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랜스포머 프라임 - 조금 재미난 설정

2021. 1. 5. 20:10트랜스포머/얼라인드

반응형
SMALL

이번에 <트랜스포머 프라임>의 10주년 기념 제품을 구하게 되면서 그동안 잊고 지낸 애니메이션 <트랜스포머 프라임>의 브레이크다운에 관해 살펴보던 중, 조금 재미난 설정을 알게 됩니다. 해당 설정은 타카라토미에서 발매한 암즈 마이크론 브레이크다운 캐릭터 설명란에서 볼 수 있는 설정이라, 미국쪽 설정이 아닌 완구 한정 설정이라고 볼 수 있지만 뭔가 연관성이 있는 설정이라 이렇게 알리게 됩니다.


암즈 마이크론 브레이크다운 완구 프로필

브레이크다운 프로필
브레이크다운은 메딕 넉 아웃(넉 아웃의 일본판 명칭)과 함께 에너존 자원을 찾아 실험하는 것이 임무이나, 뛰어난 힘과 전투력도 겸하고 있다. 사이버트론 행성에 있을 당시엔 작은 정찰병이었으나, 벌크헤드와 싸움 후 육체를 강화시켜, 고도의 전투술을 익혔다. 브레이크다운은 자신의 강함을 증명하기 위해, 오토봇은 물론 인간에게도 용서 없는 냉혹함을 가진 전사다.

애니메이션 <트랜스포머 프라임>의 브레이크다운 원화

일본측 장난감에서만 나온 설정이라 미국쪽에도 적용되는 지는 알 수 없습니다. 미국판 완구 중 유일한 브레이크다운 장난감은 사이버버스 리전급 브레이크다운 뿐인데, 거긴 그런 설명이 없기 때문이죠. 따라서, 이게 일본판에만 적용되는 설정인지 미국판에도 적용되는 설정인지 알 수 없습니다(트랜스포머 프라임도 그렇지만 일본판과 미국판 설정이 으레 다른 것이 많기 때문.).

게임 <트랜스포머: 워 포 사이버트론>의 브레이크다운

이 탓에 얼라인드 세계관에 속한 게임 <트랜스포머: 워 포 사이버트론>의 브레이크다운을 떠올립니다. 이 브레이크다운은 크기가 작고 빠른 스포츠카 형태로 변신한다는 점에서 위 일본판 설정과 유사점이 있습니다. 물론, <트랜스포머: 워 포 사이버트론>이 애니메이션 <트랜스포머 프라임>과 100% 연결되지 않지만 그래도 생각해볼만한 점이지요.

게임 <트랜스포머 유니버스>의 브레이크다운 원화

취소된 얼라인드 세계관 기반의 게임 <트랜스포머 유니버스>의 브레이크다운의 원화. 이쪽은 무슨 컴뱃티콘을 연상시키는 중무장 장갑차 같은 차량으로 변신합니다. 이쪽은 확실히 강화했다는 느낌이라 <트랜스포머 프라임>의 브레이크다운한테도 해당될 겁니다.


미국판에선 관련된 설정이 없기 때문에, 일본측 장난감 프로필 설명이긴 하지만, tfwiki에선 캐릭터 소개란에 붙여둔 설정이라 생각해볼법 한 설정입니다. 브레이크다운이란 캐릭터가 본래 스턴티콘의 스포츠카로 변신하는 녀석인 걸 생각하면, 얼라인드의 브레이크다운은 캐릭터 이미지만 빌려온 별개의 캐릭터로 생각해도 되지만, 이런 설정이 있는 만큼 그럴 수도 있겠다 정도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