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 해리 포터 - 75965 볼드모트의 부활 리뷰

2019. 8. 4. 15:17제품 리뷰/레고

반응형
SMALL

2019년 해리 포터 시리즈 신제품 75965 볼드모트의 부활입니다. 소설·영화 <해리 포터와 불의 잔>의 후반부를 그리고 있는 제품이며, 시리즈 최종보스 볼드모트의 부활을 통해, 작품의 분위기가 싹 뒤바뀌는 순간이기도 합니다.

박스 뒷면. 제품만의 기능은 적은 편입니다. 볼드모트의 부활을 그리는 제품이기에 부활 기믹을 제외하면 특별한 기믹은 없는 편.

작은 제품이기에, 넘버링 되지 않은 봉투 둘과 스티커, 설명서가 끝입니다.

제품 구성

본 제품은 과거 <해리 포터와 불의 잔>이 상영 당시 나왔던 제품 4766 Graveyard Duel의 리메이크 제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제품의 규모가 작아짐은 물론, 미니피겨 구성이 루시우스 말포이에서 그냥 죽음을 먹는 자로 바뀐 것이 특징.

미니피겨는 해리 포터, 볼드모트, 피터 페티그루, 죽음을 먹는 자

트리위져드 시합 결승전 시점의 해리 포터.

미니피겨 표정

2018년부터 새롭게 출시된 신형 미니피겨 다리. 대충 해리 포터의 나이대를 생각하면 4학년 시점·사춘기가 올 즈음의 미니피겨들이 이런 다리를 갖는 것으로 생각해봅니다.

왼쪽부터 2002년에 나왔던 <비밀의 방> 해리 포터 미니피겨, 2018년에 나온 <비밀의 방> 해리 포터, 2019년에 나온 <불의 잔> 해리 포터 미니피겨.

같은 <비밀의 방>을 기준으로 한 미니피겨는 다리가 줄어들었고, <불의 잔> 제품의 해리 포터의 경우 움직일 수 있는 짧은 다리가 생겨났다는 것에 놀랍니다. 기술의 발전이란…

영화에선 외적인 이유 때문에 배우들이 쑥쑥커서 4학년 보다 큰 느낌이었는데 레고에선 나이 고증을 철저하게 지키는 점에 놀랍니다.

해리 포터의 지팡이. 서양호랑가시나무가 재료이며 심은 불사조의 꼬리깃을 사용한 지팡이. 레고 제품에선 상당히 단순화 된 것이 특징.

볼드모트 경 미니피겨

대머리라 그런지, 표정은 하나 밖에 없습니다. 검은 옷이지만 초록색 무늬가 있는 것이 포인트.

재밌는 점은 볼드모트는 어둠의 군주라고 불리긴 하지만 시커먼 옷을 입은 건 <불의 잔> 때 뿐이고, 이후엔 어두운 초록색 계열의 복장을 입는 점이 흥미롭답니다. 미니피겨 시리즈로 출시된 볼드모트 미니피겨의 경우도 어두운 초록색 계열의 복장을 착용한 것이 특징.

볼드모트와 동봉되는 아기 볼드모트

사실, 아기 볼드모트라기 보단 <마법사의 돌>에서 기생하고 있던 퀴렐의 육체가 붕괴면서 몸이 필요했던 볼드모트가 내기니의 독으로 만든 살덩어리 육체. 본인이 직접 고안한 어둠의 마법으로 임시 육체를 만드는데는 성공했지만, 유지하기 힘들었고 이를 발견한 웜테일의 절실한 간호 덕분에 부활에 성공하게 됩니다.

볼드모트의 지팡이. 레고에선 다른 지팡이 부품들과 색이 다를 뿐이지만 영화에선 마왕이 쓸법한 디자인으로 각색된 것이 인상적. 재료는 주목이고 심은 불사조의 꼬리깃을 사용했는데 해리의 지팡이와 마찬가지로 덤블도어의 불사조 '퍽스'의 꼬리깃을 사용한 쌍둥이 지팡이입니다.

<신비한 동물과 그린델왈드의 범죄>를 기점으로, 볼드모트가 그린델왈드와 비교되서 많이 까이긴 하는데, 진짜로 까일만 해서 까이는 점이 많지요… 딱총나무 지팡이 소유나 사랑에 대해 아느냐… 비교될거 정말 많답니다.

흥미로운 건, 볼드모트의 한국어판 성우 중 한명인 송준석 성우는 <신비한 동물 시리즈>의 그린델왈드 성우도 맡고 있다는 것…

웜테일/피터 페티그루 미니피겨.

미니피겨는 볼드모트 부활을 위해 스스로 팔을 잘랐고 볼드모트가 보답으로 의수를 달아준 시점의 모습입니다.

수년 동안 론 위즐리의 애완쥐인 '스캐버스'로 변한 탓인지 쥐 이빨이 드러나는 외모가 인상적.

동기였던 시리우스 블랙의 말에 따르면, 피터 페티그루는 마법사로서의 인생 보다 쥐로서의 삶을 더 훌륭하게 살았다고 까긴 합니다. 뭐 까일만한 놈이었으니까…

피터 페티그루의 지팡이와 칼. 피터 페티그루는 본작에서 자기만의 지팡이를 사요하지 않습니다. 본작에서 지팡이를 가지고 있지 않은 시점이라 볼드모트를 부활시킬 땐, 주인의 지팡이를 대신 사용했는데 본 제품의 박스아트에선 자기만의 지팡이를 가지고 있는 것처럼 나옵니다. 해당 지팡이는 납치된 올리밴더를 협박해서 만든 지팡이.

죽음을 먹는 자 미니피겨

해골 가면을 쓴 죽음을 먹는 자 미니피겨는 특정 인물이 아닌, 죽음을 먹는 자에 소속된 누구든 될 수 있는 미니피겨라 볼 수 있습니다.

<불의 잔>에서 나온 죽음을 먹는 자와 <불사조 기사단>에서 나온 죽음을 먹는 자

<불사조 기사단>을 기점으로 기괴한 가면과 후드를 쓴 이미지로 각인 된 감이 있는데, <불의 잔>까지는 해골 가면과 고깔 모자를 쓴 모습이었답니다

죽음을 먹는 자의 지팡이는 검은색입니다. 워낙 많은 이들이 죽음을 먹는 자에 소속되어 있는 만큼, 특정 인물의 지팡이라고 하긴 힘들지요.

태스크마스터와 크로스본즈의 해골 가면이 죽음의 먹는 자들과 같다는 걸 눈치챘는가? 죽음을 먹는 자들은 살아남아서 활동하고 있었다. 그 목적은 볼드모트의 부활…

…은 코믹스 역사가 더 길어서 태스크마스터와 크로스본즈가 더 먼저 나오긴 했지만…

29,900원 밖에 안 되는 제품인데, 볼드모트를 비롯한 죽음을 먹는 자들을 총 세 명이나 구할 수 있는 혜자 제품입니다.

트리위저드 컵, 불의 잔이라고도 불리는 물건이며 <해리 포터의 불의 잔>의 핵심 아이템… 이라고 해야할 것 같지만, 부각되는 면은 적은 편입니다. 본래, 평범한 트리위저드 컵의 우승컵이었겠지만, 호그와트 내에 숨어있던 볼드모트의 첩자의 손에 의해 포트키로 대체되었답니다.

레고 제품은 용 형상을 살리지 못하는 아쉬운 점이 있어, 재현도는 좀 낮은 편. 

미니피겨 시리즈로 출시되었던 세드릭 디고리 제품에 포함된 우승컵과 달리 조립형인 것이 특징. 그리고, 무지무지 크게 나왔다는 점은 동일합니다…

이제, 조립품인 무덤으로 갑니다.

볼드모트의 아버지인 머글, 톰 리들의 무덤입니다. 제품에선 톰 리들만 나왔는데, 극중에선 가족 묘를 사용했기에, 아버지인 토마스 리들, 어머니인 메리 리들, 아들인 톰 리들 모두 이름이 적혔었답니다.

무덤 왼편에는 정체불명의 개구리 상이 있는데, 대체 뭐인지는 불명(…).

무덤 오른편을 보면, 죽음의 성물의 표식이 그려진 비석이 보이는데, 머글 무덤에 저게 왜 있는지는 불명…

무덤 중앙에는 볼드모트의 부활 기믹을 활용할 수 있는 장치가 마련되었습니다.

톰 리들의 무덤에는 사신상 Grim Reaper 이 놓여져있습니다. 좋은 용도로 놓은 것 같진 않습니다…

이하는, 볼드모트의 부활 재현.

세드릭 미니피겨는 없기에, 죽이는 과정을 생략. 지팡이 고증은 무시하고, 바로 해리 포터를 구속하는 웜테일.

자신의 주인과 아버지(톰 리들)의 뼈를 솥에 넣습니다.

그 다음은 부하의 살. 자신의 오른손을 절단해버리는 모습은 처음 봤을 때 상당히 놀랐던 장면입니다.

그런다음, 적의 피를 취하는 웜테일.

아버지의 뼈, 부하의 살, 적의 피. 모든 재료를 넣은 솥은 끓으면서 볼드모트를 부활시킵니다.

극중에서 묘사되는 볼드모트의 부활장면. 육체를 가지는 과정이 상당히 기괴하게 표현됐고, 검은 솥은 연기가 되면서 어둠의 마왕의 옷으로 변합니다.

소설에선, 부활 즉시 옷이 없었기에, 웜테일한테 자신에게 옷을 입혀라는 명령을 했었답니다.

그렇게 부활한 볼드모트 경.

볼드모트의 부활은 참으로 흥미로운 부분인데, 자신이 순수혈통이 아닌 머글과 혼혈이라는 사실을 극도록 싫어하고 혐오했지만, 결국 부활을 위해서 머글인 아버지의 뼈와 머글 혼혈인 적 해리의 피를 취해 부활한다는 점이 참으로 아이러니합니다.

주인의 지팡이를 바치는 웜테일.

손을 내밀라고 하자, 바로 손을 고쳐주는 줄 알았는데, 왼손에 있는 표식을 통해 죽음을 먹느 자들을 호출하는 볼드모트.

"왜 한명 밖에 없어?"

"다른 애들이 없습니다"

안습하게도, 어둠의 마왕이 부활했음에도 부하는 한명 밖에 찾아오지 않고…

웜테일은 자신에 대한 두려움 때문에 꾸준히 섬기긴 했으니, 상으로 은색 의수를 내려줍니다.

이제, 해리 포터를 스스로 죽이려는 영광을 누리려는 볼드모트를 끝으로 마무리.


29,900원 밖에 안 하면서 상당히 중요한 구성을 자랑합니다. 원작 재현은 물론, 발전한 미니피겨 조형에도 감탄합니다. 해리 포터와 악당 셋을 구할 수 있다는 점에서 더할 나위 없는 구성이지요. 가격도 혜자인데, 가격대비 만족도가 상당한 제품이라, 해리 포터를 봐온 여러분들께 추천을 드리지 않을 수 없는 제품입니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