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 유니버스 스카이퀘이크 수리

2023. 4. 25. 21:09자유로운 이야기

반응형
SMALL

2023년 발매된 <트랜스포머 레거시: 에볼루션>의 첫 리더급 제품인 프라임 유니버스 스카이퀘이크 제품은 완성도가 높은 제품이나 설계 오류로 인해 제대로 된 변신이 불가능한 제품입니다.

로봇 모드 변신 과정에서 생기는 오류를 수정하는 팁 TFW2005를 통해 확인했기에 직접 해보는 겸 글을 작성하기로 했습니다.


우선 스카이퀘이크 제품을 순정 상태로 변신시켜보면, 로봇 모드 복부를 채우는 기수가 완전히 꺾고(-) 날개를 고정하는 곳에 고정할 수 없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날개 한쪽을 반대쪽으로 보내면 고정 나사가 아닌 십자 드라이버로 풀 수 있는 나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나사를 분리하고 기수 부품을 분리해줍니다.

분리한 상태에서 기수 끝을 접어보면 수평에 가깝게 접히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럼, 왜 수평으로 접히지 않느냐?

바로, 연결부가 랜딩 기어 부품을 간섭하기 때문입니다. 그럼 오조립이 문제고 연결 부품을 180도 회전시키면 되는 것 아니냐 생각되지만……

연결부에 홈이 존재하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는 비클 모드시 랜딩 기어 부품을 뺄 수 있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오조립 문제가 아닙니다.

원인은 홈이 좁아서 로봇 모드에서 제대로 된 역할을 하지 못하는 설계 오류 때문.

그래서 홈을 조금 더 넓혀 주는 것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저는 줄 도구를 사용해서 홈을 조금 더 팠습니다.

줄 도구로 파는 것 외에도 조금 잘라주는 것으로도 해결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줄 도구를 사용한 뒤 원래대로 조립해주시면……

기수가 수평으로 접히고 날개 역시 홈에 고정시킬 수 있습니다.


레거시 스카이퀘이크는 꽤 훌륭한 리더급 제품이지만 이런 아쉬운 설계 오류가 있다는 것이 흠이지요. 나중에 드레드윙을 비롯한 다른 색놀이·리툴 제품들이 나올 경우 이러한 설계 오류를 수정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