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 피규어아츠 - 가면라이더 블랙 2.0 ver

2020. 1. 18. 11:15제품 리뷰/피규어

728x90
반응형

쇼와 시대의 마지막을 장식한 라이더 <가면라이더 BLACK>의 주인공인 미나티 코타로/가면라이더 블랙입니다. 상당히 잘 만들어진 가면라이더 작품으로, 지금 봐도 박진감과 긴장감이 넘치는 전개를 보여주는 만큼 기술적으론 부족하더라도 훌륭한 작품입니다.

본래 구매 계획은 없었으나, 섀도우 문을 구하면서 함께 구하게 됐습니다.


패키지. 2.0 버전의 패키지입니다.

뒷면, 배틀 호퍼(별매)와 조형, 가동성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구성품

전신

360도 뷰

머리 조형은 쇼와 라이더에서 자주 보는 메뚜기 형태의 머리입니다.

지금 보자면 조금 구식으로 보이긴 하지만, 깔끔한 검정색이라 고급진 느낌도 드는 형태.

벨트. 태양의 킹스톤이 박힌 벨트입니다.

가동은 자유로운 편.

허리도 잘 가동 됩니다.

다리 째기는 이정도까지.

무릎 꿇기도 무리 없이 잘 됩니다.

교체용 손 부품은 여덟 가지입니다. 수도, 바이크 타는 용도의 손과 무기를 잡는 손까지 동봉되었습니다.

상대의 목을 치는 수도

합!

라이더 펀치!

블랙을 상징하는 자세. 변신 전 미나미 코타로의 자세를 보면, 투지가 끓어오르는 자세입니다.

라이더 킥!

전체적으로 가동은 만족스러우나, 발바닥이 구두 형태라 그런지 접지력이 떨어져서 균형 잡기가 조금 힘든 편입니다.

숙적인 섀도우 문과 비교. 둘다 2.0 사양인데, 블랙의 머리 크기(…) 때문에 어깨 높이는 비슷하지만, 섀도우 문이 조금 작습니다.

창세왕이 되는 운명을 강요하는 섀도우 문과 친구와의 싸움을 거부하는 블랙.

섀도우 킥! / 라이더 킥!

노부히코, 제발 그만 둬!

끝내, 섀도우 문과 싸우게 되는 블랙.


쇼와 라이더의 모습이 잘 재현된 디자인과 올블랙 컬러의 고급진 느낌이 잘 조화되어, 무기 없이 싸우는 육체파 라이더 다운 인상치곤 마른 느낌이 있지만 훌륭한 재현도의 제품입니다.

아쉬운 것이 있다면, 본문에서도 언급한 접지력이 부족한 점인데, 평 발다닥인 섀도우 문과 비교하면 정말 잘 넘어집니다. 그래도 블랙 특유의 이미지와 느낌이 잘 재현된 제품이라는 건 틀림 없고 섀도우 문과 함께라 그런지 극중의 느낌을 더욱 잘 잡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