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 닌자고 레거시 - 71735 초능력 무술대회 리뷰

2021. 4. 26. 21:56제품 리뷰/레고

728x90
반응형

2021년은 <레고 닌자고>가 10주년을 맞이하는 해입니다. 처음 시작했을 때는 <골드 닌자고>를 기점으로 끝을 맺을 줄 알았던 시리즈가 벌써 10주년을 맞이했어요. 작년과 마찬가지로 <닌자고 레거시>라는 이름으로 기존 제품들의 리메이크 제품들을 출시하게 됐는데, 이번 71735 초능력 무술대회는 <티타늄 닌자고> 시절의 리메이크 제품입니다.

p.s. 올해는 해리 포터 영화와 레고 해리 포터의 20주년, 루카스아츠 창립 50주년, 비스트 워즈 25주년 등 여러가지를 기념하는 해가 된 느낌입니다.


박스 뒷면.

2021년은 10주년이라고 여섯 명의 닌자들 모두 골드 닌자 복장의 수집 미니피겨가 존재합니다.

레거시 제품 답게 각 작품의 악당들을 보여줍니다. 아나콘드라이 숭배자의 수장인 마스터 첸. 박스 측면엔 골드 닌자 복장의 로이드가 그려졌습니다.

구성품은 설명서, 스티커, 세 가지 비닐 포장.

완성품.

미니피겨는 골드 닌자 로이드, 토너먼트 카이, 토너먼트 제이, 소리의 마스터 제이콥, 자연의 마스터 보로보, 중력의 마스터 그래비스, 아이조.

10주년 기념 골드 닌자 로이드. 신형 머리 부품을 착용한 신제품입니다.

미니피겨 표정은 기존 <레고 닌자고 무비>의 로이드와 동일.

골드 닌자는 막강한 골드 파워를 선보이는 탓에 별도의 무기가 필요 없습니다. 굳이 쓴다면 골든 카타나를 사용하지요.

함께 동봉된 스핀짓주 연출 품.

닌자고~!

손잡이를 잡고 바닥에 굴리듯이 회전시키는 방식입니다.

10주년을 기념하는 장식판과 함께.

토너먼트 카이.

표정은 기존 <레고 닌자고 무비> 기반의 카이와 같습니다.

리메이크 전인 토너먼트 카이와 비교.

기존 카이 미니피겨는 애니메이션과 달리 흉터가 많아서 좀 늙어 보입니다.

무기는 투박한 낫.

토너먼트 제이.

표정은 <레고 닌자고 무비> 기반의 것과 같습니다.

토너먼트 제이는 아니지만 <닌자고 리부티드>의 제이와 비교.

카이와 달리 제이는 완전 다른 사람이 되버렸습니다. 주근깨 유무는 물론, 머리색도 바껴서 기존 제이와 무척 차이가 납니다.

무기는 쭉 애용하던 쌍절곤.

소리의 마스터 제이콥.

단신 캐릭터라 다리가 짧습니다.

미니피겨 표정은 두 가지.

무기는 기타.

눈은 멀었지만 소리의 마스터에 걸맞게 비상적인 청각으로 생활합니다. 기타를 쳐 소리를 증폭시키는 방식으로 공격하지요.

초능력 무술대회에서 결투를 벌였던 흡수의 마스터 스카일라와 함께.

자연의 마스터 보로보.

로빈슨 크루소를 보는 듯한 수염이 인상적. 근육질이 아닌, 배가 볼록 나온 형상입니다. 폴리네이시아인을 연상케 하는 인상적인 문신이 특징.

수염을 벗기면 나름 훈남이 나옵니다.

보로보의 얼굴은 <레고 히든 사이드>의 잭 데이비스의 것을 그대로 사용합니다. <티타늄 닌자고>에 나온 보로보의 모습과 실제품과 차이가 큽니다. 극중의 보로보는 제대로 반팔와 반바지를 입은 모습인데 실제품은 헐벗은 체 나온 것이 특징. 얼굴 역시 극중에선 <미니피겨 시리즈>의 동굴 원시인의 것을 팔레트 스왑해서 흉터가 없었습니다.

보로보의 무기는 지팡이. 생긴 게 차이가 좀 있지만 게임 <레고 닌자고 무비 더 게임>의 것과 유사합니다.

초능력 무술대회에서 붙었던 생각의 마스터 뉴로와 함께.

중력의 마스터 그래비스.

터번을 쓰고 있는 인도 느낌의 캐릭터입니다. 몸통은 <닌자고 리부티드>의 스톤 아미 갑옷의 쟌의 것과 유사한 디자인.

눈을 감고 있는 표정이 있는데, 극중에선 능력을 사용할 때 눈을 감고 사용하는 모습을 선보입니다. 집중력 때문일까요?

그래비스는 극중에서 무기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능력 사용에 일절 효과가 묘사되지 않지만, 제품에선 시각적인 연출을 위해 효과를 줬습니다.

초능력 무술대회에서 붙은 속도의 마스터 그리핀 터너와 함께.

아이조.

아나콘드라이 숭배자의 장군 중 하나. 흉악한 인상이 특징.

기존 <티타늄 닌자고>의 아이조(좌측)과 비교.

전체적으로 거의 같지만, 얼굴의 문신이 사라진 것과 변경된 아나콘드라이 문장, 붉은 바지, 열쇠가 달린 체인이 특징.

등도 큰 차이를 보이진 않습니다. 아나콘드라이 숭배자 문양이 조금 달라진 정도.

무기는 뼈다귀 도끼.

초능력 무술대회 경기장.

뒷면.

측면 뷰.

기존의 70756 토너먼트 아레나 제품과 유사하면서도 꽤 다릅니다.

세 곳으로 분리되는 경기장.

아나콘드라이 벽보.

이번 제품은 초능력 무술대회의 첫 시작을 알린 옥의 단검 찾기 시합을 배경으로 했는지 항아리 속에 옥의 단검이 숨겨져 있습니다. 왼쪽은 빈 항아리.

액세서리가 가득한 1층. 우측 상자엔 롤러 스케이트 부품이 들어있는데, 롤러 더비 게임을 암시합니다.

좌측에 있는 중요한 책.

첸의 최측근인 클라우즈가 들고 다니던 주문의 책 Book of Spells.

원래 주문의 책은 <고스트 닌자고>를 배경으로 하는 70732 스틱스 도시에서 액세서리로 나오기도 했답니다. 

흑마법의 대가인 클라우즈에게 걸맞는 액세서리지요.

경기장 좌우측엔 각각 회전식 무기 플랫폼과 인위적으로 자란듯한 식물이 보입니다.

70756 토너먼트 아레나와 비교. 비슷하면서도 상당히 다릅니다.

첸의 섬이 넓었던 만큼, 다양 각색의 경기장이 있다고 생각하면 될 것 같아요.

재미난 건 둘다 같은 가격대 44,900원인데 리메이크 제품은 미니피겨를 엄청 넣어줬다는 점입니다.

옥의 단검을 찾아라!

제이와 붙는 그리핀 터너.

공중부양을 하며 단검을 찾는 그래비스.

풀을 자라게 하는 보로보.

옥의 단검을 찾는 중인 카이와 제이콥.

경기에 직접 개입하진 않지만 첸의 명령으로 닌자들을 방해하려는 아이조.

10주년을 기념하는 골드 닌자 로이드.


리메이크 전후 제품을 가지게 돼서 그런지 비교하는 맛이 꽤 있는 편입니다. 기존에 출시될 기회가 없었던 원소 마스터들을 추가로 수록해준 점이 정말 좋아요. 10주년 기념 소장용 미니피겨도 제일 좋아하는 로이드라는 점에서도 높은 평가를 주게 됩니다. 기존 제품과 비교해서 아쉬운 점이라면 함정 기믹이 없다는 정도?

형태의 마스터 카밀.

원소 마스터 중에서 형태의 마스터 카밀만 유일하게 제품이 출시되지 못 했습니다. 그래도 닌자고 상품 디자이너인 마이클 냅이 카밀도 출시하려는 의사가 있는 만큼, 언젠가 볼 수 있을거라 믿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