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벤져스: 둠스데이 - 타이틀 공개 및 닥터 둠 배우 공개

2024. 7. 28. 12:17마블 코믹스/MCU

728x90
반응형

아시다시피, 본래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새로운 <어벤져스 5>의 타이틀은 <어벤져스: 캉 다이너스티> 였습니다. 아시다시피, 캉 담당 배우인 조너선 메이스와 얽힌 문제 탓에 캉을 못 쓰게 된 사태가 발생했고 작품 내외적으로 크게 달라져야 했습니다. 그러다가 이번 샌디에이고 코믹콘 2024 마블 부스에서 새로운 타이틀이 공개됐습니다. 그건 바로…

새로운 타이틀은 <어벤져스: 둠스데이> 원작 마블 코믹스대로 닥터 둠이 <시크릿 워즈>의 주연을 맡습니다. 감독은 루소 형제가 복귀. 그리고 코믹콘에서 깜짝 공개된 닥터 둠을 맡은 배우는……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토니 스타크 / 아이언맨 배우인 그가 닥터 둠을 맡습니다. 아무리 변종 설정을 도입한다고 해도 참으로 놀라운 캐스팅이 아닐 수 없어요.

진짜 흥미로운 건 2005년 <판타스틱 포 실사영화 시리즈> 당시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는 닥터 둠 유력 후보 중 하나였습니다. 당시 마블과 미팅을 할 정도로 최종 후보에 가까웠던 배우였으나, 최종적으론 줄리언 맥마혼이 맡게 되었지요.
이번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의 캐스팅은 약 20여년 만에 둠을 맡게 된 흥미로운 뒷배경이 있는 것도 있지만, 이미 떠나보낸 아이언맨을 다시 복귀시킨다는 것 보다 다른 역할로 복귀시키는 방식도 참 놀랍게 다가옵니다.

로다주가 맡은 배역은 '빅터 폰 둠' 본인임이 확정됐습니다. 따라서 토니 스타크의 변종이 아닌 1인 2역입니다.

추가로, 휴 잭맨이 <시크릿 워즈> 출연 조건으로 내세운 것이 토비 맥과이어와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의 복귀였는데, 로다주가 이미 다른 배역을 돌아오는 것도 있어서 토비 맥과이어도 스파이더맨이 아닌 다른 배우로 돌아오는 거 아닌가는 생각도 해봅니다. 일단, <데드풀과 울버린>의 울버린은 <시크릿 워즈>에서 볼 수 있을지 모르는 일입니다.


 

시크릿 워즈의 주연은 항상 닥터 둠이었다.

닥터 둠은 마블 코믹스에 있던 두 차례의 <시크릿 워즈>에서 항상 주역을 맡았습니다. 1984년 <시크릿 워즈> 당시엔 비욘더의 힘을 흡수해 최종보스로서 군림했고, 조나단 힉맨의 <시크릿 워즈>에서도 인커전 사태의 원인인 상아왕들을 막아내고 그 힘을 흡수해 절대신으로 군림해 최종보스를 맡았습니다. 그 동안 MCU는 캉을 중심으로 <시크릿 워즈>를 진행할 계획이었는데, 작품 외적 이유로 닥터 둠을 사용하는 것도 있지만,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를 다시 기용할거라곤 생각도 못 했습니다.
p.s.

&amp;lt;인퍼머스 아이언맨&amp;gt; 표지

재미난 건 원작의 경우, 닥터 둠이 아이언맨이 되는 <인퍼머스 아이언맨> 스토리가 존재했습니다. 이번 닥터 둠이 실패한 토니 스타크 캐릭터로 활용될지, 배우만 토니 스타크인 빅터 폰 둠일지는 아직 알 수 없지만, 이래저래 MCU가 흥미로운 일을 벌인 것은 분명합니다.

둠은 판타스틱 포의 숙적이기도 하지만, 아이언맨 개인의 숙적이기도 합니다. 둘다 철가면을 썼고 세계 최고의 천재 캐릭터 중 하나이자, 뛰어난 과학 기술을 보유한 탓에 수 차례 대립했지요. 로다주 대 로다주…

둠은 마법도 상당한 실력의 보유자라 닥터 스트레인지 상대로 싸우기도 하고 협력하기도 했답니다. 이번 페이즈 최종보스를 둠으로 한 만큼, 스트레인지와 둠의 마법 대결도 기대합니다.

이러니 저러니 해도 제일 큰 작품 내적 문제는 <앤트맨과 와스프: 퀀텀매니아> 쿠키 영상에서 캉들의 의회가 나와 앞으로 우리가 흑막으로 군림할거다!는 예고를 넣었다는 것인데, 작품 내적으로 둠 레벨 업 용으로 소모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이래저래 정복자 캉이란 어벤져스의 큰 숙적 중 하나를 이렇게 소모해야하는 건 아쉬운 일이긴 하지만 뭐……
 
p.s.2.

재미난 건, 이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의 닥터 둠 루머는 마이타임이라는 유명 유출러를 통해 불과 10일 전에 알려진 정보였습니다. 근데, 당연히 아무도 안 믿었다는 것이 재미난 점.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