옵티머스 프라임 성우, 피터 컬런의 80번째 생신입니다.

2021. 7. 28. 23:12트랜스포머/G1

반응형
SMALL
2020년 갤럭시콘에서의 모습. 출처: 위키피디아.

우리에게 언제나 영원히, 트랜스포머 팬들에겐 물론 일반인에게까지 애니메이션과 영화, 게임에 출연한 옵티머스 프라임이란 캐릭터하면 언제나 피터 컬런 Peter Cullen의 목소리를 떠올릴 겁니다.
올해 탄생 80주년을 맞이한 피터 컬런의 트랜스포머 팬으로서 그가 맡아온 배역들을 돌아보게 됩니다. 편의 상 1화 출연 단역을 제외할까 했지만 그래도 피터 컬런 배역이기도 하니 기재합니다.
처음에는 <프레데터> 영화에서 프레데터 목소리를 맡거나 <곰돌이 푸>에서 이요르 역할을 맡았는 등의 타 작품 배역 등도 적으려 했지만, 난잡해질 것 같아서 트랜스포머 캐릭터 위주로만 작성합니다.


G1 애니메이션

설명이 필요한가! 피터 컬런은 초대 트랜스포머 작품부터 옵티머스 프라임을 맡으셨습니다.

애니메이션 자료.

프라임 휘하 병사 중 가장 나이 많고 가장 힘이 센 아이언하이드. 실질적인 부관은 프라울이지만 아이언하이드가 오랜 경력을 자랑하는 만큼 옵티머스 프라임의 부재시, 부사령관을 맡기도 합니다.
디셉티콘에서도 메가트론의 최측근 캐릭터 중 하나인 사운드웨이브 역시 메가트론과 동일한 프랭크 웰커 성우임을 생각하면 여러모로 노린 캐스팅 배치일지 모릅니다.

프로텍토봇의 경찰차인 스트리트와이즈 Streetwise.

디셉티콘 클론 쌍둥이 중 하나인 윙스팬 Wingspan.

디셉티콘 타깃마스터인 슬러그슬링어.

사이클로너스의 타깃마스터인 나이트스틱 Nightstick 역시 담당.
이하, 1회성 단역 연기들.

왼쪽이 조.

1화 <More than meet the eyes>에서 래비지에게 습격 당한 발전소 직원 조 Joe를 맡기도 했습니다. 조의 동료는 캐릭터명이 없지만 목소리는 코리 버튼이 담당.

미라지가 데바스테이터를 쫓아내기 위해 환영으로 만든 거대 오토봇 전사 헬로닉스 맥시머스 Halonix Maximus.

<Autobot Spike> 에피소드에서 TV에 나오는(…) 프랑켄슈타인의 괴물을 연기.

스타스크림이 발명한 옵티머스 프라임의 클론도 당연히 피터 컬런이 담당.

<The Return of Optimus Prime> 에피소드에서 매트릭스의 선대 계승자 중 하나이자 증오 역병을 막아내는데 지식을 알려준 고대 존재의 성우기도 했습니다. 아쉽게도 이 캐릭터는 캐릭터명이 존재하지 않고 대본에서 It으로만 칭해집니다.

영화

마이클 베이 감독의 2007년 영화 <트랜스포머>를 시작으로 실사 영화의 옵티머스 프라임을 꾸준히 맡았던 피터 컬런. 구 애니메이션 보다 중우한 연기가 일품이며, 처음 등장했을 때의 인상을 잊을 수 없을 겁니다.

얼라인드 세계관

2010년도의 주력 트랜스포머 콘텐츠 중 하나인 <얼라인드 세계관>에선 애니메이션, 게임을 가리지 않고 옵티머스 프라임을 맡은 피터 컬런. 영화로 입문한 팬들에게는 영화 다음으로 친숙한 시리즈일지 모릅니다.

게임 <트랜스포머; 워 포 사이버트론>, <트랜스포머: 폴 오브 사이버트론>, <라이즈 오브 더 다크 스파크> 3부작에서 옵티머스 프라임을 맡았습니다. 이 과정에서 얼라인드 세계관의 옵티머스 프라임 뿐만 아닌, 영화판 옵티머스 프라임과 G1판 옵티머스 프라임 역할을 추가로 맡기도 했습니다.

애니메이션 <트랜스포머 프라임>에서도 옵티머스 프라임을 맡았습니다. 게임판과 달리 애니메이션에선 메가트론 역에 프랭크 웰커 성우가 복귀한 만큼, 두 성우의 연기를 초대 작품과 비교하는 맛이 컸습니다.

그 외에도 세계관이 연동되는 아동용 애니메이션 <레스큐 봇>에서도 옵티머스 프라임을 맡으셨고.

<트랜스포머 프라임>의 후속작인 <트랜스포머 어드벤처>에서도 옵티머스 프라임을 맡으셨습니다.
이하, 단역.

애니메이션 <트랜스포머 프라임> 시즌 2에서 옵티머스 프라임의 복제품인 네메시스 프라임의 첫 대사를 맡기도 했습니다. 첫 대사 이후엔 사일라스 성우인 클랜시 브라운이 담당.

애니메이션 <트랜스포머 프라임: 비스트 헌터>에서 네메시스 선내가 테러콘 좀비들로 가득찬 에피소드에서 메가트론에게 덤비는 비콘을 맡기도 했습니다.

번외

아시겠지만, 실제 피터 컬런은 옵티머스 프라임의 사악한 평행세계 버전인 SG 옵티머스 프라임을 직접 맡은 적은 없습니다. 하지만, <Shattered Glass> 작가진들은 SG 옵티머스 프라임의 목소리가 <던전 앤 드래곤> 애니메이션의 벤저와 유사하다고 말했는데, 이 벤저 캐릭터를 맡은 것 역시 피터 컬런…

자로 영상을 참고해보시면 알겠지만 벤저의 목소리는 실제로 사악한 옵티머스 프라임이라고 하면 될법한 음색입니다.


출처: 넷플릭스 다큐멘터리 &amp;lt;토이: 우리가 사랑한 장난감&amp;gt;에서.

아쉽게도 현 시점에선 영화 외 매체어서 피터 컬런의 목소리를 다시 듣기는 힘든 상황이지만, <트랜스포머: 라이즈 오브 더 비스트>에서 출연한 예정인 만큼, 차기 작품에서도 여전히 피터 컬런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을 겁니다. 영원한 옵티머스 프라임이시여, 만수무강하시기를!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