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랜스포머 레거시: 에볼루션 - 웨이브 2 공식 이미지 공개

2023. 2. 1. 16:50트랜스포머/장난감 정보

반응형
SMALL

2023년 2분기에 발매될 <트랜스포머 레거시: 에볼루션>의 웨이브 2 제품들이 정식으로 공개됐습니다. 아쉽게도 대부분의 제품들이 사전에 유출된 것들이라 감흥이 적은 것이 있긴 하지만, 깔끔한 고화질 이미지를 볼 수 있어서 한편으론 기쁩니다.


코어급 네메시스 프라임

패키지 이미지.

<트랜스포머: 워 포 사이버트론 트릴로지> 킹덤 때 발매한 코어급 옵티머스 프라임 색놀이 제품입니다.

비클 모드.

로봇 모드.

코어급 옵티머스와 달리 에너지 도끼가 동봉됩니다. 코어급 옵티머스에게 에네지 도끼를 달 수 있는 흔적이 존재했는데, 네메시스 프라임에게 이온 블래스터를 주는 대신 도끼를 주는 것으로 차별화 한 것으로 보입니다.

코어급 썬더크래커

패키지 이미지.

비클 모드.

로봇 모드.

네메시스 프라임과 마찬가지로 킹덤 코어급 스타스크림의 색놀이 제품입니다. 레거시 코어급 스카이워프는 합체 무기를 동봉하기 위해 널레이가 수록되지 않았었는데, 썬더크래커는 합체 무기를 생략했기에 널레이가 다시 동봉됩니다.

코어급 그림록

패키지 이미지.

 

공룡 모드.

코어급이라 구조가 단순해 공룡 다리/로봇 팔이 접히지 않고, 공룡 꼬리/로봇 다리 처리 역시 상당히 굵습니다.

그 외에도 꼬리 변형이 잘못된 상태인데 패키지 뒷면의 공룡 모드 이미지에서 제대로 처리된 상태입니다.

로봇 모드.

코어급 다이노봇들은 합체 기믹을 위해서 이래저래 많은 부분을 희생한 디자인인데, 그냥 합체 기믹 안 넣고 디테일을 올리는 것도 좋을거라 생각합니다.

볼캐니커스의 몸체가 됐던 예전과 달리, 볼캐니커스의 왼쪽 다리가 됩니다.

<트랜스포머 빅토리>에 나온 공룡전대 다이노킹과 배치 구조가 유사한 것으로 보아, 정말로 코어급 다이노봇 색놀이로 공룡전대-다이노킹을 낼 것으로 보입니다. 개인적으로 이럴거면 처음부터 공룡전대-다이노킹을 만들던지, 원래 디자인 볼캐니커스를 만들어 다이노킹 색놀이를 재현하는 것도 나쁘지 않았을거라 생각합니다.

디럭스 슈라프넬

패키지 이미지.

리메이크 인섹티콘의 두 번째 타자이자 인섹티콘의 리더.

곤충 모드.

구판 완구가 다이아클론 와루다 군단의 곤충 로봇을 사용했기에 그 디자인을 그대로 계승했습니다. 원래 없던 푸른색 디테일이 추가됐습니다.

블래스터를 등에 다는 것이 가능.

로봇 모드.

단순한 구조지만 잘 나왔습니다.

무기는 총 세 개.

곤충 다리가 되는 보라색 무기 둘, 별개의 무기 하나가 동봉됩니다.

디럭스급 애니메이티드 유니버스 프라울

패키지 이미지.

비클 모드.

로봇 모드.

유출된 자료를 통해 많이 봐왔지만 훌륭한 디자인입니다.

G1 프라울과 애니메이티드 프라울의 디자인을 잘 합친 디자인.

무기는 바퀴 휠을 떼어내서 변형시킨 수리검.

디럭스 크로스컷

레거시 스키즈의 리툴 제품인 벨로시트론 스피디아 500 콜렉션 번아웃의 색놀이 제품입니다.

비클 모드.

차량에도 부착 가능한 무장.

로봇 모드.

번아웃과 같은 마스크 얼굴이 인상적.

디럭스 크래시바

완전 신규 캐릭터인 정키온 소속의 크래시바입니다.

기존 WFC 때의 웨포나이저처럼 자체 분해 기믹이 제공됩니다.

비클 모드.

정키온 특유의 모터사이클로 변신합니다.

로봇 모드.

정키온 특유의 독특한 디자인이 인상적.

무장은 엔진건.

보이저급 메탈호크

패키지 이미지.

프리텐더 메탈호크.

<트랜스포머 초신 마스터 포스>에 등장한 오토봇 프리텐더 팀의 리더인 메탈호크의 상품화. WFC 킹덤 사이클로너스 조형의 리툴 제품입니다. 오토봇 프리텐더들은 인간형 프리텐더 셸을 착용하지만, 이번 메탈호크는 기존에 발매된 레거시 프리텐더들이 로봇+프리텐더 셸을 합친 디자인인 것과 다르게 철저히 로봇 모드 기반으로 만들어졌습니다.

비클 모드.

원본 조형인 사이클로너스와 어마어마하게 다릅니다.

부속 무장 부착시.

로봇 모드.

애니메이션 <트랜스포머 초신 마스터포스>에서

리툴 제품이라 그런지 팔과 다리에서 사이클로너스의 흔적이 많이 보입니다.

프리텐더의 모습이 배제된 상태라 정체성을 상실한 감이 있지만, 로봇 모드 재현도는 상당합니다.

두 개의 블래스터는 하나로 합칠 수 있습니다.

보이저급 트윈캐스트 & 오토봇 리와인드

패키지 이미지.

애니메이션 <트랜스포머 더 헤드마스터즈>에 나온 블래스터(일판명: 브로드캐스트)의 강화형인 트윈캐스트와 오토봇 카세트 전사인 리와인드입니다.

역시 WFC 킹덤 라인으로 발매된 블래스터 & 오토봇 이젝트의 리데코 제품입니다.

라디오 카세트 모드.

트윈캐스트는 구판 완구의 경우, 카세트 덱이 확장돼서 카세트를 두 개나 수납할 수 있었지만, 이번 레거시 리메이크 제품은 사운드블래스터와 달리 카세트 덱이 확장되지 않았습니다. 이름은 트윈캐스트임에도 카세트는 하나 밖에 수납 못 합니다.

로봇 모드.

블래스터와 달리 웃는 얼굴입니다.

리와인드의 로봇 모드.

이젝트와 마찬가지로 클리어 몸체입니다.

리더급 프라임 유니버스 스카이퀘이크

패키지 이미지.

애니메이션 <트랜스포머 프라임>의 스카이퀘이크의 리메이크 상품입니다. 구판 완구는 쌍둥이 형제 드레드윙의 색놀이 제품으로 출시됐지만, 이번엔 스카이퀘이크가 먼저 발매됐습니다.

비클 모드.

F-35를 기반으로 한 제트기로 변신.

콕핏이 열리는 건 물론, 랜딩 기어도 구현됐습니다.

로봇 모드.

G1 스카이퀘이크(좌측)과 프라임 스카이퀘이크(우측).

개인적으로 프라임 애니메이션의 스카이퀘이크는 기존 디셉티콘 정찰대 캐릭터들과 다르게 날개가 아래로 향한다는 점이 가장 큰 개성 중 하나라 생각하는데, 이번 스카이퀘이크 완구는 G1의 이미지를 넣으면서 날개 방향도 G1 디자인을 참고한 인상입니다. 변신 구조 탓에 날개를 내릴 수 없는 건 이래저래 아쉬운 일이라 생각해요.

좀 다르긴 하지만 그 동안 나온 프라임 유니버스 제품군들과 비교하면 제일 잘 나온 리메이크 디자인이라 생각합니다.

무장은 미니건과 검.

박스 뒷면을 보면 에보 퓨전 기믹으로 검을 미니건에 수납해 탄알집처럼 사용할 수 있다고 소개됐는데, 사진에선 그냥 양손으로 미니건을 잡는 포즈만 선보입니다.


과반수가 방송 이전에 유출된 완구인 탓에 감흥이 덜한 것은 참 아쉬운 일입니다. 유출된 완구들이 없었다면 즐거운 일이 많았을텐데 말이에요. 그래도 공식 이미지를 통해 조금더 깔끔한 자료를 접할 수 있어서 기쁩니다.

이번 웨이브 2 제품군은 막 끌리는 캐릭터들이 웨이브 1 보다 적은 느낌입니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