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 스타워즈 - 75267 만달로리안 배틀 팩

2020. 1. 14. 00:43제품 리뷰/레고

반응형
SMALL

스타워즈 시리즈의 첫 드라마 <만달로리언 The Mandalorian>의 두 번째 제품입니다. 첫 제품은 2019년에 발매된 75254 AT-ST 레이더였고, 2020년에 두 번째 제품이 발매된 셈이지요.

이번 만달로리언 배틀팩은 배틀팩임에도 모두 다른 등장인물들이 수록된 제품인 것이 특징입니다. 챕터 3에 주인공 딘 자렌 Din Djarin을 도와주는 파즈 비즐라 Paz Vizla의 동료들인데, 극중에선 밤에 등장해서 제대로 구별하기 힘듭니다.

파즈 비즐라와 동료들

챕터 3에서 파즈와 동료들.

파즈 비즐라


박스 뒷면. 기믹은 스터드 슈터 뿐입니다.

구성품. 소형 제품이라 비닐 팩 둘, 헬멧용 액세서리 봉투 하나, 설명서 뿐입니다.

완성품

미니피겨는 남성 만달로리언 둘과 여성 만달로리언 둘입니다.

남성 만달로리언과 여성 만달로리언의 헬멧은 디자인에서 차이가 납니다. 데스 워치 병사(1번째)와 렌 가문에 소속된 병사(2번째)와 비교해보면 보카탄 크레이즈의 디자인(3번째)을 비교하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카탄 외에도 사빈 렌, 얼사 렌의 헬멧 디자인은 보바 펫과 장고 펫을 위시로 바이저 부분의 모양이 차이가 난답니다.

남성 만달로리언 미니피겨 1.

각 만달로리언 미니피겨들은 각자 갑옷이 까진 부위가 다 다르답니다.

개성적인 헬멧의 이마 부위.

남성 만달로리언 2.

짙은 파란색 문양이 추가되 개성적인 인상의 헬멧입니다.

여성 만달로리언 1.

밑가슴쪽 갑옷이 하나 없으는 것이 특징입니다. 여성진은 모두 안테나처럼 생긴 조준기를 장착한 것이 특징.

이쪽은 개성이 상대적으로 덜한 인상입니다.

여성 만달로리언 2.

이쪽은 밑가슴쪽 갑옷이 있습니다.

위의 여성 보다는 조금 더 개성적인 인상.

헬멧을 벗은 모습을 보여주지 않았는데, 모두 다 검은색 민무늬 얼굴이랍니다. 구 스톰트루퍼 미니피겨들이 이런 식으로 나왔었는데, 2019년에 발매된 주인공 딘 자렌 미니피겨 역시 검은 민무늬 얼굴을 사용하고 있는데, 이쪽은 어떤 캐릭터인지 설정이 안 잡혔을 가능성이 큽니다.

무기는 모두 사이좋게 스터드 슈터.

방어 요새.

방어 요새에 스터드 슈터를 꽂아, 포탑을 겸할 수 있습니다.

박스엔 왼쪽의 여성 만달로리언이 포탑에 위치했는데, 설명서에는 초록색 만달로리언 여성이 포탑에 있는 것이 특징.

스피더 바이크. 발루타르급 스우프 Balutar-class swoop 입니다.

<클론의 습격>에서 두쿠가 탔던 스피더 바이크와 비교해보면 묘하게 유사한 디자인인데

이쪽도 박스에선 갈색 남성 만달로리언이 탔는데, 설명서에는 푸른 남성 만달로리언이 타고 있답니다.

박스에서 본 구성.

설명서에서 본 구성.

뭔가 기묘하게 다가옵니다. 디자인 팀과 설명서 제작 팀끼리 조율이 안 된 건가?

이제 애니메이션 <스타워즈 클론 전쟁>을 기반으롣 둔 7914 만달로리언 배틀팩과 비교해봅니다.

우선 75267 만달로리언 배틀팩 구성.

7914 만달로리언 배틀팩 구성.

75267의 개성만점 미니피겨들. 모두 망토를 착용했습니다.

7914의 데스 워치 병사 미니피겨들은 모두 동일 사양이며, 전원 제트팩을 착용했습니다.

얼굴을 촬영하는 것을 깜빡했는데, 7914의 미니피겨들은 모두 똑같은 머리를 하고 있습니다.

75267의 미니피겨들은 모두 스터드 슈터를 사용.

반면, 7914의 만달로리언들은 권총, 쌍권총, 짧은 블래스터 소총에 블래스터 대포와 같은 다양한 무장을 하고 있습니다. 스터드 슈터가 나오기 전이라 스타워즈 스타일 블래스터들 무기들로 가득찬 것이 특징.

스피더 바이크는 75267이 더 커졌지만, 7914의 스피더 바이크는 투명 브릭을 통해 공중에 떠있는 모습을 재현할 수 있지요.

방어 요새도 75267은 미니피겨가 사용하는 스터드 슈터로 때우는데 반해, 7914는 포탑 전용 무장까지 마련되었습니다.

 

7914와 75267은 각각의 매력이 드러나는 건 역시 미니피겨가 가장 큰데, 7914의 경우 무장으로 상쇄할 수 있을 만큼, 다양한 무기가 동봉된 것이 특징입니다.


스타워즈 시리즈를 살린 드라마라고 불릴 만큼 훌륭한 드라마라고 평가 받긴 하지만, 아직 본적이 없기에 직접 평가를 내리지 못 하는 시리즈의 제품입니다.

배틀팩이면서 전원 다른 캐릭터기에 편하게 하나만 구해도 되는 구성인 셈입니다. 병사 배틀팩 마냥 굳이 여러 제품을 구매할 필요도 없지요. 각자 개성 넘치는 만달로리언 미니피겨들의 구성은 감히 혜자 구성이라고 칭할 만합니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