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기 트랜스포머 라인업 타이틀 및 제품 코드 유출

2024. 2. 24. 21:00트랜스포머/장난감 정보

728x90
반응형

최초의 13인

 

2025 New Mainline Found – Legacy Ends, Enter The Thirteen, Combiners & More In Generations Prime!

Finishing off leak week with with a bang, following on from Legacy United's 5th wave, we have new product intel many fans have been waiting with bated breath for thanks once more to TFW's Jtprime17: The next Generations mainline. In short, Legacy looks to

news.tfw2005.com

TFW2005의 정보원을 통해 2025년에 시작되는 <트랜스포머 레거시>의 후속 라인업은 <트랜스포머 프라임>이라는 명칭으로 확정된 것으로 보입니다. 동명의 애니메이션과 착각할 수 있는 라인업을 만든 것은 최초의 트랜스포머들인 13인 Thirteen을 제품화 하기 위함입니다.

언젠가는 13인이 제품화 되길 소망했지만, 이렇게 빠른(?) 시기에 정식으로 13인을 출시할거라는 건 생각지도 못 했습니다. 추가로 에어리얼봇이 제품화됩니다. 아직 커맨더급의 상품 코드를 찾지 못한 탓에 실버볼트의 출시 여부가 불확실하지만 잘만 하면 2025년에 데바스테이터와 슈페리온을 모두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13인들은 매체 마다 조금씩 다른 모습으로 출시되는 캐릭터들이라 어떤 모습을 기반으로 출시되는지 불분명합니다. 때문에 그들의 미디어 출연작을 기반으로 자료를 대체합니다. 올해 중으로 사이버트론 유니버스 벡터 프라임이 출시될 예정일 것을 생각하면, 벡터 프라임을 기점으로 13인을 만드는 것이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디럭스

솔러스 프라임

머시니마 <트랜스포머: 프라임 워즈 트릴로지>의 솔러스 프라임

13인의 홍일점이자 대장장이. 디럭스 사이즈로 나오는 것으로 보아, 기존 머시니마 기반 디자인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마이크로너스

애니메이션 <트랜스포머 로봇츠 인 디스가이즈/트랜스포머 어드벤처>의 마이크로너스 설정화

미니콘의 시조인 마이크로너스 프라임. 미니콘 사이즈 캐릭터라 코어급으로 나올 법한 캐릭터를 디럭스급으로 내놓는 것은 최대한 디테일하게 만든다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설정쪽 얘기를 하자면 프라임 호칭이 붙는 캐릭터임에도 불구하고 상품 코드엔  프라임 칭호가 빠진 상태.

알케미스트 프라임

얼라인드, 사이버버스

13인의 과학자 알케미스트 프라임. 일부 작품에선 매카담으로서 사이버트론에 잔류하는 캐릭터로도 묘사됩니다. 애니메이션 <트랜스포머 사이버버스>에서 매카담이 알케미스트 프라임이라는 설정으로 출연했는데, 이 모습을 기반으로 할지는 불명.

베놈

매미로 변신하는 인섹티콘의 공식 리더. 애니메이션에서 킥백, 슈라프넬, 봄셸만 출연해서 셋이 각인되어서 그렇지 실제 인섹티콘의 공식 리더는 베놈이랍니다.

크래셔

한 때 트랜스포머 시리즈의 라이벌 장난감이었던 <고봇>의 악역 크래셔. 킹덤 미라지 조형으로 나왔던 벨로시트론 스피디아 500 콜렉션 제품을 재판합니다.

스카이다이브

슬링샷

에어레이드

파이어플라이트

에어리얼봇들의 리메이크.

실버볼트와 슈페리온에 관해선 후술.

스윈들

구체적으로 어떤 시리즈의 스윈들인지 알 수 없습니다. 에어리얼봇 마냥 브루티커스의 설계를 대충 잡아놓아서 G1 스윈들을 출시하는 것일 수도 있고 애니메이티드 시리즈의 스윈들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애니메이티드 와스프

범블비와 동형의 캐릭터 와스프가 출시됩니다.

와스프는 디셉티콘 캐릭터는 아니지만, 미출시된 애니메이티드 범블비의 색놀이 제품인 와스프가 디셉티콘으로 기획되었던 만큼, 디셉티콘으로 출시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렇게 되면 최초의 애니메이티드 디셉티콘 리메이크가 되는 셈이지요.

보이저

스카이바이트

애니메이션 <트랜스포머 로봇츠 인 디스가이즈/트랜스포머 카로봇>의 스카이바이트/게르샤크. 북미에선 RID 캐릭터 중 제일 인기 좋은 캐릭터 중 하나이고 마침, 해즈랩 오메가 프라임이 2025년 출시니 그에 맞춰 신 캐릭터를 하나 내놓는 느낌입니다.

프라이마

G1 애니메이션, 얼라인드, 사이버버스

13인의 수장이자 진정한 의미의 최초의 트랜스포머 설정을 가졌던 캐릭터이며, 매트릭스의 운반자이자 스타 세이버를 든 리더입니다. G1 애니메이션에 사이클로너스 기반의 캐릭터 디자인이 나오긴 했지만, 현재까지 이렇다할 미디어 매체 출연이 없던 캐릭터라 얼라인드 기반의 모습을 최대한 재현하는 것 아닐까 생각합니다.

해즈콘 2017 당시 프레젠테이션 자료

사실 프라이마는 조금 더 일찍 제품이 나올 예정이었습니다. 2017년 당시 <파워 오브 더 프라임> 시절, 프라이마는 타이탄스 리턴 블랙 섀도우, 오버로드 금형을 기반으로 리툴한 제품이 출시될 예정이었지요. 매우 독특한 형태의 사이버트론 비클 모드로 변신하는 제품이었는데, 어떠한 이유에서 취소되었습니다.

프레젠테이션 자료를 보면 재미난 것이 있는데, 프라이마의 좌우반전과 색반전을 동시에 해서 무장이 다른 형태의 제품을 볼 수 있습니다. 한쪽 팔의 거대한 대포를 가진 것은 모두가 예상할 수 있듯이, 메가트로너스입니다.

알파 트라이온

옵티머스를 탄생시키는데 공헌한 알파 트라이온 역시 제품화 될 예정입니다. 사실, 알파 트라이온은 이미 SDCC 한정판을 통해 스튜디오 86 스커지 조형을 기반으로 리툴한 상품이 존재하기에, G1 기반 제품이 아닐 가능성 역시 높습니다.

플랫라인

IDW G1 코믹스에서 출연했던 캐릭터입니다.

아마다 유니버스 레드 얼럿

아마다 시리즈의 레귤러인 레드 얼럿이 상품화 됩니다. 아마다 유니버스의 증원이 매우 늦은 상태라 언제 레귤러 캐릭터를 다 채울 수 있을지 궁금할 지경.

리더

폴른

드림웨이브, 얼라인드, 머시니마

13인의 타락한 자 설정으로 많이 묘사되는 메가트로너스/폴른의 상품화입니다. 워낙 매체마다 다른 형태로 등장한 캐릭터라 어떤 모습을 기반으로 제품이 나올지 감이 안 잡히는 캐릭터지요.

개인적으로는 머시니마 디자인이 실사판 디자인과 마찬가지로 이집트 왕관을 모티브로 했다는 점에서 선호하는 경향이 있고 머시니마 디자인을 기반으로 미디어 매체가 애니메이션과 게임이 출시된 적이 있지만, 폴른이란 캐릭터를 가장 먼저 만든 드림웨이브 시절 디자인을 무시할 수 없기에 이쪽으로 제품이 나올 가능성 역시 높다 생각합니다.

오닉스 프라임

동물형 트랜스포머의 선조인 오닉스 프라임 역시 제품화 될 예정입니다. 오닉스의 경우, 이례적인 4족 보행형 로봇 모드를 가질 가능성이 높을 겁니다.

G2 그림록

 

G2 그림록 제품이 출시 예정입니다. 이것이 톡시트론 에디션의 것을 재출시하는 것인지, 파란 그림록을 새롭게 출시하는 것인지는 불명.

슈페리온은?

슈페리온을 만들기 위해선 에어리얼봇의 리더 실버볼트가 필요하지요. 아직 유출 리스트엔 실버볼트가 없지만, 정황상 커맨더급 제품에 실버볼트가 포함될 가능성이 높다 생각합니다. 모터마스터처럼 본체는 보이저 사이즈로 만들고 다른 부품을 통해서 슈페리온을 재현하는 것이 아닐까 생각하는데, 스튜디오 86 데바스테이터도 그렇고 차기 컴바이너 캐릭터들은 어떤식으로 만들어질지가 관건입니다.


2025년 스튜디오 시리즈 자료 때도 그랬지만, 이 취미를 계속할 수 있을 것 같아 기쁩니다. 13인의 제품화가 언젠가 나와주길 바랬던 소망이 드디어 이루어지는 느낌입니다.

다만, 그것과 별개로 좀 아쉬운 선택이라 생각합니다. 아직 더 많은 캐릭터들이 상품화 될 수 있음에도 너무 이른 선택이 아닌가 싶을 정도로 말이죠. 아마다, 에너존, 사이버트론 캐릭터들도 아직 대기 중인 캐릭터들이 많은터라, 한편으론 너무 이른 결정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특히, 아마다 제트파이어를 기대하는 입장이기도 해서 말이죠.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