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 DC 슈퍼 히어로즈 배트맨 - 76119 배트모빌: 조커의 추격

2020. 2. 2. 16:46제품 리뷰/레고

반응형
SMALL

배트맨에겐 역시 첨단 장비가 필수지요. 그래서 구매한 제품이 76119 배트모빌: 조커의 추격 제품입니다. 2019년에 출시한 제품으로 게임 <레고 DC 슈퍼 빌런>을 기초로 하고 있는 제품으로, 배트맨 80주년을 기념하는 제품 중 하나입니다.

배트모빌의 경우, 팀 버튼판 배트맨인 76139 제품이 끝판왕으로 나오긴 했지만, 경제적 여건(…)과 공간의 협소함 때문에 작은 배트모빌로 만족합니다. 물론, 작아서 더 좋아요.


박스 뒷면. 다양한 기능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제품 구성. 비닐 봉투 셋과 설명서. 스티커가 없는 구성입니다.

완성품.

미니피겨는 배트맨과 조커.

전신 및 뒷면.

그동안 검은색 배트맨 미니피겨만 있다가 처음 보는 회색 배트맨 미니피겨입니다. <레고 배트맨 무비>의 벨트 부품이 없는 대신, 만화책에서 선보인 유틸리티 벨트를 프린팅으로 재현한 물건이지요. 그동안 보던 기다란 가면이 아닌, 새로운 조금 짧은 가면을 쓴 것도 특징.

표정은 진지한 표정과 살짝 웃는 표정.

기존의 배트맨 미니피겨들처럼, 내부는 이런 구조입니다. 다만, 이번 배트맨 머리는 검은색 부품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것이 특징.

<레고 배트맨 무비>의 배트맨(우측)과 비교. 배트맨 무비의 배트맨은 팀 버튼판 배트맨을 기초로한 디자인인데, 새로운 배트매은 DC 리버스를 기점으로 한 디자인입니다.

무기는 당연히 배터랭. 두개나 줍니다.

배터랭 외에도 2018년부터 만들어진 신규 배트맨 전용 부품들이 수록되었는데, 작은 것은 배터랭을 대체할 수 있습니다.

조커 미니피겨의 전신과 뒷면.

조커의 경우, 보라색을 기반으로 한 여러 종류의 복장을 입었습니다. 이번 제품의 경우는 정장 조끼에 가깝게 그려집니다. 게임 <레고 DC 슈퍼 빌런>을 기초로 한 디자인이다 보니, 레고 조커 중에선 유일하게 마크 해밀이 직접 성우를 맡은 조커이기도 합니다.

그동안, 조커 미니피겨가 없었던 저에게 있어서 첫 조커이기도 합니다.

표정은 두 가지. 씩 웃는 표정과 마음에 들지 않는 표정.

마음에 들지 않는 표정을 하는 경우, 웃는 펴정의 입술 때문에 뒤쪽에서 입술이 조금 보인답니다.

무기는 평범하게 스터드 슈터. 초록색 부품을 날리는 것이 특징.

배트맨 3대 악당을 뽑으라면 개인적으론 베인, 조커, 투페이스를 뽑습니다. 라스 알 굴을 더 좋아하긴 하는데, 라스 알 굴은 메인 보다는 조금 더 스케일 크게 가는 작품에서 나오는 케이스라고 생각하는 편이라…

이제, 주인공인 배트모빌로 넘어갑니다.

정면 및 측면.

윗면 및 뒷면.

자동차의 크기는 높이 7cm, 길이 24cm, 폭 6cm입니다. 일반 차량 제품보다 무지막지하게 큰 것이 특징이지요.

배트모빌은 작품 마다 다양한 디자인이 나오는 바람에, 특정 배트모빌을 고르기 힘든 편입니다. 이번 배트모빌의 경우, 팀 버튼판 배트모빌에 가까운 디자인이지요.

박쥐에 대한 집착은 바퀴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스터드 슈터는 전개식.

다만, 팀 버튼판 배트모빌과 달리 차량 탑승 방식은 슬라이드 전개가 아닌 오픈 방식입니다.

조종석 구조.

신규 망토를 사용하기에, 구겨질 염려가 적은 망토라 망토를 착용한 상태에서도 문제 없이 탑승할 수 있습니다.

달려라, 배트모빌!

바퀴가 굴러가면, 화염 배기관은 회전하는 구조입니다.

배트모빌에 나와서 적과 바로 마주하는 배트맨.

아캄 수용소에 갈 시간이다, 조커!


훌륭한 디자인의 배트모빌도 있지만, 신형 배트맨과 조커를 이렇게 구하니 기쁩니다. 단순한 기믹을 가진 배트모빌이지만 배트모빌 특유의 멋짐과 스피드함을 보유하고 있어 만족합니다.

80주년 기념 제품을 80주년 때 사지 못한 것이 아쉽고, 80주년임에도 미디어 매체의 굴욕 때문에 저평가를 받기도 하지만, 배트맨 특유의 멋짐이 잘 드러난 제품이라 배트맨을 좋아하시는 여러분에게 추천을 마다하지 않습니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