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 스타워즈 - 75262 스타워즈 20주년 기념 - 제국의 드롭쉽 리뷰

2019. 5. 19. 21:29제품 리뷰/레고

728x90
반응형

1999년 <보이지 않는 위험>을 기점으로 출시된 '레고 스타워즈'가 20주년이 되었습니다. 시리즈의 인기 캐릭터의 초창기 미니피겨를 동봉으로 판매하는 20주년 제품을 출시했는데, 이중, 과거 인기 제품 중 하나였던 '제국군 드롭쉽'이 리뉴얼되서 출시되었답니다. 20주년 기념 제품 중, 유일하게 원작에 나온 기체가 아닌, 레고의 오리지널 기체라는 점에서 흥미롭지 않을 수 없습니다.

인터넷에선 비싸게 판매하기에, 금일 엔드게임 아이맥스 2회차 관람을 보고, 서면의 레고스토어에 방문하는 과정에 구하게 되었답니다.

막 레고 스타워즈에 입문했던 중학생 시절에, 이 제품의 오리지널 제품을 구하는게 꿈이었으나, 거진 12년이 지나서야 리메이크 제품을 구하게 됩니다.


박스 뒷면. 제품의 기믹과 20주년 기념 미니피겨들, 75262의 오리지널 제품인 7667의 이미지가 게시되어 있습니다.

제품 구성. 20주년 기념 미니피겨 때문인지 최신 배틀팩 보다 8000원은 더 비싼데도 구성은 일반 배틀팩과 큰 차이가 없습니다. 물가 상승의 원인인지, 7667의 최초 출시가가 17,000원이었는데, 본 제품의 정가는 29,900원…

제품 구성.

미니피겨. 왼쪽부터 20주년 기념 한 솔로, 스톰 트루퍼 셋, 섀도 스톰트루퍼 순입니다.

20주년 기념 한 솔로 미니피겨. 초창기에 출시된 그 시절의 그 미니피겨와 똑같은 사양입니다. 물론, 등에는 20주년을 기념하는 추노 마크가 달려있긴 하지만, 여러모로 상징성이 넘쳐나는 미니피겨입니다.

]

무기는 그 시절의 블래스터로, 확성기 부품을 이용한 일명 '확성기 총;.

20주년을 기념하는 전용 스탠드가 존재합니다. 한 솔로의 이름이 기록된 상태라 다른 미니피겨를 올릴 수 없다고 보면 된답니다.

신규 스톰트루퍼 미니피겨. 2019년 상반기를 기점으로 새롭게 생산된 스톰 트루퍼 미니피겨입니다. 몸통과 다리 프린팅은 2018년에 생산된 스톰 트루퍼 미니피겨와 공유하지만, 헬멧은 완전히 새로운 조형입니다.

2018년 스톰 트루퍼(좌측)과 비교. 스톰 트루퍼 헬멧은 세부적인 프린팅만 바꼈지 조형 자체는 초창기의 것을 19년동안 사용되었는데, 20주년(2019년)을 기점으로 새롭게 디자인 된 헬멧을 사용합니다.

사실, 새로운 스톰트루퍼 헬멧이 출시될거라는 것을 암시한 녀석이 있다면, 영화 <한 솔로: 스타워즈 스토리> 제품인 75207 제국 순찰 배틀팩의 패트롤 트루퍼(중앙)를 기점으로 암시했다고 할까요? 기존의 트루퍼들과 완전히 다른 헬멧으로 출시된 녀석이라, 민반 스톰 트루퍼와 함께 새 헬멧 조형을 암시한 녀석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섀도 스톰트루퍼 Shadow Storm Trooper. 원조 올 블랙 스톰트루퍼가 리메이크 됐다는 점에서 기뻐합니다. 캐넌에서 데스 트루퍼가 새롭게 등장하면서, 엘리트와 올 블랙 간지를 뺏긴 감이 있지만, 이렇게 레고로 리메이크 됐다는 점에서 기쁩니다.

75079의 섀도 트루퍼(좌측)와 비교. 섀도 트루퍼와 섀도 스톰 트루퍼라 세부적인 차이가 있긴 하지만, 보통 섀도 트루퍼라는 명칭으로 통용되는 편입니다.

제국군 드롭쉽 기체.

360도 뷰

레고의 초창기 배틀팩 중 하나인 7667 제국군 드롭쉽 제품의 리메이크 제품인ㄷ, 7667은 출시 당시 상당한 인기를 끌었습니다. 그도 그런게, 싼 단가에 스톰 트루퍼 셋을 구할 수 있다는 점에서 되팔이 전매상들이 어마어마한 돈을 얹어 팔곤 했었던 제품이었답니다. 당시, 실시간으로 이 제품을 구하려 했었지만, 끝내 실패했었지요.

기존의 제품의 리메이크라고는 하지만, 구조가 많이 달라진 편입니다. 기존 제품에는 자체적인 미사일 무장이 있었으나, 리메이크 제품엔 미사일이 생략되었고, 날개 처리가 크게 달라졌습니다.

병사들을 수송할 공간은 날개 부분과 연결된 연결부를 올려주면 분리가 가능합니다.

분리된 부분에 스톰 트루퍼들을 탑승시켜 다시 결합시키는 방식을 이용하면, 병사들 수송에 효율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트루퍼들, 탑승 준비!

수소선을 타고 작전 지역으로 이동하는 트루퍼들.

날개를 전개하는 방식으로 조금은 다양한 구도를 잡을 수 있습니다,

제국군 강습 작전! 얼마나 구할지 망설였는데, 치타우리 수가 너무 많아진 것도 있어 총 네 제품을 구했습니다.

제국군 집결!

트루퍼가 많으면 좋다는 말을 확실히 느낍니다. 역시 부하들은 많으면 많을수록 좋구나.

20주년을 기념하는 제품인 만큼, 조금 비사졌다는 점을 제외하면, 만족도는 상당히 높은 편입니다.


세월이 흐르면서 단가가 높아졌다는 단점과 미니피겨가 하나 더 들어가서 상반기 배틀팩 보다 조금 더 비싸긴 하지만, 신형 스톰 트루퍼 미니피겨들을 여럿이나 구할 수 있다는 점에서 좋은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스터드 슈터에 호불호가 있는 사람들이 많아 약간의 망설이시는 분들이 계시겠지만, 이 제품 자체는 상당히 좋다고 봅니다.

트루퍼들이 늘어난 것은 좋지만, 20주년 기념 한 솔로 미니피겨가 여럿이 될 수 있다는 점에서, 약간의 주의(?)를 할 필요가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