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랜스포머: 워 포 사이버트론 - 다이노봇, 그 운명은?

2021. 5. 24. 21:57트랜스포머/비스트 워즈 - 비스트 머신즈

728x90
반응형

골든 디스크 카드에 나온 다이노봇의 운명.

<트랜스포머: 워 포 사이버트론>의 마지막을 장식하는 '킹덤'은 각 제품마다 랜덤의 수집용 카드인 '골든 디스크 카드'가 존재합니다. 해당 카드는 캐릭터들이 겪을 미래의 가능성을 보여주는 만큼, 본작의 전개를 예상하거나 예상치 못한 미래가 나올 수 있었습니다.

다이노봇의 경우, 웨이브 1 제품에선 연합된 진영을 이끈다와 웨이브 2 제품에선 맥시멀이 된다는 미래의 가능성을 보여줬습니다. 이번에 호주에 웨이브 3 제품들 중 일부가 선행 발매되면서 웨이브 3의 다이노봇 카드가 먼저 공개된 셈인데, 생각지 못한 미래가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유니크론의 전령, 다이노머스 Dinomus가 된다.

그가 거칠 운명은 명예의 길이 아닌, 명예롭지 못한 길 역시 준비되었습니다. 메가트론이 갈바트론이 되어 유니크론의 부하가 되었듯, 다이노봇 역시 명예로운 전사의 길이 아닌 유니크론의 하수인으로서의 운명 역시 기다리고 있습니다.

명예를 중시하는 전사로서의 삶을 원하는 다이노봇에게 있어서 가장 마주하고 싶지 않은 미래일겁니다.


킹덤 제품은 본판도 본판이지만 수집형 골든 디스크 카드에 주목합니다. 마치 유희왕 카드처럼 수집욕을 자극하는 요소이기도 하고 다른 곳에서 공개되지 않는 일러스트를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카드 전종을 모으고 싶을 정도에요.

이번에 나온 다이노봇의 또 다른 미래 역시 그런 요소를 가지고 있는 물건이라 국내에 발매될 웨이브 3 제품을 통해, 메가트론 카드처럼 꼭 가지고 싶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