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랜스포머 레거시: 에볼루션 - 코믹 유니버스 탄 비하인드

2022. 10. 2. 14:54트랜스포머/장난감 정보

반응형
SMALL

트랜스포머 완구 디자이너 마크 메이허 Mark Maher가 인스타그램을 통해 <트랜스포머 레거시: 에볼루션>의 신제품 코믹 유니버스 탄에 대한 뒷이야기를 전했습니다. 마크 메이허가 도안을 그리고 타카라토미의 오니시 유야가 디자인한 이 제품은 2022년 해즈브로 펄스콘에서 모든 트랜스포머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킨 제품이지요.

IDW G1 코믹스의 디자이너 알렉스 밀른 Alex Milne의 디자인을 기초 만든 탓인지 IDW 출판팀과 격주 단위로 제품 제작에 대한 회의를 진행했다고 밝혔는데, 그 덕분인지 상당한 재현도를 자랑합니다.

https://www.instagram.com/p/CjLMoPkO47X/


뒷 모습.

보통 허벅지 안쪽이나 팔 안쪽은 예산 절감을 위한 골다공증이 존재하는데 이 제품은 G2 유니버스 지악서스와 같이 그런 부분이 전혀 존재하지 않습니다. 보이저급 제작에 예산이 늘어난 것인지 궁금한 부분이에요.

초첨이 나갔지만 얼굴 접사.

클리어 투광이 존재합니다.

비클 모드.

이펙트 파츠를 사용하면서 멋진 연출을 선보였습니다.

주무기인 이온 융합포 Ion Fusion Cannon은 등에 장착해 숄더 캐논으로도 사용이 가능.

철기교 탄을 참고한 Evo 퓨전 기능.

철기교 오리지널 기믹인데 제작 당시  IDW 팀과 회의 했다는 걸 보면, 이 기믹이 마음에 들었나봅니다.

G2 유니버스 지악서스와 크기 비교.

지악서스 제품은 WFC 어스라이즈 옵티머스 프라임과 메가트론 보다 조금 더 큰 걸 생각하면, 탄은 메가트론과 키가 거의 같을 겁니다.

35주년 한정판 메가트론과 함께.


애니메이션 <트랜스포머 사이버버스>의 디셉티콘 수퍼 솔저.

탄은 IDW 코믹스에서 만든 오리지널 캐릭터로 2012년에 처음 등장한 캐릭터입니다. 상당히 인상적인 캐릭터 디자인 탓에 오랫동안 팬들이 공식 제품이 나오기 바란 캐릭터 중 하나인데 2023년에 제품화가 되니 최초 등장부터 정식 장난감 출시까지 10년이 걸린 셈이지요.

그 동안 비공식 3사 제품이나 공식 라이선스 계약을 맺은 철기교의 탄만 존재했지만, 이제 우리는 2023년에 출시할 탄을 맞이할 준비를 하게 됐습니다. 가면을 벗는 기믹은 존재하지 않는데, 아마 별도의 한정판으로 가면을 벗은 얼굴을 재현할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트랜스포머 사이버버스>에 나온 탄의 디자인을 사용하는 디셉티콘 수퍼 솔저/완벽한 디셉티콘으로도 출시했으면 하는 바람이 큽니다. 아무래도 탄의 공식적인 첫 영상화인 것도 있지만 그 이름에 걸맞는 디자인이라는 점에서 사이버버스 유니버스 디셉티콘 수퍼 솔저 같은 이름의 제품이 출시되길 희망합니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