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 마블 슈퍼 히어로즈 - 40343 스파이더맨과 박물관 침입자 리뷰

2019. 6. 11. 23:01제품 리뷰/레고

728x90
반응형

금일 일찍 일을 끝내게 되어, 서면 레고스토어에 방문할 기회가 생겼습니다. 예상과는 조금 다른 방식으로 구매했지만, 원하던 제품을 구할 수 있었습니다. 영화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을 기반으로 하는 제품이랍니다.

서면 레고스토어 이벤트 배너

본래는 닌자고의 2019년 액세서리 팩(일명 도깨비 팩)과 함께 구하려 했는데, 공식 레고 쇼핑몰 홈페이지와 달리, 증정 제품으로만 얻을 수 있어 어쩔 수 없이, 76129와 76128 제품을 구매해서 얻게 됩니다. 이벤트 기간이 6일째 되는 날이면 벌써 다 소진됐을 시기라 생각했는데, 많이 남아있어서 다행이었습니다.

아무래도 상관 없지만, 광고 배너에 사용된 스파이더맨 이미지는 PS4 게임 <스파이더맨>에 나오는 디자인입니다. 제품 번호도 두 개나 다른 것을 보면, 대충 만든 것인지……

박스 디자인은 여태까지 나온 액세서리 팩들과는 상당히 다르답니다. 단순히 네모났던 기존의 액세서리 팩들과 달리, 미니피겨 형상의 플라스틱 포장이 인상적으로 다가옵니다. 뒷면에는 '경고! 질식 위험 · 작은 부품 포함' 이라고 써진 한글을 볼 수 있습니다.

기존 액세서리 팩처럼 막무가내로 뜯는 방식이 아닌, 박스 밑의 테이프를 칼로 도려내서 깔끔하게 내용물을 꺼낼 수 있는 방식입니다.

구성품은 작은 설명서와 비닐 하나.

완성품

미니피겨는 왼쪽부터 스파이더맨, 네드, 마리아 힐입니다.

스파이더맨 미니피겨의 전신과 뒷면

이번 미니피겨는 2017년에 나왔던 영화 <스파이더맨: 홈커밍> 제품의 미니피겨와 100% 똑같은 제품입니다. 예고편과 포스터에서는 푸른색이 아는 검은색이 차용된 수트를 입은 스파이더맨을 볼 수 있지만, 이 제품은 물론 '76130 스타크 제트와 드론 공격' 제품의 스파이더맨 미니피겨도 <홈커밍> 때의 미니피겨와 100% 똑같답니다.

당신의 새 스파이더맨 미니피겨… 홈커밍으로 대체되었다… 불만 있어요?

스파이더맨이 들어간 제품들을 모으다보니, 역대 MCU 버전 스파이더맨 미니피겨들을 다 모을 수 있었습니다.

좌측부터,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 스파이더맨, <스파이더맨: 홈커밍> 스파이더맨,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아이언 스파이더,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의 스파이더맨 순입니다.

그래도, 이 제품의 스파이더맨은 기존의 <홈커밍> 미니피겨와 다르게 음식을 먹는 얼굴이 동봉되어 차별화를 할 수 있답니다. 물론. '76130 스타크 제트와 드론 공격'의 스파이더맨 미니피겨는 그런거 없답니다…

거미줄을 발사하는 동작을 취할 수 있는 부품도 포함이 되었습니다. 덕분에, 심심하진 않은 구성입니다.

네드 리즈 미니피겨. 캐릭터 설정이 여러모로 독특한데, 네드 리즈라는 이름은 원작의 피터 파커의 친구가 맞는데, 성격이나 레고 스타워즈를 좋아하는 면모는 <얼티밋 스파이더맨>의 마일스 모랄레스의 친구인 '강케 리'와 같다는 점입니다.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만의 오리지널리티라고 할 수 있겠지요.

미니피겨의 표정은 두 가지입니다. 웃는 모습일때나 놀란 모습에 턱주름이 인상적. 미니피겨의 몸통에 난 뱃살 물결과 등살 물결 덕분에, 체형이 잘 재현된 편입니다.

<홈커밍>에서 스파이더맨의 마스크를 쓴 장면을 재현

<홈커밍>에서 토니 스타크가 제작한 스파이더맨 수트를 해킹하는 면모도 있고, 친구를 위해 학교 컴퓨터로 야동을 봤다(…)는 거짓말을 할줄아는 진정한 의리남… 킹갓 루이스좌와 함께 일반인 동료 중에서 투톱을 이루고 있습니다…

마리아 힐. 실드의 주요 요원 중 하나로, 영화 <어벤져스>에서 처음 데뷔했고, <캡틴 아메리카: 윈터 솔져>에서도 큰 활약을 선보였던 요원입니다.

표정은 요즘 미니피겨가 대부분 그렇듯이 두 가지 표정.

76042 헬리캐리어 제품의 마리아 힐 미니피겨(좌측)과 비교. 기존의 마리아 힐 미니피겨는 여러 여성 미니피겨들이 공용으로 사용한 헤드 부품인데, 이번 미니픽는 신규 헤드 부품이 사용되었습니다.

 

박물관 전시품들. <파 프롬 홈>의 배경이 영국인 만큼, 대영박물관의 물건들이 아닌가 생각을 해봅니다.

정체불명의 드론. 액세서리 팩 사양의 제품이라 제대로 된 제품 설명이 존재하지 않는데, 박물관 침입자는 이 드론을 말하는 것일지도 모릅니다.

마지막은 피자 타임을 즐기는 피터와 네드, 그리고 힐 요원을 쫓아다니는 의문의 드론으로 마무리.


본래라면, 도깨비 액세서리 팩 여럿과 함께 구입할 예정이었지만, 서면 레고스토어에선 아직 닌자고 액세서리 팩이 들어오지 않았기에, 원래와는 조금 다른 구매를 했습니다. 뭐, 미스테리오 때문에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 제품을 구해야하긴 했지만…

그래도, 증정 받은 제품이라, 별도의 구매를 할 필요가 없어서 다행입니다. 공식 쇼핑몰에선 22,000원에 파는걸(품절), 전매상에선 4만원대에서 팔고 있더라고요… 닌자고 액세서리 팩도 그렇고, 이래저래 국내 전매상에선 이런 류의 제품을 두배로 받고 파는 경향이 있습니다. 저도 예전에 그렇게 물건을 산 적이 있어서 여러모로 아쉬움이 컸지요…

여튼, 증정품으로 받아서 별도의 금액을 소모할 필요가 없었고, 다른 제품에선 얻을 수 없는 귀한 미니피겨들을 얻을 수 있어서 좋은 제품입니다. 구할 수 있으면 꼭 구하시길 권하는 제품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