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랜스포머: 워 포 사이버트론 - 킹덤 맥시멀 그림록 리뷰

2021. 8. 4. 00:27제품 리뷰/트랜스포머

반응형
SMALL

<트랜스포머: 워 포 사이버트론 트릴로지>의 마지막 장 '킹덤/그들의 왕국'의 아마존 한정판 제품 시간을 초월한 전투 Battle Across Time 2팩 제품 중 하나인 맥시멀 그림록과 오토봇 미라지 2팩 제품입니다. 본래라면 11월 정식 발매 제품이나 로봇킹덤을 통해 홍콩에 선행 매물이 풀린 것을 구하게 됐습니다.

때문에 기존에 생각해둔 리뷰 순서를 재치고 이 한정판 2팩을 먼저 리뷰하게 됩니다.


패키지 일러스트. 아크가 보이지 않는 용암 지대에서 전투를 벌입니다.

측면 일러스트엔 다이노봇과 스타스크림이 그려졌습니다.

구성품.

그림록의 비스트 모드.

다이노봇과 동일한 조형을 사용해서 벨로키랍토르/벨로시랩터로 변신하나 색상이 달라 인상 차이가 큽니다.

구 비스트 워즈 그림록의 경우, 달마시안을 연상시키는 컬러링으로 출시됐지만. 신제품은 달마시안 느낌을 줄인 흰 바탕에 검은 패턴이 생긴 벨로키랍토르 느낌으로 출시됐습니다.

그래선지 인상이 구판과 많이 다릅니다. 강해보이는 느낌?

얼굴도 점박이가 아니라 그런지 인상이 강렬합니다.

다이노봇과 동일한 당랑권 앞발. 날카로운 벨로키랍토르의 발톱을 가지고 있습니다.

달마시안 컬러링의 흔적이 완전히 사라진 건 아닙니다. 등에 약간이나마 검은 무늬가 존재합니다.

로봇 모드 가슴이 되는 페이크 파츠. 꼬리는 반쪽만 칠해진 콘셉트.

여러모로 쿠키 앤 크림 맛 공룡…

다이노봇의 단점인 공룡 모드 시 드러나는 금색 부품을 흰색으로 덮어서 더욱 자연스러운 공룡 모드가 인상적.

원본이 되는 다이노봇과 비교.

가장 큰 차이점은 공룡 모드시 가슴에 달린 로봇 모드 고관절입니다. 다이노봇은 황색 컬러가 남아 있어 거슬리는 점이었는데, 그림록은 고관절이 흰색 처리가 돼서 무척 자연스럽습니다.

같은 공룡인데도 색이 달라 달라지는 인상이 참 좋습니다. 이래서 색놀이 제품을 사는 거죠.

다른 색놀이 제품이 나온다면 랩터 무리를 만들 수 있을지도?

맥시멀 그림록은 G1 그림록과 동일인물입니다. 그림록의 경우, 오토봇의 후손 맥시멀들과 함께 공존하면서 맥시멀의 몸체를 얻게 됐지요.

"나 그림록이다."

"나 그림록이다. 그림록이 둘이다?"

"그림록? 정말 너야?"

"나 그림록 맞다."

미래의 맥시멀 그림록이 과거의 오토봇들과 만난다면?

이제 변신으로 넘어갑니다. 변신에 편의를 위해 꼬리를 분리해줍니다.

먼저 다리를 양옆으로 벌려주고.

내장된 로봇 다리를 꺼내 줘서 정리한 뒤, 허리를 돌려줍니다.

몸통을 일으켜 세우면서 공룡 머리를 숙여줍니다.

공룡 허벅지를 맡은 파츠를 분리해 가슴에 위치시켜주고 공룡 팔과 로봇 팔을 정리해주면 변신 완료.

로봇 모드.

맥시멀 그림록의 로봇 모드 역시 다이노봇과 동일한 구조입니다.

여러모로 상반신이 근육질 느낌이 나는 편인데 구조상 팔이 가늘아서 좀 아쉬운 부분.

얼굴 접사.

그림록은 다이노봇과 다른 얼굴 조형을 사용하는데, 구판 다이노봇/그림록 완구의 머리 조형을 재현한 디자인이라 그렇습니다. IDW 비스트 워즈 코믹스에서도 그림록은 마스크 헤드를 그대로 사용했는데, 이를 반영한 것이지요.

제가 구매한 제품에선 왼쪽 눈가에 하얗게 뜨는 부분이 존재합니다. 심각한 건 아니지만 좀 아쉬운 부분.

가슴팍에 대해 좀 아쉬운 점이 있다면, 패키지 일러스트와 가슴팍의 배색이 다르다는 점입니다. 변신 방식이 공룡 머리가 펼쳐져 가슴에 오는 구조라는 점을 생각하면 가슴팍이 검은색이 돼야 하는데 실제품은 그렇지 않습니다. 공룡 허벅지로 가는 페이크 파츠라 색 배치를 생각해 검은 칠을 하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만 조금 아쉬운 부분.

등짐은 다이노봇과 동일한 구조라 꼬리 일부가 등에 달립니다.

손과 발. 여러모로 다이노봇과 비교할 구석이 많은 것이 특징.

가동으로 넘어갑니다.

목은 볼 조인트라 360 회전 가능.

팔은 정직하게 90도로 움직입니다.

허리 역시 간섭받는 것 없이 360도 회전.

다리 째기.

무릎 앉아도 나름 수준급.

WFC 제품 대부분이 그렇듯이 발목 관절도 존재합니다.

무기는 다이노봇과 동일한 사이버 슬래시 꼬리 무기와 검.

다이노봇과 동일한 무장이라 자세 역시 동일하게 잡힙니다.

다이노봇 리뷰 때 보다 역동적으로 촬영하려 했지만, 본인의 한계 탓에 Fail.

원본 조형인 다이노봇과 비교.

단순히 색만 다르지 않고 로봇 얼굴이 달라 차이가 큽니다.

여러분은 어떤 머리 디자인을 더 선호하나요?

다이노봇 대 그림록!

검이 베는 것보다 찌르는 것에 적합한 구조라 나름대로 펜싱 자세를 취해보기도?

조금 다른 얼굴과 색상만으로 색다른 매력이 팍팍 납니다.

스튜디오 86 리더급 G1 그림록과 함께.

"나 그림록이다."

"나 그림록이다. 그림록이 둘이다?"

과거와 미래의 그림록의 악수.

맥시멀 모여라!

다이노봇은 일단 프레데콘으로 발매된 만큼 이번에는 제외.

비스트 워즈!

후방 지원하는 스콜포녹.

동일 타입 간의 전투!

사령관들의 대결!

홍일점들이 벌이는 전투.

맥시멀들은 시즌 1 멤버들이 모두 나올 예정이지만, 프레데콘들도 시즌 1 멤버들 모두 참전할 수 있기를 바라며…

마지막으로 그림록의 단독 컷.


이미 만져본 다이노봇 조형이지만, 여러 측면에서 다이노봇 이상의 만족감을 보여준 녀석입니다. 공룡 모드에서 보이는 로봇 모드 고관절이 흰색 처리가 돼서 더 자연스러운 공룡 모드를 취할 수 있고, 마스크 헤드를 통한 매력이 상당합니다. 가슴팍도 일러스트처럼 검은 칠을 했으면 어떨까 생각도 해보지만 일단은 이대로 둘 수밖에 없겠지요. 아무래도 도색은 제가 자신 없는 분야라서…

기존 그림록이 티라노사우루스에서 벨로키랍토르로 변신하면서 너프 된 것 같지만, 무지막지한 전투력은 그대로 가지고 있는 설정이라 사령관급 이상의 전투력을 선보이는 캐릭터라 이렇게 구매하게 돼서 기쁩니다.

반응형
LIST
  • 프로필사진
    BlogIcon 레디머스2021.08.05 19:52 신고

    [비스트 워즈]에서 선조였던 오토봇과 디셉티콘들이 대전쟁의 경험으로 전투력이나 자기 분야에선 후손들도 혀를 내두른다고 묘사된 것도 있고, G1 당시 단일 개체로는 최강이었던 그림록이었던 만큼 맥시멀들이 다스리는 시대에선 사실상 최강 전력으로 취급 받지 않을까 합니다. 타이거호크 아닌 이상 진짜 누구도 날 막을 수 없다 찍었을지도 모르겠군요.

    맥시멀 섭정 시대에선 옵티머스 프라임도 없고 원로회로 남은 아이언하이드, 프라울, 실버볼트도 다른 폼으로 리뉴얼한 만큼 미래의 그림록이 과거의 동료들을 보면 여러모로 감회가 새로워 하는 모습을 보이지 않을까 합니다.

    • 프로필사진

      그래선지 IDW 비스트 워즈 만화에서 프레데콘 양학하는 위엄을 보여줬죠. 마그마트론을 비스트 모드 상태로 싸우다 패하긴 하도 여전히 최상급 전투력을 갖고 있어 경계할 대상일 만큼 OP였죠 ㅋㅋ

      그러고 보니, 맥시멀 섭정 시대에서 오리지널 실버볼트의 존재가 있었죠? 그걸 떠올렸다면 재즈 대신 실버볼트를 저 장면에 넣었을텐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