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이상 한국에서의 완구 유출은 없다

2022. 4. 14. 23:38트랜스포머/장난감 정보

728x90
반응형

어제 있었던 일입니다. 일전에 코리안넷을 통해 유출된 트랜스포머 제품들에 관해 쓴 글에 달린 새 덧글이 관심을 끕니다. 해즈브로코리아 임직원분이라며 해당 글을 삭제해달라는 부탁이 담긴 내용의 덧글은 일을 하던 저의 관심사를 충분히 돌리고도 남았습니다.

원래는 이 유저에게 몇 가지를 더 물어보려고 했지만, 코리안넷을 통해 유출된 SG 블래스터 제품이 이번 팬 퍼스트 튜스데이를 통해서도 공개되지 않은 물건이라는 점이 떠올랐습니다. 외국에서도 한국의 공식적은 정보처에서 유출이 됐던 만큼, 해즈브로 본사 역시 이를 인지하지 않을리가 없었지요. 그래서 약간의 고민을 한 끝에 글은 비공개로 처리했습니다.

그리고 오늘, 코리안넷의 상황은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로 모터마스터를 유출했던 코리안넷의 동일 주소로 접속하면 현재는 이미지를 확인할 수 없고 안전심사를 통과했다는 것만 확인할 수 있는 자료만 볼 수 있습니다. 아마 코리안넷에서도 관리자 계정을 통해서만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게 변경한 것이겠지요. 트랜스포머 뿐만 아니라 코리안넷을 통해서 안전심의가 통과된 물건들을 모두 소비자가 확인할 수 없는 상태가 된 것 같습니다. 타 완구 브랜드 역시 유출 때문에 고생을 좀 하던 걸 생각하면 이제 회사 차원에선 유출이 적어지겠지요.

대신 새로운 제품을 기다리는 입장에선 유감스럽지만 신제품을 이런 식으로 확인할 수 없다는 것이 아쉬울 수 있습니다. 물론, 최적의 방법은 공식에서 신제품을 공개하는 정보를 접하는 것이라 생각하기에 이렇게 되는 것이 맞다 판단합니다.


해즈브로코리아 직원분들이 고생을 많이 하셨을거라 짐작합니다. 해즈브로코리아 입장에선 완구 안전검사 심사를 받고 통과됐을 뿐인데 코리안넷 측에서 자료가 올라온 탓에 본사에서 이야기를 좀 많이 들었을거라 짐작합니다. 만약 댓글을 쓴 해즈브로코리아 직원분이 이 글을 보고 계신다면 제가 할 수 있는 (1차적인 유출처가 아니지만) 죄송하다는 말씀과 고생하셨다는 말씀 뿐일 겁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