쥬라기 월드: 도미니언 - 프롤로그 영상 정식 공개

2021. 11. 24. 23:02영화 이야기

728x90
반응형

2022년 개봉 예정인 영화 <쥬라기 월드: 도미니언>의 프롤로그 영상을 쥬라기 월드 유튜브가 정식으로 공개했습니다.

이 영상은 영화 <분노의 질주 더 얼티메이텀>의 북미 상영 당시 한정으로 틀어줬던 영상으로, 저 역시 한창 유출 때 이야기 했던 영상입니다. 이번에 정식으로 공개했다는 점에 놀라며 영상을 제대로 보게 됩니다.

이번 영상은 백악기 시대와 영화 <쥬라기 월드: 폴른 킹덤> 이후 벌어지는 <쥬라기 시리즈>의 현황을 단편적으로 보여줍니다.


백악기 시대.

용각류의 피를 빠는 모기.

물가 근처에 지내는 드레드노투스 무리들. 물가에 들어간 용각류는 어째서인지 구시대적인 용각류 복원도 중 하나인 물 속에 들어간 모습을 연상시킵니다.

백악기 시대의 익룡 케찰코아틀루스.

알을 깨먹는 오비랍토르. 알을 훔치는 공룡에서 알을 지키는 가족애가 넘치는 공룡임이 밝혀졌지만 알을 훔쳐 먹는 장면을 보여줍니다. 물론, 이 공룡의 식성은 잡식성인 만큼 다른 공룡의 알을 먹는 건 이상한 것이 아닙니다.

대규모 이동중인 나수토케라톱스 무리들.

티라노사우루스의 선조격인 모로스. 티라노사우루스과 공룡들은 처음엔 알로사우루스과 공룡들에게 밀려 작은 몸집의 육식공룡으로 살아갔지만, 알로사우루스과들의 도태로 인해 현재 우리가 아는 티라노사우루스과 공룡으로 진화하게 됩니다.

모로스는 잠자는 육식공룡의 치아에 끼인 고기를 먹다가 육식공룡이 깨어나자 도망갑니다.

근처를 지나가던 이구아노돈.

깨어난 공룡은 기가노토사우루스. 하지만, 실제 기가노토사우루스의 모습과 거리가 멉니다. 오히려 생김새는 아크로칸토사우루스에 더 가까운 모습. 백악기 시대를 보여줌에도 불구하고 공룡 고증은 정말 형편 없습니다.

이구아노돈은 도망가고 그 앞에 나타난 건 티라노사우루스.

유출 당시에도 마르고 닳도록 이야기 했던 부분이지만, 백악기 전기에 남아메리카에 서식한 기가노토사우루스와 백악기 후기 북아메리카에서 서식한 티라노사우루스의 만남은 불가능한 장면입니다. 백악기 시대를 보여준다고 했으면 고증에 충실행햐나는 것 아닙니까. 심지어 티라노사우루스는 현재 성체엔 없을거라는 깃털까지 붙은 상태.

뭐가 어찌됐든 있을 수 없는 싸움이 벌어집니다.

기가노토사우루스의 체급 차이로 박치기 공격에서 우위를 차지.

티라노사우루스의 목을 물고 내동댕이를 칩니다.
유출 당시엔 티라노가 스텝을 잘못 밟아서 졌다고 한 거 같은데, 이번 영상을 제대로 보니까 확실하게 밀렸습니다.

사망한 티라노에게 다가와 피를 빠는 모기.

그렇게 아무렇지 않게 자리를 뜨는 기가노토사우루스.

그렇게 65백만년 뒤 현재.

티라노사우루스 '렉시'가 헬리콥터에 쫓기고 있습니다.

인근의 자동차 극장.

포스터에 나온 소년이 등장.

티라노의 등장에 극장은 난장판이 됩니다.

아무렇지 않게 영화를 보는 사람들도 있고

무슨 일이 벌어지는지도 모른 체 애정행각을 벌이는 커플도 존재.

극장에서 난동을 부리는 렉시.

엄청 늦게 나타난 헬리콥터.

대구경 마취탄 발사!

그 커다란 공룡 표적은 못 맞추고 애꿎은 차량 맞추는 수준;;

유유히 숲속으로 사라지는 렉시.

족적을 남깁니다.

놓쳤다는 추적꾼들. <폴른 킹덤>에서 얼마나 시간이 흘렀는지는 모르겠지만 대응 수준이 이따위니까 공룡들이 아직도 안 잡힌 것이 놀랍스니다.

그렇게 헬리콥터의 라이트가 화면을 비추더니……

<쥬라기 월드 시리즈>의 로고를 보여주면서 끝.


일단 티라노사우루스와 기가노토의 싸움 전개 양상은 나름대로 납득이 가긴 하지만, 그 외 공룡 고증이 개판인 것에 대한 비판은 여전히 할 수 밖에 없습니다. 백악기 시대를 보여줌으로서 모기가 공룡의 피를 빠는 모습을 통해 쥬라기 공원/쥬라기 월드와 연관점을 드러내는 건 좋은 의도지만, 정작 공룡의 모습이 최신 고증에 맞지 않음에 비판합니다.
<쥬라기 공원 시리즈>의 공룡들이 실제 고증과 다른 모습은 대부분의 팬들이 유전자 조작을 통해 만들어진 키메라라 실제 공룡과 다르게 생겼다는 식으로 주장할 수 있었지만, 이번 영상을 통해 팬덤이 하던 공룡 고증 실드를 무의미하게 만들어 버렸기 때문이죠. 이제 와서 생각해보면 <쥬라기 시리즈>의 지구는 현실의 지구와 다른 곳이 분명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