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SS.GRIDMAN - 블루레이 얼티밋 팬 에디션 리뷰

2019. 11. 7. 20:07제품 리뷰/DVD, BD, 음반

728x90
반응형

친구에게 플레이스테이션 4가 있다는 걸 뒤늦게 알고(정확히, 친구 동생의 소유), 이번 11월달 동안 게임기를 빌리게 된 로즈 나이트메어가 그동안 묵혀두었던 애니메이션 <SSSS.GRIDMAN> 블루레이 얼티밋 컬렉션을 꺼내게 됩니다.

블루레이 플레이어나 PS 게임기를 사기 전까지는 그냥 뚜껑만 열어보고 하나도 안 뜯었는데, 마침내 제품을 개봉하게 됩니다.


미라지몰에서 주문했을 경우에만 제공하는 성우 사인.

그리드맨 - 김환진

히비키 유타 - 김명준

타카라다 릿카 - 김유림

신죠 아카네 - 김하루

우츠미 켄지 - 김현욱

국내판 성우들의 사인이 담긴 카드들.

패키지 디자인. 그리드맨의 머리를 측면에서 본 디자인입니다. 초기 미라지 카페에서 올라온 샘플 제품이 그리드 나이트로 올라온 적이 있었는데, 다행히 발매판은 그리드맨 머리로 나왔습니다.

제품을 개봉하면, 정크 형태의 가이드북과 태피스트리가 맞이를 해줍니다.

얼티밋 팬 에디션의 구성은 가이드 북, 원화집, 블루레이 스틸북 4장, 태피스트리 구성입니다.

우선, 가이드북부터!

가이드북답게 에피소드 가이드가 친절하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제일 좋아하는 건 설정화. 사진의 경우, 신죠 아카네라는 캐릭터를 겉모습에서 캐릭터를 얼마나 잘 보여주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와신상담괴수 안티. 그리드맨이 보르와 합체한 버스터 그리드맨의 모습을 따라한, 버스터 안티는 본편에서 단순히 복부를 전개해 미사일을 발사하는 수준에 그쳤는데, 설정화에선 본편에 나오지 않은 버스터 안티의 디자인이 별도로 존재합니다.

제작진 코멘터리

각본가 및 작화감독의 이야기

일전에 별도로 게시한 적이 있던 신죠 아카네의 러프 디자인.

괴수소녀 아노시라스 (2대)의 설정화. 본편 보다 복장이 깔끔한 것도 있지만, 머리카락이 지저분한 것도 있는 것이 특징.

이제, 원화집으로 넘어갑니다.

히비키 유타에게 말을 거는 1화의 아카네 원화.

먀네!

스토리 보드

스토리 보드의 장면이 원화에선 이렇게!

애니메이션 <개구리 중사 케로로>의 애니메이션 제작 에피소드를 통해, 애니메이션 제작 방식을 어느정도 알게 된 적이 있었는데, 역시, 애니메이션 제작과정은 언제봐도 신기하게 다가옵니다.

진짜 주인공인 블루레이 스틸북.

구성은 이런 방식.

4번째 스틸북에는 국내판 특전 디스크인 성우진 및 제작 디스크가 있습니다.

제품이 출시된지 얼마 안 됐을 당시, 2번 디스크(29분~31분)와 3번 디스크(27분~31분)에 재생 오류 제보가 많았는데, 다행히도 제가 구매한 제품엔 큰 이상이 없이 깔끔하게 재생되었습니다.

그리고, 국내판 성우 캐스팅 및 스태프들의 적힌 특별한 책자

정말 감사합니다!

참여해주신 성우 여러분, 정말 감사합니다!

특전 태피스트리.

태피스트리는 펼치고 찍을 수 있는 여유가 안 되서 공식 이미지로 대체합니다. 디자인은 키 비주얼 포스터에 그리드맨 타이틀이 표시된 것.

비록, 국내판에는 판권 비용 때문에, 보이스 드라마와 각 디스크에 수록된 코멘터리 영상이 포함되지 않았지만, 정말 감사합니다, 미라지 엔터테인먼트!


이 특전 일러가 있을거라 기대했지만, 츠부랴야의 높으신 분들 때문에 무산ㅇ 많다곤 하나, 이렇게라도 발매를 해준 미라지 엔터테인먼트에게 감사를 하고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