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워즈 - 새롭게 등장한 렌 기사단?

2022. 1. 29. 23:25스타워즈/만화

728x90
반응형
<현상금 사냥꾼 전쟁> 이슈 5에 출연한 렌 기사단

스타워즈에 대한 애정이 많이 식었고 작년 <스타워즈 비전스>를 제외하면 특별한 스타워즈 이야기를 더 다루지 않았을 정도로 스타워즈에 관심이 없다가 우연히 렌 기사단의 새로운 이미지를 보게 되고 이 시점 멤버들은 모두 영화 <스타워즈: 라이즈 오브 스카이워커>는 물론 마블 코믹스에서 나온 <라이즈 오브 카일로 렌>에서 나온 멤버 구성이 차이가 나는 것을 확인하게 됩니다.

스타워즈 자체에 많은 흥미를 잃었지만 렌 기사단에 대한 애정은 많이 남아 있는 만큼, 새로운 정보를 얻기 위해 자료를 일부 찾게 됩니다.


마블 코믹스에서 출시하는 &lt;크림슨 레인&gt; 이슈 1

이번에 렌 기사단이 새롭게 등장한 작품은 <현상금 사냥꾼 전쟁>의 이슈 5 마지막 화에 짤막하게 등장했고, 이에 대해 본격적으로 다루는 <크림슨 레인>부터입니다. 표지에서 익숙한 캐릭터 몇몇이 등장하는데 데뷔작이 <스타워즈: 업라이징>이라 제대로 출연을 못 해본 데스스틱이나 다스 베이더 만화를 시작으로 개인 만화까지 나온 아프라 박사, <한 솔로: 스타워즈 스토리>의 키라, 그리고 <라이즈 오브 카일로 렌>에서 등장한 렌 기사단의 초대 마스터이 보입니다.

작화 때문에 렌의 오른팔이 없는 것처럼 보인다. 흔히 그림 작가들이 자주 하는 실수. 그윽치 못 하다.

때는 영화 <스타워즈: 제국의 역습>과 <스타워즈: 제다이의 귀환> 사이 시점. 영화 <한 솔로: 스타워즈 스토리>에서 여주인공 격으로 등장한 키라가 몰의 죽음 후 크림슨 돈을 이끌고 있는 상태입니다. 대충 범죄자 조직들을 이간질시켜 은하 제국의 황제의 관심을 끄는데 성공했고 이를 기점으로 시스들을 없애고 은하계 권력 구조를 바꾸는 것이 목적. 이를 위해 시스에게 개인적인 원한이 있는 능력 있는 집단과 현상금 사냥군들을 모으는데 여기서 렌 기사단이 등장합니다.

멤버

3ABY 시점의 렌 기사단 구성원.

지금은 <깨어난 포스>(32 ABY)로부터 약 30년 전(정확히 29년 전) 시점. <라이즈 오브 카일로 렌>이 28ABY인 만큼 렌이 죽기 25년 전은 됩니다. 때문에 렌 기사단 역시 멤버 구성이 시퀄 시점과 다름에 주목하지만 익숙한 멤버 셋이 보입니다.

조금 특이한 점은 멤버 구성은 다르지만 여전히 일곱 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렌 기사단 자체가 구로사와 아키라 감독의 영화 <7인의 사무라이>에서 모티브를 얻은 만큼, 멤버 숫자를 일곱으로 유지하는 것이 아닐까는 생각도 해보지만 벤 솔로를 견습 대원으로 받아주기도 했고 렌의 첫 등장 역시 추가 멤버를 모집을 하는 것이기도 해서 구체적인 건 불명.

비크럴, 렌, 카도

바로 비크럴, 렌, 카도입니다. 이 멤버만큼은 시퀄 시간대에서 활동을 벌인 멤버들이고 벤 솔로가 카일로 렌이 되는 과정을 그린 만화에서도 출연한 만큼 익숙한 인물들이지요. 렌 기사단 창립 시기가 구체적이진 않지만 <라이즈 오브 스카이워커> 비주얼 가이드에서 수 세기 동안 렌 기사단의 존재가 비탐사 은하계에서 돌았던 걸 보면 생각 보다 오래 된 집단으로 보입니다. 리더의 이름이 렌이고 렌 기사단이란 이름은 아마 새로운 세대의 리더가 렌이라는 이름을 계승하는 방식이 아닐까 생각도 해봅니다. 카일로 렌이란 이름처럼 말이죠. 그 때문에 렌의 기사단이란 이름을 사용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 시점에 나온 신규 캐릭터 넷은 현재까지 한 캐릭터를 제외하면 이름이 불명인 상황입니다. 아직 제대로 활약을 펼치는 장면이 나오지 않았으니 신규 에피소드에서 벌일 활약을 기대할 수 밖에요.

키 작은 단원. 종족도 성별도 불명이라 어린 아이인지 키가 작은 종족 출신인지 불명입니다. 이름은 현재 불명.
일단 작가는 트위터를 통해 마시프 Massif라는 이름으로 소개했습니다.

트윌렉 종족의 렌 기사단 단원. 트윌렉은 남성은 귀, 여성은 귀 대신 뿔이 있기에 남성 트윌렉으로 추측되는 인물. 이름은 현재 불명.

마린다 Marinda. 유일하게 이름이 나온 렌 기사단 일원입니다. 큰 뿔을 가지고 있는 종족 출신이지만 역시 구체적인 종족 사항과 성별은 불명. 렌과 훈련을 벌이는 모습이 나왔는데 일렉트로 배턴을 쌍수로 드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초 등장(좌), 본격적인 등장(우)

수인형 종족으로 보이는 렌 기사단 멤버. 은하제국 당시 렌 기사단 단원 중에서 최장신입니다. 최초 등장시 마스크 디자인과 <크림슨 레인> 시점의 마스크 디자인이 변경됐는데, 작화 오류라기 보단 디자인 변경으로 보면 될 것입니다.

여담으로, 현재까지 렌 기사단 멤버 중에서 확실하게 인간이라는 설정이 공개된 캐릭터카일로 렌, 비크럴 뿐입니다. 나머지는 모두 인적사항이 제대로 공개되지 않아 휴머노이드 종족으로 두루뭉실하게 처리.

시스와 대립

좀 흥미로운 것이 있다면, 렌 기사단은 시스와 대립을 한다는 점입니다. 똑같이 포스의 어두운 면을 추종하는 집단이지만 시스가 이들을 흡수시켜 인퀴지터들처럼 사용하는 대신 없애려 했다는 점에 주목하게 됩니다.

아시다시피, 66호 명령/오더 66으로 인해 은하 제국은 제다이 기사단을 멸망시켰지만 제다이 뿐만 아니라 수 많은 포스 감응자 집단을 없애기로 했습니다. 라이트사이드와 다크사이드 가리지 않고 제거해왔고 렌 기사단 역시 피해를 봤지만 다른 집단과 달리 시스의 손에서 살아남는데 성공했다는 묘사가 나옵니다. 렌 기사단은 이를 갈고 시스와 대립하기 시작하지요.

영화 <라이주 오브 스카이워즈>에서

헌데 좀 이상한 것이 있다면 영화 <라이즈 오브 스카이워커>에서 렌 기사단이 최종적으로 다스 시디어스의 시스 이터널에 붙었다는 점입니다. 최종적으로 렌 기사단 역시 시스처럼 강한 힘을 추구하는 집단이라는 점에서 뜻이 맞으면 시스와 함께 하는 것으로 보이는데, 렌 혼자 이런 생각을 하는지는 불명. 애초에 다른 멤버들이 각자 개성을 제대로 보여준 것도 아니라서 어떤 생각을 하는지 조차 알 수 없습니다.

일단 소설판에서 벤 솔로는 렌 기사단이 자신과 함께 싸운 전우니까 자기와 협력해서 시디어스를 칠거라는 생각을 했었다는 서술이 존재합니다. 허나 렌 기사단은 분노에 가득찼고 벤을 죽이려고 했다는 심리 상태를 서술하는데, 정상적인 사고 방식을 가지고 활동한 것인지 알 수 없지만, 현재 추가된 설정을 보면 팰퍼틴의 강력한 포스에 세뇌당한 것 아닐까는 생각도 해봅니다.

다스?베이더의 성을 털!자

키라의 사주를 받고 하이퍼 스페이스에 진입한 렌 기사단. 오블리엣급 함선인 나이트 버자드는 이때부터 타고 있었습니다. 꽤 오래 활동한 고물선을 계속 타고 있는데, 내부 묘사가 제대로 된 건 이번이 처음. 내부 공간은 꽤 넓습니다. 편의 시설은 별로 없는 것 같지만요.

렌은 마린다와 훈련을 벌이며 키라가 그림자(포스를 이르는 렌 기사단의 말)를 만지지 못 하지만 꽤 쓸모 있던 여자라고 말하는데, 마린다는 임무에 성공한다고 키라 같은 여자가 너한테 안기겠냐고 대꾸합니다.

키라의 사주를 받은 렌 기사단은 다스 베이더의 성을 터는 것이 임무임을 알립니다. 최소 한 명은 죽겠지만 성공하면 렌 기사단은 전설적은 존재로 불릴 것이라 생각합니다. 만화 <라이즈 오브 카일로 렌>에서 렌은 자신들을 전설적인 존재로 불린다는 걸 보면 다스 베이더의 요새를 터는 건 성공적으로 수행한 모양이나 최소 한 명에서 네 명의 멤버가 죽는 것으로 보입니다.

렌 기사단이 베이서 요새를 터는 건 <크림슨 레인> 이슈 4에서 나올 예정으로 2022년 4월 초에 다뤄질 예정입니다. 한 동안은 스타워즈에 잠시 발을 붙일 때가 된 것 같아요. 물론 잠시 동안이겠지만요.


캐릭터성이 부족한 이들이라 좀 아쉽다. 캐빨을 하고 싶은데!

이래저래 렌 기사단에 관심이 많았기에 2022년 초에 다시 렌 기사단을 붙잡게 됩니다. 액션 피규어도 숫자가 적은 애들이라 개인적으로 굿즈는 다 내줬으면 좋겠는데 하면서 비크럴 제품을 여태까지 사지 않고 있었다가 이번 만화를 보고 비크럴 제품을 구입하게 됩니다.

시퀄 시점 멤버가 그대로 활동하는 건 아니지만 (과거의) 새로운 렌 기사단 멤버들은 각자의 개성이 어느정도 드러나게 될지 아니면 이쪽도 어느정도 소모품으로 쓰일지는 몰?루인 상황. 그래도 뭔가 나온다는 점에서 다시 이 소재를 잡게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