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이언 홈 경, 별세 소식

2020. 6. 20. 15:13영화 이야기

728x90
반응형

영화 <반지의 제왕>과 <호빗>을 통해, 늙은 모습의 골목쟁이네 빌보(빌보 배긴스)로 유명한 이언 홈 Ian Holm 경이 지난 2020년 6월 18일에 작고했다는 소식을 전달 드립니다. 사인은 파킨슨 병. 희귀병을 앓고 돌아가셨습니다.

비록 출연하신 작품을 많이 알지는 못 하고, 대중들에게 익숙한 작품 위주로 출연 작품을 선정해 잠시 기억하는 시간을 가져봅니다.


<반지의 제왕 시리즈>와 <호빈 시리즈>의 늙은 골목쟁이네 빌보/빌보 배긴스

영화 <에이리언>의 애쉬.

게임 <에이리언: 아이솔레이션>에서도 영화 스토리를 재현한 DLC 캠페인에서도 애쉬를 맡았습니다.

애니메이션 <라따뚜이> 스키너 주방장.

 

 

Ian Holm - IMDb

Ian Holm, Actor: The Lord of the Rings: The Return of the King. Sir Ian Holm was one of the world's greatest actors, a Laurence Olivier Award-winning, Tony Award-winning, BAFTA-winning and Academy Award-nominated British star of films and the stage. He was

www.imdb.com

그는 살아 생전, 137개의 배역을 맡았고, 다양한 작품에 출연하셨습니다. 제가 작품을 보는 눈이 낮은 탓에, 더 많은 배역을 알지 못 한다는 것이 안타까울 뿐입니다.


지난 몇 달 동안 <반지의 제왕>과 <호빗>을 확장판으로 볼 생각만 했다가 행동으로 옮기지 않은 것을 후회합니다. 조금 더 빨리 봤으면 어땠을까는 생각이 들 정도에요. 떠나 보내고 난 다음에, 고인의 출연작을 보는 것은 마음이 아플 수 밖에 없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