 뒤 조립하는 방식입니다.

완성된 비클 모드 이미지.

측면.

정렬을 깔끔하게 못해서 그렇지 잘 나온 편입니다.

기존 어스라이즈 아이언하이드와 마찬가지로 방패에 틈이 존재합니다. 설계상 미스로 보여요.

로봇 모드시엔 발을 별도의 방법으로 처리해야 합니다.

먼저 발 앞부분을 분리.

발바닥이 되는 내부 부품을 전개.

반대로 끼워주면 완성.

로봇 모드 프로포션을 해치지 않는 구조입니다.

발은 기존과 동일한 가동이 가능.

액션이나 자세 잡기도 문제 없이 가능합니다.

액션 포즈.

피슝!

팔뚝의 빈 공간도 채워줍니다. 빈 공간이 거슬리진 않았지만 꽤 마음에 드는군요. 이러다가 다른 제품들도 매꾸는 업그레이드 킷을 살지 모르겠어요.

발은 보이지 않지만 옵티머스 프라임과 함께.


평가를 하자면 좀 아쉽습니다 비클 모드의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는 것은 좋습니다. 로봇 모드의 가동을 해치지 않는 것도 훌륭하지만, 파츠포밍을 하는 발이라 좀 애매하다고 평가합니다. 설계상 오류를 수정하는 것 역시 무리인지 비클 모드시 무리가 가는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플라스틱의 품질이 나쁘지 않은 편이고, 약간의 귀찮은 변형이 존재하나 아이언하이드의 부족함을 매꿔주는데 있어서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LIST
  • 프로필사진
    BlogIcon 전탑송2021.05.16 03:37 신고

    발 부분의 변형을 위해서는 파츠포밍이 들어가는게 아쉬워지네요. 비클 모드는 괜찮아진 느낌인데 말이죠.

    특유의 텅빈 부분을 채워주는 업그레이드 킷은 외관이 더 나아지는 느낌이라서 좋다고 느껴집니다.
    그러고보니 시즈,어스라이즈 제품에서 꽤 그런 부류의 업글킷을 본 것 같네요.

    • 프로필사진
      BlogIcon 로즈 나이트메어2021.05.16 03:40 신고

      파츠포밍이 아쉽긴 한데, 기존의 발 역할을 충분히 대체하는 만큼 이걸 그대로 쓰는 것도 나쁘지 않다 생각합니다. 비클 모드도 나아지고 말이죠.

      아무래도 플라스틱 원가 절감을 위해서 팔을 전개하는 부분이나 등을 비롯한 부분이 빈공간이 되는 일이 많지요. 그래서 그런지 그런 부류의 업그레이드 킷들이 자주 나온다고 생각합니다.

  • 프로필사진
    BlogIcon 레디머스2021.05.16 17:33 신고

    컵 다음으로 옵티머스 프라임과 더불어 최연장자인만큼 묘하게 파츠 보강이 디셉티콘과의 대전쟁이 끝나지 않아 퇴역 혹은 전역하지 못한 체 계속 전쟁에 임하는 노장의 모습이 연상된다고 할까요;(디셉티콘에게 호의적인 오토봇이 어디 있겠냐 싶지만 유독 디셉티콘 극혐하는 아이언하이드다보니 더 묘한 시너지가 일어나는 것 같기도 합니다.)

    촬영 이미지에서 파츠 보강한 아이언하이드가 이걸로 아직 10세기는 더 싸울 수 있다라면서 뿌듯해하는 것 같기도 합니다.

    • 프로필사진
      BlogIcon 로즈 나이트메어2021.05.16 17:58 신고

      확실히 아이언하이드가 연장자기도 하고 퇴역 못 하고 계속 수리 받아서 구르는 기분이 들군요 ㅋㅋㅋ

      20세기는 더 싸울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