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 피규어아츠 - 드래곤볼 슈퍼 자마스(합체)

2019. 8. 31. 22:56제품 리뷰/피규어

728x90
반응형

지난 2019년 3월에 예약한 S.H. 피규어아츠 자마스(합체) 제품이 드디어 도착했습니다. <드래곤볼 슈퍼>의 등장인물 중 가장 디자인이 마음에 드는 캐릭터 중 하나이며, 드래곤볼 시리즈에서는 정말 보기 드문 모략계 악당이라는 점에서 흥미로웠던 캐릭터입니다. 담당 성우 미키 신이치로와 영어판 성우 제임스 마스터스의 열연 역시 상당했던 캐릭터라, 일본판과 미국판 더빙이 무척 만족스러웠던 캐릭터입니다.

본래, 첫 S.H. 피규어아츠 제품이 될 제품이었으나, 타노스와 오공 블랙을 구매하면서 세 번째 피규어아츠 제품으로 밀려났지만, 처음으로 예약을 넣은 피규어아츠 제품이라 그런지, 애정은 제일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반자이 혼웹 한정 제품을 예약하면 같이 오는 카톤 박스. 처음으로 카톤 박스를 보는데, 단순하게 말씀드리자면 일반적인 박스 재질입니다. 제품의 명칭이 적혀있는데, 해당 면에는 영어로 자마스 - 포타라 - 라고 적힌 것이 특징. 뒷면에는 일본어로 적혀있습니다.

자마스(합체)의 박스 아트.

내부 구성품.

본체

360도 이미지

얼굴 접사. <드래곤볼 슈퍼>에서 천사를 제외하면 상당히 드문 미형 캐릭터의 모습이 잘 재현되었습니다.

얼굴은 오공 블랙과 똑같이 머리카락을 빼서 교체하는 방식입니다. 특유의 머리 스타일 때문에, 오른쪽 이마가 약간 잘린 것이 특징.

화난 표정. 인간(필멸자)의 어리석음에 화를 내는 자마스의 모습이 잘 담겨 있습니다.

가동은 상당히 잘 됩니다. 특유의 옷 때문에 팔 가동이 제약이 되는 것처럼 보이지만, 해당 부분 역시 가동이 되는 덕분에, 무리 없이 가동이 잘 됩니다.

하반신 가동은 복장 때문에 제약이 약간은 있지만, 다리 째기 같은 동작도 무리 없이 가능합니다.

이는 본래 이어져 있는 자마스의 의상을 분리식으로 만들은 덕분이지요.

교체용 손들. 왼손 둘과 오른손 셋으로, 오른손은 오공 블랙과 마찬가지로 시간 반지를 끼고 있습니다.

스스로 '신의 빛'이라 칭하는 광륜을 달 수 있습니다. 광륜은 전용 스탠드에 결합해 목깃과 허리에 끼우는 방식.

"내 모습은 정의, 내 모습은 세계… 숭배하라, 칭송하라… 이 고상하고 아름다운… 불사이자 최강의 신… 자마스를!"

'성스러운 역린'이란 붉은색 기의 구체를 발사하는 모습. 눈치색 보라색 번개인 '절대 벼락'을 사용할 때도 동일한 동작을 취하기에, 이펙트 파츠나 포토샵을 이용하면 적절하게 재현할 수 있습니다.

'감히, 신에게 반하는 어리석은 인간이…' 같은 대사를 할 듯한 모습.

전투 태세를 취해보는 자마스.

본래, 합체하기 전의 자마스는 절제된 동작과 반격기를 이용한 무술이 특징이었는데, 합체 자마스가 되면서 모든지 다 날려버리는 방식의 전투 방식을 고수하게 됩니다.

광륜을 땐 모습.

오공 블랙에 동봉된 신열참을 착용. 자마스의 기술인 만큼, 당연히 사용이 가능하나, 합체하고 난 직후엔 사용한 적이 없었답니다.

참고로, 합체 자마스와 로제가 사용하는 실열참은 보라색이 아닌, 분홍색에 가까운 기운이 도는데, 이를 격렬신열참으로 구분합니다. 초사이어인 로제의 힘이 깃든 것도 있을테고, 오공 블랙이 초사이어인 로제의 모습으로 합체했기에, 그런 것으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이제 변이된 모습으로 넘어갑니다. 다른 S.H. 피규어아츠 제품들과 달리, 머리와 목이 잘 분리되는 방식인데, 부품 교체를 위한 처리 방식이랍니다. 목관절과 목을 분리하고, 거기에 표정을 교체하면서 변이된 합체 자마스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변이된 자마스의 전신샷

360도 이미지

변이된 자마스의 우반신은 불사신이 아닌 오공 블랙의 몸이 융합한 결과물이라 큰 손상을 입으면서 제대로 재생되지 않은 것을 표현한 것입니다. 다만, 만화판에선 합체 성능이 더 뛰어나기라도 한지, 이런 변화를 보여주진 않습니다.

또 다른 표정은 자마스의 광기가 잘 드러난 표정입니다. 이렇게 변이한 이유는 자마스가 겉으론 정의를 위해서라고 하지만, 속에는 모략과 비열함을 갖추고 있는 캐릭터인데, 그런 속을 겉으로 표현하는 장치가 아닐까 생각을 해봅니다.

변이되면서 비대해진 오른팔. 본래 자신의 성스러운 역린이 오공이 날린 에너지파에 되돌아와서 그 여파로 오른쪽 얼굴과 팔만 붕괴됐는데, 이에 스스로를 반성하는 차원에서 절대 벼락을 자신의 오른팔에 쏘아 비대해졌답니다. 손이 비대해지면서 시간 반지 역시 커졌답니다.

비대해진 오른팔 관절은 상당히 잘 움직여지나, 손목 관절은 손의 크기 때문에 움직임에 제약을 받습니다.

거대해진 팔 때문에 기동성이 느려진 편인데, 이 상태에서도 블루 베지트와 대등한 수준의 육탄전을 벌였다는 점에서 놀랍니다.

오른팔로 베지트를 날려버린 뒤에 격렬신열참을 사용하는 모습.

합체 하기 전의 모습인 오공 블랙과 함께. 본래, 일반 자마스도 S.H. 피규어아츠 발매 라인에 있었는데, 어느새 리스트에서 사라져버렸더라고요. 게이스러운 합체를 재현하고 싶었는데…

그건 그거대로 아쉽지만, 이런 투샷도 좋습니다. 이하, 액션샷.


상당히 만족스러운 제품입니다. 첫 혼웹 한정 예약 제품이라는 것도 있지만, 애니메이션에서 보인 모습을 거의 완벽하게 재현할 수 있다는 점에 추천을 안 할 수 없는 녀석입니다. 보통 반다이라면 붕괴된 오른팔과 얼굴을 따로 낼거라 생각을 많이 했는데, 이렇게 완벽하게 재현할 수 있다는 점에서 기쁠 뿐입니다.

가지고 노는 것도 만족스럽고, 재현도가 높아, 자마스란 캐릭터에 관심을 가지시는 분들에게는 추천하고 싶은 물건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